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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최신 종결 카이운 스킬트리 ★Beta Version★

달빛삼두사
댓글: 85 개
조회: 24994
추천: 33
2022-09-16 00:41:46
안녕하세요 아르카나를 사랑하고 애정하는 달빛삼두사입니다 =)
본론에 앞서 아직 완성된 단계는 아니지만 현재 기다리시는분들 그리고 기대 해주시는분들이 많아 예정일 보다 좀 더 빠르게 스킬 트리를 정리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예정일 보다 빠르게 공개함에 있어 아직 연구중이며 부족한 부분이 많은 스킬트리인점 감안해 주시고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더 나아가 함께 연구해 더욱 좋은 결과와 또다른 방향성을 찾아 볼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그럼 거두절미하고 이번 제가 연구중인 트리는 "341 카강 이보크 운부치피" 입니다


댓글 중 정확히 예상 해주신 분이 계셔서 매우 놀랐었고 앞선 글에서 언급했던것 처럼 332에서는 고점이, 341에서는 카드수급량이, 440에서는 실전성이 부족하다 느껴 트리시온에 박혀 한번에 다 누릴 수 있는 트리가 없을까? 하며 고민하고 소서리스 또한 고점의 트리를 위해선 9레벨 홍염이 강제되는 스킬트리가 존재하는데 아르카나는 모든 고렙 홍염의 유무(특정 스택기와 리턴 제외)가 큰 의미로 다가오지않아 홍염이나 멸이나 고렙으로 갈 수록 활용도가 높아지는 스킬트리는 없을까? 하다 고안 해낸 모든 스킬의 보석이 고렙으로 올라 갈수록 효율이 높아지고 심판의 고점을 극으로 올리며 카드 수급량 또한 챙긴 스킬 트리입니다. 



Key Point(반드시 유지해야 하는 것)

스크래치 딜러 1 - 1 or 3 - 3 (전설 질풍)

*치적을 스크로 당겨와야 함으로 스킬 시작 및 사이클 돌릴때 항상 유지해주세요.


운명의 부름 3 - 3 - 2 (전설속행- 일리아칸 레이드시 정화 교체가능)

*최소 9레벨 홍염 필요보석은 모든 스택기 및 루인기엔 9홍 이상의 보석이 가장 베스트 이지만 만약 보석이 부족하면 최소한 운명의 부름은 반드시 9레벨을 챙겨 주셔야 사이클을 돌림과 치피증 자버프 유지가 가능합니다.


이보크 1 - 2 - 2 (전설풍요)
 
*절대적으로 중첩찍으셔야 합니다. 분할 찍을시 선 모션이 너무 길어 활용도가 어려우며 원하는 타이밍에 카드 수급이 어렵습니다.
+ 풍요가 아닌 질풍 채용시 카드 수급에 큰 영향을 주니 반드시 전설 풍요 채용 바랍니다.


포카드 1 -  3 - 1

카강눈속임은 심판의 고점을 원한다 카강 심판의 고점 보다는 평소 저점을 확보하고 싶다 눈속임 이렇게 취향껏 선택하시면 됩니다.
*Dps를 측정해본 결과 카강이 더 높았으나 이 부분에 있어서는 아직 연구해야 할 과제입니다.

반드시 카강 채용 해야하며 이유는 눈속임 어긋 났을시 치피증 3초안에 스택복구가 안됨과 동시에 운부쿨 기다리거나 시가를 깡 루인기로써 써야하는 상황이 발생 합니다. 
*댓글 Lesanti 님의 도움으로 인해 정리가 쉬워졌어요 =)


*자세한 설명에 앞서 이번 스킬트리는 뉴비분들이 아닌 아르카나에 대한 숙련도가 높은 분들을 위한 트리로 앞으로 나올 콤보에 대한 진입장벽이 높을 예정입니다.



