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죽습- 원한 - 딜러 필수각인입니다.
- 예리한 둔기 - 치명타 피해증가가 없어진 호크에게 예둔은 원한급 딜각인입니다.
- 죽음의습격 - 뭐... 말 안해도 아실거라 믿습니다.
- 타격의 대가 - 타대딜러인 호크아이에겐 오아시스같은 각인입니다.
- 저주받은 인형 - 남은 한자리에 채용할만한 딜각인이 마땅히 없기에 채용합니다
- 두 번째 동료 - 두 번째 동료의 받피증 14%만을 이용해서 저주받은 인형의 페널티 대신 딜 2%을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세팅은 원한, 예둔, 죽습, 타대, 저받이며, 고대세팅에서 1레벨로 고려 할 수있는 각인은 아드, 에포, 두동, 중갑, 속속 정도가 있습니다.
딜사이클은 아토믹 - ZZX(죽습) - 스나이프 - 샤프 슈터 - 애로우 해일 - 차징샷 을 베이스로 주력기의 순서를 유동적으로 사용하되, 되도록이면 죽습시간내에 주력기를 모두 박는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쌍직각
- 원한 - 마찬가지로 딜러 필수 각인
- 예리한 둔기 - 위와 동일
- 죽음의 습격
- 두 번째 동료 - 쌍직각 이름 그대로 직업각인을 2개 채용, 이유는 후에 서술
- 타격의 대가 - 저주받은 인형과 비교하여 1가지를 채용하는데, 두동의 공증과 저받이 합적용이기때문에 사이클 데미지는 타격의 대가가 유리하고, 각성기 데미지까지 생각한다면 저주받은인형도 괜찮습니다.
- 저주받은 인형
- 아드레날린 - 고특화 쌍직의 경우 치적이 낮아서 아드레날린으로 치적을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쌍직각의 경우 여러가지 세팅이 존재하며, 대중적인 세팅이라고 할만한 것이 없기때문에 후에 6번 문단에서 서술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각인은 원한, 예둔, 죽습, 두동, 타대입니다.
- '두 번째 동료'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실버호크 MK-II 를 소환하여 파티원의 이동속도가 추가로 4% 증가하며, 실버호크의 기본 공격 범위가 60%, 기본 공격 피해량이 100/200/300% 및 소환 유지시간이 30/60/100% 증가한다. 또한 실버호크 기본 공격 및 폭풍의 날개 적중 시 대상에게 죽음의 표적을 추가하여 나에게 받는 피해가 4/9/14% 증가한다. 추가로 전투 중 호크게이지의 자연 회복량이 10/20/30% 증가한다.
- 변경 : 실버호크 MK-II 를 소환하여 파티원의 이동속도가 추가로 4% 증가하며, 실버호크의 기본 공격 범위가 60%, 기본 공격 피해량이 100/200/300% 및 소환 유지시간이 30/60/100% 증가한다. 또한 실버호크 기본 공격 및 폭풍의 날개 적중 시 대상에게 죽음의 표적을 추가하여 나에게 받는 피해가 4/9/14% 증가한다. 추가로 실버호크가 소환되어 있는 동안 자신의 공격력이 3/6/10% 증가한다.
지난 4월 27일 밸런스 패치에서, 두 번째 동료 각인에 추가된 내용입니다.
클래식 죽습이 두동을 채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경우에는 받는피해 14%증가를 이용하는것이며,
쌍직각의 경우에는 매를 집어넣고(죽습), 바로 아덴을 채워서 매를 꺼내어(공증) 딜하는 것이기때문에, 난이도가 클래식 죽습에 비해서 높고, 실전성이 떨어집니다.
