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항상 세팅을 먼저 고려하고 계산하다보니
뒤늦게 조율해서 성능이 아쉬운점이 있어서.
현재 이 빌드가 요구하는 성능이 어느정도인지 먼저 체크하고
특성배분과 스펙업하는 방향으로 역산했습니다.
*특화수치 빼는것도 생각해봤는데 루인딜 하락폭이 너무 커서 고려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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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얘가 요구하는 특성이 얼마냐>
일단 2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 1. 스트림쿨을 10초에 근접하게 맞출 것
- 2. 시가가 스트림을 받고 뭉가최대효율 119.29%의 치적이 될것
1. 스트림쿨을 10초에 맞추려면?
- 신속727 :15.61%
- 2끝마2무마 : 28%
- 1최적화 : 4%
- 황후의속삭임 3레벨 : 6%
- 10레벨 작열 24%
24(초)*0.8439*0.72*0.96*0.94*0.76 = [10초] 가 됩니다.
<10초 스트림 적용시 사이클 테스트>
2. 시가를 119.29%로 맞추려면?
시가: 119.29% => 뭉가 진피증 최대치 70% 달성
포카: 123.29%
레인: 124.29%
119.29 - 40(트포) - 20(아드유물) - 10(시너지) - 27.6(스트림) = 21.69%(특성치적 요구치)
21.7%로 잡고 반지상옵2개(3.1%)와 정밀하옵(3%)을 빼면
15.6% = 치명스탯 436 = 기본스탯 66기준 + 치명스탯 370
즉 치명 370 특화1500 신속 727 일 경우 가능합니다.
진화탭의 분배의 경우 2000이 최대치라 근사하게 맞추려면
치명 350 / 특화 1150 / 신속 500
신속펫160+기본신속65 정도해야하는데
이경우 특화가 1150이여서 루인딜 손해폭이 큽니다. (탐욕을 못찍는 분보크인걸 감안해도 너무 큰 수치)
그래서 결론은 적당한 타협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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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타협안>
- 입타회심트리와 스트림빌드 딜비교입니다.
- 치피증은 277.5%로 자버프만고려했습니다. (나중에 추피 하의 효율이 더 좋기 때문)
- 스트림가동률 100%기준으로 입타 회심보다 5.92%가량 강합니다.
- 치적이떳을때 영수증 기댓값은 단순 비교로 입타회심이 5억3천이면 스트림은 6억3천이 뜹니다.
- 치적이 80%인걸 감안해도 평균딜이 높다는거는 실전딜이 상당하다는 거고 성능이 뛰어난건 부정할 수 없습니다.
- 여기서 전제가 '스트림 가동률이 100%입니다'
- 현실적으로는 스트림안에 루인기4개를 박아야하는데 스트림이 아니라 엣지의 고홍염이 필요합니다
- 엣지쿨이 당겨져야 마지막 루인기가 버프안에 들어갑니다.
#사이클 고찰
스트림 안에 루인기4개를 넣으려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스크-운부-스트림
- 이 경우 루인기 4개가 넉넉하게 들어감.
- 하지만 첫 루인기는 2중첩 상태로 적용됨.
- 3중첩 차이는 16.5%의 치적이기에 이걸 보완하기 위해 치적확보를 더하는건 어려움 => 폐기
2. 스크-스트림-운부
- 이 경우도 빡빡하지만 루인기4개가 들어감
- 공속에 따른 편차가 있어서 질증이 가능한지는 추후 계산해봐야함
- 첫 루인기가 4중첩상태로 적용됨.
- 1중첩 차이는 레인은 해당되지 않고 포카드는 치적 1% 손해이기에 합리적임 => 이거로 진행
- 주력기 딜비중으로 첫 4중첩 루인을 포카드 vs 시가 비교입니다.
- 4중첩 루인을 포카드로 시작하는게 입타회심보다 6.11% 강하고
시가로 시작할 경우 입타회심보다 5.39%강합니다.
사이클은
스크-스트림-운부-포카 / 엣지-엣지-시가 / 스크-운부-레인 / 엣지-엣지-시가
신속펫없이 신속500 기본신속 65로도 질증써도 풀공속이 됩니다.
신속565(9.7%)+스크안장(19.2%)+만찬(5%)+춤사위(9%)+황후의속삭임(8%)-질증(10%)=40.9%
1안
세팅: 2끝1최/2무/2뭉 / 10작 / 아드유물 / 신속펫 / 반지 상옵*2개 / 팔찌: 치명100 정밀하옵
=> 치350 특1500 신500
결론:
1. 특화펫을 신속펫으로 바꾸는대서 오는 루인딜하락
2. 치명350(기본특성66적용하여 총 15.6%) 확보필요 (이후 치명타옵션이 생기면 고려가능)
3. 질증사용해도 풀공속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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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안
치명350 / 특화1500(+특화펫) / 신속150 <= 가능한 세팅
신속150+기본신속65 = 215
신속215: 4.61%
- 2끝마2무마 : 28%
- 1최적화 : 4%
- 황후의속삭임 3레벨 : 6%
- 10레벨 작열 24%
24*0.9539*0.72*0.96*0.94*0.76=11.30초
10초 스트림에 비해 1.3초의 현타가 있는데 나쁘지 않다고 판단합니다
왜냐면 스트림안에 4루인 박는건 보스패턴을 보고 스트림을 적중하는게 핵심이라
1680+ 기준 카멘,베히모스,에기르에서 패턴 탐색시간으로 어느 정도 쿨누수가 생기는건
오히려 실전성이 있다고 봅니다.
세팅: 2끝1최/2무/2뭉/10작/ 아드유물 / 반지상옵2개 / 팔찌:치명100 정밀하옵
치350 특1500(+160) 신150
결론: 스트림 현타1.3초 존재. 풀공속안되서 질증활용가능한지는 체크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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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전 2안 정도면 실전성 챙길 수 있다봅니다.
- 150스탯은 치명으로 환산하면 5.36%인데
신속 150까지 치명으로 옮기면
스트림쿨은 약11.75초에 아드유물을 읽지 않아도 사용가능합니다.
반지 상옵2개와 치명100 정밀3%팔찌만 있으면 치적은 커버됩니다.
- 아드유물 최우선에 / 반지 치명 상옵2개 / 정밀3% 치명100 확보될시 고려가능합니다.
-메인노드 3렙과 2렙은 2%차이라 스트림 쿨감에 유의미한 변화를 주지는 않습니다. 2렙만되도 활용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치명을 확보할수 있으면 스트림 쿨이 줄어든다' 라고 요약이 가능하겠네요
1치적받으면 무조건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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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포카드(4중첩)-시가(5중첩)-레인(5중첩)-시가(0중첩)
마지막 시가에 스트림이 끊겨서 중첩이 안묻어도 입타회심과 딜은 동일합니다.
스트림은 2번째 스크운부 기다리기전에 깡세렌(치적 약80%)가 가능해서
스트림에 3루인만 묻어도 본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