각인
A. 333331(원저바타아황) or B. 333331(원저바타돌황)

파티에 치명 시너지가 없다 A
파티에 치명 시너지가 있거나 많다 B

*공팟기준 아르카나를 하다 보면 오버 치적이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그럴때 아드 -> 돌대로 스왑해 가져가는걸 추천 드립니다.

돌대에 관한 실전성 및 최고 효율은 만찬 (공이속) + 서폿 갈망 (3레벨 기준)으로만 생각하며 조금이라도 안장의 풀효율을 유지하지 못하는 부분 + 실전성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A로 각인을 가져가셔도 충분합니다! 

스킬 트리와 최고점에 있어 가장 좋은 방향성을 위해 두가지 스왑하는 부분을 말씀 드리며 원저바타황을 기본으로 생각 하시면 됩니다. 



스킬콤보 및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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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n +


현재 341(카이운) 스킬트리에 고정된 사이클은 없으나 위쪽에 보이는 콤보를 조우 사이클로만 가져간다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조우 사이클일뿐 딜링을 하는 기본 콤보가 아님을 유의해 주세요*

이 스킬트리를 사용함에 있어 기존 아르카나가 가지고 있는 한 가지 고정관념을 버리셔야 합니다. 
"모든 루인기는 4스택에서 터트려야 한다" 이것이 아르카나의 기본이 되며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지만 제가 연구중인 스킬트리는 포카드의 활용성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모든 보스와 조우 시 가장 먼저 준비 할 것은 "끝마"에 얼마나 빠르게 진입하는가 입니다.  


포카드 신속한준비 활성화시 포카드를 활용해 끝마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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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카드 신속한준비 비활성화시 세렌을 활용해 끝마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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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우 궁 콤보


이처럼 가장 처음으로 "끝마"에 진입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둬야 하며 그 이후 콤보들은 정말 무궁무진 합니다.
스택기를 활용한 뒤 포카드와 세렌이 노는채로 두는것이 아닌 상황에 맞게 "깡포카드 또는 2스택 포카드"의 활용이 정말 중요합니다. 기본 전제를 4스택 + 루인 깔아두지만 고정관념으로써 무조건 4스택을 쌓고서 루인을 터트려야해! 가 아닌 스택과 스킬 쿨타임의 유무 + 마나중독과 끝마 과정을 보며 깡포카드 및 2스택 포카드를 반드시 활용해 주셔야 합니다.



끝마 진입 이후

끝마 진입 이후 부턴 카드의 활용 및 스택 운영을 잘 해주셔야 하는데 고정된 순서가 없으나 운부의 치피증을 최대한 레인과 시가에 그리고 심판과 도태에 활용 해주신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4스택이 쌓여도 운부를 털고 레인을 쓸지, 시가 이후에 새로이 운부 스택을 쌓아 레인을 쓸지 부터, 균형 및 삼두사, 달, 별 카드의 여부에 따라 모든 스킬 쿨타임과 사이클이 상시로 변화 되어 따로 정리가 불가능해 영상으로 첨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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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상 또한 정답이 아니므로 참고만 해주시면 되고 정해진 사이클 없이 끝마 진입이후 나오는 카드에 따라 스택과 운부를 잘 활용해야 한다는 점이 341(카이운) 스킬트리에 가장 큰 강점이자 진입 장벽입니다. 



심판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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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 -> 운부 -> 심판 -> 레인 -> 포카 -> 시가 -> 포카 -> 운부 -> 세렌
위 영상에선 운부와 세렌 사이에 포카드를 넣어서 세렌 막타가 안들어 갔지만 순으로 하면 모든 루인기에 운부 치피증 버프를 여유롭게 묻힐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41(카이운)트리를 연구하며 가장 크게 느낀 장단점들중 장점으로는 

1. 카드 수급량이 감당이 안될 정도로 증가
2. 이보크와 포카드로 인한 무력의 증가
3. 포카드 카강 채용으로 심판의 고점 증가
4.운부 속행룬 추가로 쿨타임 감소의 효과