딜사이클은
1매폭
아토믹 - ZZX(죽습) - 급소베기 - 블레이드스톰 - 스나이프 홀딩하면서 Z - 샤프 슈터 - 애로우해일 - 차징샷
2매폭
아토믹 - ZZX(죽습) - 이동베기 - 블레이드스톰 - 스나이프 홀딩하면서 Z - 샤프슈터 - 애로우해일 - X - 차징샷
클래식 죽습 - 악몽셋/구원셋 둘다 가능
1. 치명 1500 특화 300 신속 500
치명 1500 + 아드1 5% 로 치적 약 57%를 맞추어 스나, 샤프, 강살 해일 치적 97%를 맞추는 기본적인 세팅입니다. 치적 시너지가 있을경우를 생각하여 애로우해일 헬파이어 트라이포드 채용을 추천합니다.
쉐도우댄스 + 급소베기를 적중시켜야 합니다.
2. 치명 1500 특화 500 신속 300
1번세팅과 거의 유사하나, 쉐도우 댄스만으로 아이덴티티 수급이 가능하여 급소베기를 카운터로 아낄 수 있습니다. 딜사이클의 안정성이 가장 높은편이며, 유입, 배럭으로 키우시는 분들에게 강력추천하는 세팅입니다.
쌍직각 - 구원셋 채용 (2매폭의 경우 환각셋도 채용)
쌍직각의 경우 고대세팅 이상부터 효율을 보여주기때문에 유입이나 배럭유저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 치명 1400 특화 900
흔히 1매폭이라고 부르는 세팅입니다.
아토믹 - ZZX(죽습) - 급소베기 - 블레이드스톰 - 스나이프 홀딩하면서 Z - 샤프 슈터 - 애로우해일 - 차징샷
최후의 습격 (X) 스킬을 한 번만 사용하기때문에 붙은 이름이며, 두 번째 동료각인의 공증 10%를 받으면서 사이클을 돌려줍니다. 치명을 1400이나 주었기 때문에 치적시너지가 없을때의 상황에서 좋은성능을 보여주며, 딜편차가 적다는것이 특징입니다.
2. 치명 1200 특화 1100
대부분 여기서부터 2매폭이라고 부르기 시작합니다. 2매폭의 특징은 특화수치가 높기때문에 최후의 습격 스킬의 데미지가 매우 강하고, 보석도 스나이프 다음으로 맞춰줍니다. 사이클이 길어지고 더욱 복잡하기때문에 호크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한 세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동베기가 딜사이클에 강제되는것은 덤이죠. 다만 자체 치적이 낮기때문에 딜편차가 1매폭세팅에 비해서 큰편입니다.
3. 치명 800 특화 1500 (치명 500 특화 1800)
2매폭의 강점인 매폭발 데미지를 더욱 강조시키는 세팅입니다. 특화가 높기때문에 사이클이 꼬였을 때 회복도 빠르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특화 세팅에서는 치명수치가 매우 낮기때문에 환각셋이나 아드레날린 각인으로 부족한 치명타 확률을 채워주어야 합니다. '이론상' 가장 강한 세팅입니다.
그 외 다른세팅들
치명 1500 신속 700 블댄죽습
치명 1500 특화 150 신속 600 클래식 죽습
치신 쌍직각 블댄 (특성비는 수련장가서 해보세여..)
등등 여러가지 세팅이 있습니다만, 다른 세팅들을 사용하려면 호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한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추천목록에 넣지 않았습니다.
마치며..
매일매일 올라오는 비슷한 질문들이 제 생각에는 호크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셔서 라고 생각이 되어서 이런 가이드글을 적었습니다. 이 글은 세팅을 보고 따라하시는 유저분들보다는, 어떤 한 직업에 대하여 이해를 하고, 쌓아올린 이해도를 바탕으로 새로운 여러가지 세팅에 도전하시거나, 이 세팅이 왜 강하고, 좋은지에 대하여 알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셨으면 하는 바람이 큽니다. 글을 쓰면서 느낀건데, 저도 모든 세팅을 잘 알고 이해하고있지는 않다는걸 많이 느꼈습니다. 그렇기에 글에 대한 지적 환영하고, 새로운 세팅 실험도 감사히 받아들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