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한지 좀 되서 그냥 갠적인 의견이라 봐주시면 좋을듯
영상은 걍 마지막 플레이 증명(?) 영상이니까 보진 마시구요..
체크메이트를 4T나오고도 몇달을 했는데, 하다하다 2막인가? 트라이 직전쯤에 너무 약하다고 생각해서 버렸음.
https://youtu.be/lhiECc-cE-w 마지막 에기르(11개월 전)
그때까지 체크메이트만 거진 3년을 했나 그럴 거.. 발탄부터 했으니까 거의..
암튼 효과는
질서의 달 코어 : 다크 메이트 (황제의 칙령 전용)
[10P] 체크메이트의 피해량이 12.0% 증가한다.
[14P] 체크메이트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유물 등급) 다크 리저렉션의 피해량이 20.0% 증가한다.
[17P] (고대 등급) 다크 리저렉션의 피해량이 25.0% 증가한다.
[18P] 체크메이트의 피해량이 0.8% 증가한다.
[19P] 체크메이트의 피해량이 0.8% 증가한다.
[20P] 체크메이트의 피해량이 0.8% 증가한다
질서의 해 코어 : 임팩트 메이트 (황제의 칙령 전용)
[10P] 체크메이트의 피해량이 12.0%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5.0초 동안 '운명: 임팩트 메이트'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임팩트 메이트' :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 증가한다.
[17P] (유물 등급) '운명: 임팩트 메이트' 효과의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량을 20.0%로 변경한다.
[17P] (고대 등급) '운명: 임팩트 메이트' 효과의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량을 22.0%로 변경한다.
[18P] 체크메이트의 피해량이 0.8% 증가한다.
[19P] 체크메이트의 피해량이 0.8% 증가한다.
[20P] 체크메이트의 피해량이 0.8%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스피드 메이트 (황제의 칙령 전용)
[10P] 체크메이트의 홀딩 속도가 30% 증가한다.
[14P] 이보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0초 증가하지만, '마나 중독'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나 중독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17P] (유물 등급) 체크메이트의 피해량이 16.0% 증가한다.
[17P] (고대 등급) 체크메이트의 피해량이 20.0% 증가한다.
[18P] 체크메이트의 피해량이 0.8% 증가한다.
[19P] 체크메이트의 피해량이 0.8% 증가한다.
[20P] 체크메이트의 피해량이 0.8% 증가한다.
이고 기존 체크메이트 점유율 기준 꽤 쌔지는 부분은 맞긴 함
(체크메이트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더 썬이 사이클에 기존에 들어갈 수 없었어서 더 데빌을 사용했음. 그 이전은 점유율 43:23:20:17 정도로 보면 됨)
종종 속전속결을 채용했던 기간이 있으니까 홀딩속도 증가도 좋음.갠적으로 체크메이트는 플레이 사이클 기준으로 "데미지 너프가 수반되는 페이크 플립"은 별로라고 여러 번 주장해왔음
이건 사이클에서 비롯되는 문제인데, 지금 그나마 좋게 보이는 부분이 저기에 있는 임팩트 메이드 효과는 체크메이트의 주피증이 아니라 그냥 주피증이라는 거임. 다시 말해서 사이클 하나는 이해하고 패치를 하긴 한 것
체크메이트 사이클 구조 상 저 안에 이보크 닼리 체크메이트 레인에 이제는 더썬까지 꽂을 수 있음.. 이게 페이크플립이 되면 레인이 빠지니까 이걸 하고 조정 너프를 받으면 별로라는게 암튼 그 시절의 생각이었음
근데 생각은 좀 해봐야하는게, 체크메이트에서 황후로 황후를 3년정도 안했던 사람이 넘어가서 심지어 음돌 스트림을 쳐도 dps가 30퍼가 올라감
(before 1.02억 > after 1.3~1.4억 정도로 기억함, 에기르 기간)
뭐 암튼 22년 8월인가에 체크메이트 너프했던 전적이 있는 걸 감안하면(아무도 모르겠지만) 제대로 밸류에이션 하고 만든 빌드인지는 약간 의심스럽긴 함
체크메이트가 mvp창 기준 강세를 (그나마 공방에서라도) 보일 수 있었던 기간엔 항상 허수아비 dps 하나는 잘 나오던 기간이었음
이번 패치로 대략 홀딩 시간 감소로 사이클 더 썬 반영 가능 / 뎀증량 하나는 그래도 꽤 높은 것 같음(대충 총딜량 50%?, 물론 각인에 여전히 속전속결이 들어가는게 더 쌜 가능성이 있어보여서 그게 밸류가 어떻게 나올지는 잘 모르겠지만)
나중에 트리시온은 한두번 볼게요 시간 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