정도가 있으며 단점으로는

1. "별" 카드의 유무로 인한 끝마 진입에 어려움
2. 카드운이 정말 안좋을때 스킬 활용의 어려움
EX: 별, 삼두사, 별, 광기, 유령, 별, 뒤운 등 
3. 운부의 치피증 + 스택 활용에 대한 진입장벽
4. 이보크 강제 채용

정도가 있었습니다. 이번 연구를 하며 심판 유무에 따른 dps 편차, 스킬 사이클의 활용, 균형과 삼두사의 활용, 등 아직 부족하고 보완해야 할 부분들이 너무 많지만 완벽을 추구하는 방향이 아닌 공유하고 또 함께 연구 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적어 봅니다. 채용 해보시고 부족한 점이나 좋은점, 궁금한점 있으시면 쪽지 주시고 끝으로 내부 영상 및 도심 dps영상까지 첨부하고 떠나겠습니다 =) 아르카나 항상 사랑해주시고 더 아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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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중간 실수도 많아서 올릴까 말까 했지만 운영 사이클 참고 하실 분들은 참고 하시라고 올려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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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는 아직 연구중일때라 포카드 눈속임을 채용했으나 현재는 포카드 카강으로 내부 버스 다닙니다!





Lv44 달빛삼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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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85)

새로고침
  • 김쮸박22-09-16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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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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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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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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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아22-09-16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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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이 노는감이 좀 있어보여서 애매하네요

    한정된 시간내 딜찍 파티에서 효율이 좋을지 모르겠어요.. 혹시 그 트리로 일리아칸도 가보셨나요?

