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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장문] 치피증을 피증으로 바꾸면 얼마로 해줘야 적당한가?

아이콘 부패의물략
댓글: 17 개
조회: 2175
추천: 5
2024-09-10 14:05:22
일단 치피증 자버프
이게 어느 정도 딜증이냐면
진짜 간단하게 알카 치적 확보한다 그러면 
아드유각(20)+시너지(10)+특성(23.8)+시가(40)  = 93.8% (시크릿 가든) 정도 나옵니다.

내가 치피증 안발랏을때는 치피증이 기본으로 200%이고
자버프 묻힐떄 277.5%니까
100 0.938 200 193.8
0.062 100
100 0.938 277.5 266.495 37.51%
0.062 100
약 37%가량의 딜증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는 엘릭서 치피하의까지 적용되고 그래서 이거보다 낮아집니다.

1. 치피증 자버프를 유지한채로 안상(유각17%)이나 질증(유각19%)를 사용할떄
안상: 1.3754*1.17=1.608867 <- 60.8% 딜증
질증: 1.3751*1.19=1.636369 <-63.6% 딜증

2. 치피증을 피증으로 변경하고 예리한 둔기 (유각52%*0.98(디버프)) 사용할때
예둔효율
100 0.938 200 193.8
0.062 100
100 0.938 252 237.72448 22.66% 딜증효과
0.062 100

안상대체 : 1.608867/1.2266 = 1.311
질증대체 : 1.636369/1.2266 = 1.334

즉 77.5%치피증을 피증으로 바꿀때
예둔을쓰고 현상유지하려면 피증수치는 33.4%~31.2%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이때 예둔은 22.66% 효율의 미친 각인이 됩니다)

----------------------------------------------------------------------------------------
뭉가기준

100 0.8 200 180
0.2 100
100 0.8 277.5 242 34.44% 딜증효과
0.2 100

1. 치피증 자버프를 유지한채로 안상(유각17%)이나 질증(유각19%)를 사용할떄
안상: 1.3444*1.17=1.572948 <- 57.3% 딜증
질증: 1.3444*1.19=1.599836 <- 59.9% 딜증
2. 치피증을 피증으로 변경하고 예리한 둔기 (유각52%*0.98(디버프)) 사용할때
예둔효율
100 0.8 200 180
0.2 100
100 0.8 252 217.168 20.65%
0.2 100

안상대체 : 1.572948/1.2065 = 1.3037
질증대체 : 1.599836/1.2065 = 1.3260

뭉가는 77.5% 치피증을 피증으로 바꿀때
예둔쓰고 현상 유지하려면 피증수치는 32.6%~30.4%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이때 예둔은 20.65% 효율의 미친 각인이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버프를 피증으로 바꾸면
치피증 77.5% -> 35%피증으로만 바꿔도 개사기가 됩니다.
일단 예둔유각 효율이 정신나가게되서
솔직히 이 정도 변환은 단순 족쇄개선이 아니라 날뛰어봐라 수준이라 쉽게 해줄거 같지는 않아요
물론 알카 본캐 입장해서 해주면 매우 고맙긴 합니다.

근데 이제 알카처럼
치명트포를 가져서 고치적이 쉽게찍히는 직업들이 몇 개 있는데
그 직업들도 치피증 관련 버프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 직업이 있습니다)
피증이 아니라 치피증을 줌으로써
의도적으로 예둔 효율이 넘치는 것을 제한하고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 근거없습니다 그냥 제생각이에요
그래서 저는 쉽게 치피증을 피증으로 바꿔줄거 같진 않습니다
물론 해주면 고맙습니다. 
절하면서 받아먹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만 저는 이것보다
자버프 지속시간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스트림이건 운부건)
'뭐 지금 할만한데 왜 그런 말하냐?', '알카 개쌘데 배불렀다' <- 이런걸 다 떠나서 그냥 
구조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단 알카 뿐만 아니라
자버프에 사이클이 묶이는 몇몇 직업들이 있는데
이 직업들 특징이 뭐냐면
허수에서는 자버프 다 됩니다.
근데 여유시간이 빡빡해요. 막 0.x초 차이로 들어가고 그럽니다
이게 너무 거슬립니다.
아예 안되는걸 되게 해달라는게 아니라
스마게가 이걸 자버프안에 넣으라고 설계한건지, 
아님 원래 안되는데 내가 억지로 하는 건지 감이 잘 안옵니다.

예컨데 운부치피증시간 3.5초라고 쳐봅니다.
3.5초됫다고 치피증안에 3루인되나요? 
안되요.
스트림 치적시간 1초늘려준다고 5루인 되나요? 
안됩니다.
대신 여유가 생기죠.
내가 보스 무빙쳐도 쫓아가서 때릴 수 있는 그 여유가 생깁니다.
전 이게 쾌적함이라고 봅니다.

데빌 사이클 박을때마다 자꾸 0.x초씩 빡빡하게 시가가 들어가는데
이게 진짜 보스가 가만히 있어도 너무 빡빡하다 보니
전 이걸 숙련도의 지표로 보기 어렵다고 봅니다.
잘하는 사람한테도 빡빡한 시간입니다.
근데 또 안 되는건 아니에요.
되긴 됩니다. 이게 너무 모호한거죠.

옛날 알카 선배님들 꼭 하시는 말씀이 시가+레인은 치피증 묻히라는 말이 있었죠.
이걸 자버프 넣어서 굴리는게 이 캐릭터에서 뽑히는 기댓값이라고 봅니다.
근데 지속시간으로 턱걸이 하는건 기댓값이 더 내려가는건데
이상하게 초각성스킬 추가로 자버프쪽에서는 손해 본 기분이 듭니다.

지금이야 딜러들 줄세우면 앞에 있는 애들보다 뒤에서 있는 애들이 더 많은건 사실이고
앜패잘뽑힌건 맞는데
나중에 또 패싱당하면서 간접너프 당할바에
이런 불편함 같은건 지금이 아닌 미래를 위해서 하나씩 풀어나가고 개선하는게 좋지 않나 싶네요.

요즘 알카유입도 좀 늘어난거 같고
모코코 알카도 많이 보여서
족쇄둘둘 인구수 적은 장인 금손 직업 뭐 이런 이미지 같은거 버리고
재밋으면서 좋은 직업으로 평가받아 유저도 많아졌음 합니다.

반박시 님들이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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