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1742.5 상소 서머너로 원한 / 저받 / 타대 / 예둔 / 정단을 착용하고 전투력 3600대입니다. 요약 3줄을 보시고 싶다면 맨아래 보시면됩니다.아크그리드는 힘의계승(전설), 정령의고리(전설), 창세의힘(유물)로 진행하였습니다.
아크패시브는 특화30 신속10, 한돌3, 혼강2, 입타2, 깨달음쪽은 T4 사이드와 T3사이드를 상황에 따라 맞게 사용하였습니다.
1관문은 아키르를 주로 사용하였으며 특치 상소일때에 비해 딜각이 훨씬 잘나와서 디피3.3억대로 클리어하였습니다.
처음에는 피닉스로 하다가 특신 정단서머너는 T3 사이드 노드쪽이 훨씬 더 강하다는 정보가 있어 아키르로 깍기 시작했고 여러번 트라이 한 결과 피닉스보다 아키르가 더썌게 나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략 1~3프로정도
2관문은 2-1은 아키르 2-2, 2-3은 피닉스를 사용하였습니다.
2-1은 아키르각이 상당히 잘나옵니다. 그래서 특신 정단에 T3사이드를 사용해서 극딜박아주시면 디피4~5억사이 나오게 됩니다.
2-2 부터는 보스가 정말 아키르를 반도 맞추기 힘들어 질정도로 많이 움직여 피닉스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디피가 확 떨어지게 됩니다.
다만 특치 상소에 비해 특신상소는 딜각을 좀더 날카롭게 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특치나 특신이나 차이가 많이 없습니다. 특히 아드레날린과 정밀단도의 차이도 많이 안나게 됩니다. 실전기준으로 아드레날린 6스텍을 상시 유지하는 것은 2-2부터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유지하다가 스킬막쓰게되면 짤패턴에 맞아죽기떄문)
특치와 특신 / 아드와 정단 실전에서는 차이 많이 안납니다. 인식이 문젭니다.
본인이 금손 서머너이고 아드레날린6스텍을 상시로 유지하다면 정말로 아드레날린은 좋은 각인이나 아드6스텍을 70프로이상을 유지못할 정도면 아덴과 스킬의 손실이 너무 커져버려서 정밀단도를 수용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3줄요약
1. 특치와 특신 / 아드레날린과 정밀단도는 종막 실전에서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다.
2. 특신 정단 서머너를 하게 될 경우 아키르의 강력함을 맛 볼 수 있다.
3. 특신 정단 서머너는 딜각(아덴 및 스킬을 쿨마다 사용)편하며 생존과 플레이에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이상 아만서버에 서식하는 퐁퐁이의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