    연구와 공유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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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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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리아칸 및 카양겔 , 아브 노말 1-6  버스, 쿠크 딜찍 버스 다니고 있으며 이번주 내로 플레이 영상 첨부해서 올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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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포야규22-09-16 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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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제 늦어서 트리시온 5분 정도 쳐보다가 쿠크 딜찍 가서 써봤는데 딜찍에서 좋으면 좋았지 효율 안나올거 같진 않더라고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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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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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난이도가 난이도 인지라 익숙해 지시려면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ㅠㅠㅠㅠ 실전에서 효율 뽑는 영상은 조만간 바로 올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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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아22-09-18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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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앗 두분다 답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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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냐노22-09-16 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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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아가 mvp시스템이 있다보니 밸런스에 민감해서(평생 mvp안뜨는 직업이나 맨날 mvp올라가 있으면 안됨)
     별을 제외하면 독보적인 악몽 마중+알카 아덴 시너지가 해결되지 않는이상 별이 사라지는 일은 없을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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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0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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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항상 별 뜨면 머리가 아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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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샘구멍22-09-16 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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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보크 들어가는 순간 너무 불편해져서 ㅠㅠ 트포작도 다 해놨는데 먼가 꺼려지는 이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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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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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보크 중첩 패치후에 정말 좋아졌으니 한입해보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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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ben닉22-09-16 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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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은 먹어봐야 아는법 내일 써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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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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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탈나도 책임못져 꺄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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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xtella22-09-16 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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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글 감사합니다 3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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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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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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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훈상22-09-16 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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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멸 10홍 한 셋트만 더 준비되면 해볼려고 했던 트리인데 추천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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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훈상22-09-16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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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석채용은 어케하시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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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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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이상적인 보석은 역시 10멸10홍 이지만... 지금 저는 일반 시민이라 스파이럴 / 운부 / 레인 9홍,  레인 10멸,  시가 9멸,  나머지 7멸홍 입니다...쥬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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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santi22-09-16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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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거 포카드 대신 스트림 특신버전으로 제가 쓰고 있는데 실전에서도 쓸만해요 ㅋㅋ
    이 빌드랑 특신버전이랑 비교해보면 끝마진입이 매우 쉽고 공이속 10퍼로 치피증 3초 안에 2루인넣기 더 여유로워지는 것, 뭣보다 별 억까에 당해도 덜 빡치는게 좋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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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santi22-09-16 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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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로 카강이냐 눈속임이냐는 전 카강이 낫다고 봐요 이거 눈속임 삑나면 치피증 3초안에 스택복구가 안되서 운부쿨 기다리거나 깡루인기 던져야 하더라구요. 카강채용하고 세렌은 평소에 킵해두고 카운터나 심판, 끝마진입용으로만 쓰는게 낫지않은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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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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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맞아요 저는 아무래도 심판 4루인 도저히 못버릴거 같아서 치특 포카드로 연구했었고 지금 말씀해주신것 처럼 포카드는 카강이 맞다고 생각해서 계속 연구 중이였는데 그걸 말로 정리를 못하다 Lesanti 님이 너무 잘 정리해주셔서 지금 속이 개 시원해요 진짜 딱 정리해서 하고 싶던 말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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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르르노22-09-16 0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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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중한 연구 감사합니다! 너무 쓰고 싶은 빌드지만 균형시 운부가 3스택만 쌓인다는 점이 너무 불편해서 운부를 채용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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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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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도 이게 아직 연구를 더 해보고 사이클을 좀 더 매끄럽게 돌려보려 했는데 균형 및 삼두사 나왔을때 기존 332 341 트리가 스킬 트리나 사이클이 딱딱 맞아 떨어져도 카드를 뽑기 위한 드로우 확률을 절대 무시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연구한 트리로 균형 및 삼두사가 나오면 메인이 아닌 보너스 정도로 활용 중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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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rovingian22-09-16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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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도 3초 치피증이 끝마땐 3루인도 가능한거 보고 해볼까 고민했던 트린데 좀 빡세긴하더라구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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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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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효율을 극으로 끌어올리고 10홍까지 맞춰주면 그래도 좀 더 수월 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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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각진22-09-16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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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분히 해볼만한거같네요 연구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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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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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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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뿌땅22-09-16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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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거였군용~~ 추천드렸어요 작성하시느라 고생하셨어요
