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서머너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교감 정리

마리린귀여워
댓글: 33 개
조회: 2558
추천: 5
2026-06-24 16:17:10
메이플 레테랑 경쟁하려고 하는건지
슈모익맞춤 뉴비맞춤 저점 딸각캐가 되어서 뉴비분들한테 추천해줄만한 캐릭은 됐어용

쉽게 요약해서 정리하면

극신 강제 << 고점 하락, 저점 상승 - 팔찌에 공이속이 없는 기준 여전히 음돌 채용은 불가해서 무슨의민가 싶지만
재빠른공격 고대 기준 베르닐와인까지 더해서 음돌 비틀기는 가능은해요 이거 아닌이상 입타 고정
공이속팔찌가 잇다면 음돌 채용

소환수 지속시간 개편 << 폭주 강제성 제거 불쾌감은 사라짐, 쉬었음 엘씨드에도 어느정도 대응력이 생김

코어
222 << 존재 이유 자체가 사라진 코어 할 이유 x, 221로 몸비틀기도 크게 의미는 없어여 걍 저점코어로 바꿔버려서
333(313) << 직업 자체가 저점화 되어서 메리트 사라짐, 경쟁력 x
113 << 저점패치와 더불어 전술명령 너프로 힘이 조금 빠짐, 111로 변경해야함

그냥 무조건 111이 답이에여 현시점

<입식타격가 기준 111 교감 세팅>
5C917FD56B65D687B01BF537462F7350919C51A9656F4A71E55746E4752E177A882A761D3495C0C5CE0C003B8BC0ED82AECEAD3582F20419CE46D0AF57ACACE8

<*재빠른공격 고대or팔찌공이속한정, 음속돌파 비틀기한 111 교감 세팅>
630ED9658714ED8ED335284F70646E052FE72625CF284596377EC215C773AD45C6FDB6FA6379BD0E604E74C13BDE7891F5D68FA348D4DE7C25C44A6A7C32138F


슈르디는 폭주 가동률 감소로 나락을 갓으니 과감하게 10포로내려주시고
쏜살도 이제 그만큼 딜을 못나오기에 얘도 10포로 내려줍니다
이번 키포인트는 마질이기 때문에 마질을 14포로 올려줍니다
엘씨드 또한 12포로 내려주고 윙드를 12포로 올려줍니다

보석은 겁화 마리린 > 마력의질주 > 파우루 > 윙드 , 엘씨드 > 슈르디, 쏜살 순으로
          작열 마질 > 윙드 > 쏜살 > 물정 순으로 올려주심대여
웬만하면 겁화가 우선이긴한데 윙드 엘씨드까지 겁화 레벨 올려주고 작열부터 올리셔도 큰 차이는 업서용

그리고 마리린은 정밀타격 쓰시는게 맞아용 
기존 111도 정타 쓰긴햇을텐데 
치적 손해고려해도 돌진명령이 우위를 가지기엔 지금 레이드들이 다 지딜이라.. 
단심은 엘씨드-쏜살로 터트리며 마질과 윙드에 묻게 해주세요 거기에 물정까지 묻으면 더 좋아용

다만 여전히 체인스킬 보유 기준 단심은 소환 해제시에 적용되기 때문에 이그나와 켈시온은 단심컨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보심대여 

그리고 물정도 윙드의 마나삭제가 사라지고 소환수 재소환 자체가 거의 없어졋고 단심도 여전히 굴리기때문에 1트포에서 재빠른 시전이나 견고한 로브도 언제나 선택 가능해여 일단 마나회복으로 두긴햇는데 베르닐와인까지 고려해서
아마 평상시엔 재빠른시전이 정배이지 않을까 시퍼요 좀 아픈 레이드다 싶으면 견고한 로브도 좋은 선택지
또한 2스택화 되었기 때문에 스마게가 바라는건 카운터를 위한 유틸을 준거지만
카운터는 서폿이 치는겁니다 특별한 기믹 없으면 그냥 스택 아끼지말고 쿨마다 써여 

마질은 기본적으로 풍요룬을 끼는게 맞지만 (마질이 아덴수급 2위 스킬)
실전성 생각해서 비전룬이나 질풍룬도 낄 수 있어요 너무 경직이 많은 레이드다 싶으면

사이클은 더 단순해졋어요
그냥 레이드 진입전에 각물먹고 아덴 다채우고 마리린파우루슈르디 꺼내고
들어가서 엘씨드 깔고 폭주와 동시에 이그나/켈시온 부르고 쏜살 단심 맞춰서 마질 윙드 물정 잘 써주고 
이게 끝이에여 캐릭이 너무 단순해짐

아무튼 현시점 정배 세팅은 
이렇게 크게 두가지로 나눌수 있을거 같고
이거 외의 코어는 그냥 버려요 답이없어여

솔직히 개인적으로 이 방식이면 앞으로의 밸패에서 유리한 점도 사라지고
결국 나중에 권왕도 너프 안먹는데 교감은 소폭 너프되고 이딴 평균값 밸패로 인한 예전 일리아칸에서 경험한 대참사들이 발생할수도 있어서 냉정하게 신속 부분은 롤백이 맞다곤 생각하는데

딱히 대안도 없고 대안을 줬어도 이 방식으로 답을 낸 스마게기 때문에 그냥 교감 자체에 미래가 없다고 생각은 들어요
만족스러운 밸패는 전혀 아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