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후'는 아크패시브 초창기에 열린것처럼 '
상중'급은 되는거 같습니다.
강화관련 해, 별도 무난하게 좋은 옵들이고,
3가지 종류중 1개만 먹어도 일단 기존 컨셉에서 크게 손해보거나 빌드변경이 강제되지는 않습니다.
(황제는 몰라요...)
아쉬운건 '달'쪽 운명발동조건에서 확률 장난 친다는건데
옵션을 다떠나서 운명이 켜지고 안켜지고가 엘릭서로치면 회심발동조건이 되냐 안되냐 차이라서
운명 키는 난이도는 개초딩일수록 좋아보입니다(스트림사용 or 루인 4회사용)
타직업상황/전체 아크그리드 부여 현황을 보자면
- 질서 1. 기존빌드에서 메인노드와 비슷한 효과부여
- 질서 2. 옛날빌드(잔재로 예시를 들면 현재 즉잔을 쓰는데 슈차잔재용 효과)
- 질서 3. '아 3번쨰꺼뭐하지' <<<거의 쓰레기or새로운 연구가 필요한 분야
효과는 전체적으로 직업내에서 결여되있다던거 저점이 박살나는 포인트를 보완하는 효과가 많으며
황후입장에서 빌드의 변화는
- 뭉트림: 전공선택에서 전공 필수과목됨 + 공속/치피 빨간약부여 (유저 숙련도가 전체적으로 낮음)
- 이보크: 유저들 숙련도 높고, 자비로 한번 챙겨줫음. 취약한 부분 정도만 개선 (그리드 이전 지표가 괜찮음)
- 440: 스파이럴 2초랑 세렌 유물질풍, 포카드 피증으로 스택루인 실컷해봐라
매번 느끼지만 아크그리드는
- 개발자가 '밸런스 패치'에서 오는 예측 불가능성을 제한 하기 위한 장치('주 목적;)
- 클리어 보상이후 골드만 남는 레이드에서 도파민요소(라방에서 언급한 '명목')
결국 스킬(트포까지)강제, 빌드 강제 + 3번쨰 옵션의 어거지(연구해보면 모르겠는데 일단은 꽝옵션)
빌드 숙련도라는게 하루아침에 깎을수 있는것도아니고,
타직각을 넘나드는 것 또한 시간과 애정이 상당히 필요한데,
리턴은 매우매우매우 크게 설계를 해놨어요.
혼돈까지 옵션만띄운다면 약 30%가량의 딜증스펙업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막말로 재련, 보석, 유각 읽을바에 아크그리드에 전재산 몰빵하는게 가성비 효율이 훨씬좋음)
결국 매코어 획득바다 1/108의 확률을 뚫고
4막 하드 1,2만 숙제화로 파밍한다면 1/27을 뚫어서 '내가 원하는 옵의 고대코어'를 파밍하게 되는만큼
과도기적인 부분에서 운빨스펙업요소가 크게 작용하기떄문에
- 개발자 입장에서는 예측하기 쉬운 스펙업
- 유저입장에서는 하루하루 기도하는메타(제발 내가쓰는걸로 나와라)
정말 다행인건 유물,고대간의 효과차이는 크진않고, 발사대 완성 난이도에서만 차이가 큰편입니다.
요약.
1. 황후정도면 앜그효과 잘받은거다
2. 개발자가 밸패 편하게 하려고 강제하는 부분이 있다
3. 과도기 적인 부분에서 운좋은 사람이 딜이 썐 불쾌한 경험을 할 수 있음.
=> 장기간 파밍이니...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