    치피증을 운부 하나로만 해서 실전가면 진짜 빡빡할것 같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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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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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딜 대결 한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부족한 점이랑 홍염 바꿔주고 사이클 바꿔서 피드백에 엄청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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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뿌땅22-09-16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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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험할거 있으면 또 말씀해주세용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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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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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에 또 딜대결 요청 할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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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킴조카22-09-16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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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말 좋아보이면서도 어려워 보이네요 공략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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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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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르카나 하면서 심판 고점, 카드 수급률 뭐 하나 버릴수 없어서 난이도를 버렸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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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린후22-09-16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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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끝마 극의존트리라 고정팟있고 서폿한테 마나회복옵션 빼달라할수있는 상황이면 쓸만할듯하네요.
    근데 이 트리는 루인기가 4갠데 균형카드는 그냥 버리는 옵션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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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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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공팟 다니고 있는데 홀마, 아가, 바드님 버프 받아도 돌리기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혹여나 가끔 서머너 분들 마디르 들고 계시면 그땐 지옥이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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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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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32 에선 심판고점을 , 341에선 카드 수급률을 이렇게 조금씩 한가지를 포기한다 봤을때 제 트리에선 균형 카드가 될 것 같네요..! 균형카드의 효율이 떨어지더라도 삼두사 또는 끝마에 있을시 균형 스택을 관리 하는게 이제 제가 좀 더 연구해야 하는 과제라 생각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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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붕대22-09-16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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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균형 끝마유지 이보크 운부치피 스크탁기포기 달리는 족쇄에 비해 리천값이 좀 아쉬운거 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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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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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끝마유지는 절대 어렵지 않고 운부치피 및 스크 탁기 또한 족쇄라기엔 상시 유지가 쉽습니다! 균형이 아직 연구 과제이긴 한데 빠른 기일내 더 자세히 업로드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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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라테르알카22-09-16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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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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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리화22-09-16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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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타대9 / 아드7 돌을 깍았는데요 아드2로도 가능한가요? 
    아니면 아드3 맞추는게 더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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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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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드 효율에 대해선 아직 제가 확실한 답변을 못드릴거 같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97돌 너무 축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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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서리스트22-09-16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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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턴은 별론가...홍염 9렙까진 힘들꺼같아서 운부치피스택하고 포카드카강 341할려고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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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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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절대 별로인 트리는 없습니다!! 341 카강, 운부, 눈속임 332이보크, 운부 등 각자 장단점이 존재 하지만 장점을 극대화 시키고 단점을 최소화 시켜보자 연구한 트리임으로 기존 트리 사용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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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퀜쳐22-09-16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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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스펙으러 평균 dps 얼마나 나오시낭용?
    운부퀵드스택 242카강으로 제스펙 1280~1400 정도 나오는데 이거 한시간정도쳐봤는데 비슷?하게 나오는데 아직 손에 많이 안익어서 실수가 조금 나오네요
    밀렌느 << 제케릭입니당 
    9멸에 9홍반쯤 세구30 23강 1588이에요 작성자분 스펙이랑 비슷한갓같구 이게 더 맛있어보이는데 이보크가 맘에 걸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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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퀜쳐22-09-16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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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41눈속 쿼드라에서 운부퀵드스택 242카강으로 바꾸게 된 계기가 
    1. 시전시간 : 균형시 3스택이지만 빠른 시전시간으로 끝마진입시 1리턴 3루인이 원활함
    2. 드로우확률 : 341눈속에 비해 운부퀵드스택이 드로우 확률이 높음
    3. 카강+세렌으로 심판 가치 상승
    341눈속의 눈속 잠재가치보다 그냥 깡세렌이나 카강털면서 조우딜 및 마중누킹이후 끝마에 빠르게 진입해서 치피3루인을 돌리는게 가장 고점이 높다고 생각해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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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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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도 평균 1200~1400 까지 나오는걸로 확인되나 카드운 및 적응도에 따라 고점이 정말 엄청나게 올라가며 이보크 채용으로 인해 고점을 볼 수 있는 확률을 더 올린다 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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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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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시
