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력의 결정체
4렙 쿨 6 마나 154 데미지 1494 + 1200 = 2694 초당 마나 사용량 25.6 dps 449 dps/초당마나사용량 17.5
7렙 쿨 6 마나 234 데미지 1670 + 1342 = 3012 초당 마나 사용량 39 dps 502 dps/초당마나사용량 12.9
10렙 쿨 6 마나 315 데미지 1777 + 1429 = 3206 초당 마나 사용량 52.5 dps 534 dps/초당마나사용량 10.2
순간 폭팔
4렙 쿨 7 마나 127 데미지 1793 초당 마나 사용량 18.1 dps 256.1 dps/초당마나사용량 14.1
7렙 쿨 7 마나 232 데미지 2002 초당 마나 사용량 33.1 dps 286 dps/초당마나사용량 8.6
10렙 쿨 7 마나 332 데미지 2132(3198) 초당 마나 사용량 47.4 dps 304.6(456.9) dps/초당마나사용량 6.4(9.6)
비교해보자면 dps 자체는 마력의 결정체가 높다. 또한 2트에 화염 결정을 주게 될 경우 dps가 더 상승한다. 순간 폭팔도 치명타율 30% 증가가 있지만 마력의 결정체 또한 치명타율 증가 트포가 있다.
물론 조건은 마력의 결정체를 쏠때마다 부채꼴로 퍼지는 2타가 전부 명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순간폭팔의 기대딜량이 훨씬 우수하다.
마력의 결정체 1트포에 정신 강화를 주게 될 경우 초당 마나 사용량이 급감한다. 대략 마스터를 한다 해도 27정도의 초당 마나 사용량을 보여준다.
반대로 순간폭팔은 기운 조절이 있어 Z를 한번이라도 더 사용 할 수 있게 하여 전체적인 기대 딜량을 표기된 데미지보다 높다고 볼 수 있다.
※ 초당 마나 사용량을 표기한 이유 : 마나의 자동 회복량은 초당 100이다. 그렇다면 10초동안 싸운다고 가정 할 때 마나를 1200정도 사용해 주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즉 이상적인 초당 마나 사용량을 120으로 가정했을 때 스킬을 조합하는데 있어서 dps의 총합도 중요하지만 사용하는 마나량의 총합도 계산해야지 사이클을 계속 돌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의도입니다.
물론 실제 사용함에 있어서 오차는 발생하겠지만 이론상으로는 마력의 결정체가 더 좋은 스킬인 것 같다.
- 마력의 결정체는 4렙이나 7렙을 주고 사용하더라도 가성비가 매우 뛰어남에 비해 순간 폭팔은 10렙을 주지 않으면 안쓰는게 더 낫다는 판단.
3줄 정리
1. 마력의 결정체 1트포 정신강화 주면 순폭대비 마나관리 유리
2. 이론적인 딜 기대치는 마력의 결정체가 높음.
3. 순폭 10렙 안줄거면 안쓰는게 이득
따지지 말라고 일부러 난잡하게 작성함 ㅅ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