    시간 되실때 딜대결 해볼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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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착22-09-16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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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래 이보크스킬트리일줄 알았다구 !!
    (아니길 기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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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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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보크가 꿀이에요 진짜 실전에서도 너무 쓰기 편했졌어요 패치전 이보크가 넘사로 쓰기 어려워서 아직 인식이 많이 좋지 않지만 패치 후엔 정말 편하고 좋은 스킬로 자리 매김 한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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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맥모닝과커피22-09-16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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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40쓰다 이 트리도 생각을 해봤는데 이렇게 한다면 
    1. 실전에서는 대부분의 스킬에 치피증이 안발릴 것 같은데 레인 위주로만 바르고 이보크로 카드를 더 수급하는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신가요?
    2. 결국 치피증이 운부밖에 없기에 끝마나 카드로 인해 스크운부와 레인의 쿨이 엇갈린다면 레인을 기다렸다 같이 쓰시나요 아니면 레인을 최대한 많이 굴리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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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맥모닝과커피22-09-16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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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균형 카드가 뜨면 4 3 33으로 사실상 균형 효율이 급감하는데 이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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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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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그래서 치피증을 모든 루인기에 묻히기 위한 운부 9홍 강제성이 정말 중요해요 끝마 및 운부 쿨감만으로 모든 루인에 치피증을 묻힐 수 있으며 혹여나 안묻는 경우는 포카드 및 세렌 이고 최소한 레인 / 시가는 상시로 묻는다 보시면 됩니다!
    2. 스크운부 또는 엣지 운부 또는 엣지 엣지 등 쿨이 엇갈렸을때 빠른 판단으로 스킬을 돌리는게 이 스킬트리에 장벽이자 숙련만 된다면 가장 큰 강점이라 생각됩니다. 그만큼 아르카나에 대한 이해도나 숙련도가 높아야 한다는 이유가 이 부분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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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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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균형 카드가 나오면 스택기가 4 3 33 감소된다는 느낌보다는 균형이 있을때나 없을때 상시 균형을 돌리는 느낌으로 스킬들을 활용한다 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균형 + 삼두사가 나왔을때 루인 다 돌리기 어려울 정도로 스킬들이 빨리 돌아오며 균형부분은 좀 더 자세히 연구후에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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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트7122-09-16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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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부 대신 스택기로 백플 또는 쿼드라를 다들 채용하는 이유는 균형때문인데 이부분이 저도 참 궁금하네요. 허수든 실전이든 dps 쳤을때 생각보다 dps가 급상승하는 구간은 균형카드입니다. 포카드 초기화 터졌을때도 무시못하고 스택기 2개 돌릴때 1개로 빠르게 루인 굴려서 오는 딜상승을 무시못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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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퀜쳐22-09-16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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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341 쿼드러에서 운부퀵드스택으로 바꾸고 쳐보니 균형 1리턴 3루인 꽤 잘 굴러가네요
    운부스택이 시전시간이 짧은게 영향이 큰거같아요
    질풍안넣고도 발동이 굉장히 빠릅니다 
    대신 쿼드라대비 균형서이클이 좀 복잡하구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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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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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균형에 관한 의문점이 가장 많네요 ㅠㅠㅠㅠㅠ 이 부분 또한 트리시온에서 살며 연구해본 결과 341 균형에 나왔을때 dps 상승과 사이클에 매끄로움이 제가 연구하고 있는 트리에서의 이보크 활용과 카드수급량에 비해 dps 상승량 크지 않다 라는 결과에 도달했으며 간략히 균형 4루인 활용 < 카드 가챠 4루인 활용에 취중했다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좀 더 연구한뒤 업로드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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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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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쿼드라 및 다른 스택기에는 전설속행룬을 절대 추가 하지 못하며 그만큼 운부 쿨감을 따라 잡을 수 있는 스택기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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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희서멋22-09-16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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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뭔가 사람들이 쓰기 꺼려하는 아르카나의 이보크는 고점을 가기 위한 어쩔수 없는 길임을 알려주는 예시 같습니다.. 항상 고점트리에는 이보크가 들어갔는데 이 때문에 사람들이 자동적으로 꺼려하는 트리 같습니다 ㅠㅠ
    우선 341카강트리도 찍먹 못했기 때문에 우선 먹어보고 여기까지 도달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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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6 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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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보크.. 참 아픈 손가락 같은 스킬이지만 한번 적응하고 숙련되기 시작하면 카드 수급률 면에서 이만한 스킬은 없다 생각됩니다 게다가 쏠쏠한 짤딜 + 무력까지..? 이건 못 참지 꼭꼭 도달하시구 후기도 알려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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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akaha22-09-17 0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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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ㄷㅇㄷㅇㄷㅇ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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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솔니22-09-17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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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 공유 감사합니다 와드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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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7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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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르카나의 고점을 위해서라면 뭔들.. 다음엔 황제의 영역도 도전해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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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박사의의리22-09-17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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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오 기다리던 음식이 드디어 나왔네요 
    341이보크카강 맛있게 먹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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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8 0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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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은 먹는법이 까다롭지만 제가 좀 더 편하게 뼈만 발라서 다시한번 올리겠습니다..! 몸엔 정말 좋으니 체하지 마시고 꼭꼭 드셔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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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박사의의리22-09-18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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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시 보석은 멸화 4개에 홍염 7개인가요?
    운부 9홍이 필수이고 홍염 하나를 어떤걸 포기하는지 알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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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8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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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석은 레인4개 멸화 나머지 홍염입니다! 홍염한가지는 세렌을 제외 하며 나머지 올 홍염채용해 주시면 되고 운부9레벨 홍염이 필수이며 다음으로는 엣지  - 스크 - 레인 - 시가 - 포카 - 이보크  순으로 고레벨 홍염 맞춰주시면 됩니다 =) 당연히 멸화를 먼저 맞추는게 딜 상승량이 크지만 최소한 운부 및 엣지는 9홍 맞춰주시고 멸화 올려주시는거 더 좋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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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버섴크퓨리22-09-18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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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짜 고점트리인듯. 끝마유지, 이보크 맞추기, 운부치피 유지, 별카드관리같은게 하나하나는 그렇게 어려운 요소가 아니지만 다 뭉치면 쉽지않기에.. 진짜 자신있다면 정말 괜찮은 스킬트리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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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8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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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그 숙련 단계 + 균형 스킬 사이클까지 정리 중입니다!! 숙련만 된다면 카드 포텐이 터졌을때 고점이 정말 말도 안되며 카드 억까를 당하더라도 쉽게 리커버리가 가능해 현재 심화 연구 중입니다!!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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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reset22-09-18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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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보크 맞추는게 스트레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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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18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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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점을 위해서라면 견디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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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버프몬22-09-24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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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트리 제대로 다올려주세요..뉴비 괜히봣다가 몇개는비어잇어서 햇갈리네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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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28 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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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비분은 제 스킬트리 말구 인베에 올라온 다른 기존트리들 먼저 연습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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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함마한입22-09-27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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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 이 스킬트리 쓰고 계신가요? 이론상으론 정말 좋아보이는데 계속 사용하시면서 괜찮다고 느끼시는지 궁금해요 닉을 바꾸셔서 쓰고계신지 확인이 안되서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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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28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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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 이 스킬트리에 정착 해서 현재는 균형 사이클 및 실전성에 대해 연구중이에요!! 영상이 너무 많다 보니 정리해서 올릴 시간이 없어서  어떻게 하면 좀 더 간결하게 설명하고 보여드릴수 있을지 고민중이라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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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백경대롯22-09-28 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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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글 감사합니다 지금 341돌대카강쓰고있는데 맛한번 봐야겠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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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28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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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리돌대 or 바리아드 파티에 치적 시너지 있을때와 없을때 스왑해서 다니는 중입니다 =) 시간 되실때 꼭 맛보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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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백경대롯22-09-29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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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수련장 맛봤는데 재밌네요ㅋㅋㅋㅋ 실전도 해보고오겠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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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09-30 0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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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심화버전 올렸으니 해보시구 궁금하점 있으시면 또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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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기사올인22-10-05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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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생님 안녕하세요
    초보라 궁금한게좀 있는데요
    341  인데 왜 파랑 노랑이 2개인가요
    그리고 바리돌을 돌대로 바꿨는데 돌대로가면
    안되는건가요...
    마지막으로 트포18개 좀 보여주세요
    다른 유튭보는데 찍으라는거 20개더라구요
    보석은 본문내 댓글에서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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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10-05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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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에 대한 답변이 길어 질거 같아 야생의 초보 알코코는 제가 주워가겠습니다 인게임 아이디나 쪽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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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때려치워22-10-09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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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연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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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삼두사22-10-10 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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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조금씩 카이운에 대해 아시는 분이 많아지는 것 같아 기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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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비문22-10-10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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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생님 귓이 안되여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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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잡초나뽑아22-10-10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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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보크 2트포 마나중독 찍는 이유가 뭔가요? 집속이나 치명공격이 더낫지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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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eu22-11-23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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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번에 세팅바꾸려고하는데
    전에하던버릇들이 1루인쓸때 시가 그후 레인 시가 포카
    이런식으로사용했었는데
    카이운으로하게되면
    치피증이 운부밖에안들어가는거라서  첫루인은 무조건 레인고정일까요?
    시가쿨타임이짧아 효율이좋았던것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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