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부분의 뭉가를 채용하는 직업에서 단타직업마저도 뭉가의 저점과 입타의 고점은 거의비슷할정도로 뭉가는 매우 좋은 노드이다. 하지만 포강과는 조금 차이가 있다. 이유는 뭘까??
사실 이글을 쓰는 순간에도 뭉가는 아드유각과 치적 팔찌 악세상옵등으로 매우높은 효율을 보인다.
하지만 여러분이 아드유각이 아니라면?
실제로 한돌3 입타 예감2 한돌1 뭉가는 아드유각이없을시 거의 비슷한 성능을 보인다.
만약 자신이 치피증팔찌나 예둔돌을 쓴다면 한돌 입타세팅이 역전하는 경우도있다.
하지만 입타세팅이 매력적인 부분은 따로있는데,
바로 아드가 없다 라는게 포강에게 얼마나 매력적인것인가? 이다.
아드는 블래에게 어려운 각인은 아니다. 포탑전포와 공미폭등의 존재로 블래는 3스택을 빠르게쌓고 휠체어qr로 바로6스택 진입이 가능하다.
근데 문제는 여기서 발생한다.
블래스터의 스틸레인은 이상할 정도로 전직업 초각설스킬중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포격2사이클이 스틸레인 한번의데미지와 거의 유사할정도로.
그말은 즉 시즌3 블래의핵심은 스틸레인을 얼마나 던지고 얼마나 적중하냐의 문제이다.
하지만 요즘들어 개지랄난 보스패턴(아브의 순간이동 백스탭등)
과 휠체어상태에서만 스틸레인을 사용할수있다는 제약은 여전히 존자하는데, 이중에서도 보스가 사라지거나 혹은 내가 휠체어스킬을 다털었는데 스틸레인쿨이 5~10초정도 남았을때이다.
사실이때는 무조건 쏘고내리는게 낫다.
하지만 뭉가를쓰면? 그동안 아드유지를 할 수단이없다. 화력게이지는 평타로도 수급이된다.
근데 아드가 꺼진뭉가는 효율이 급격히 감소하기에 뭉가세팅은 그냥 내리는게 정답이다.
노아드 입타에겐 선택지가있다. 기다렸다가 박거나 다량투하의 경우 시전중 캔슬해도 다음이있다.
이래서 실질적으로 당연히 뭉가가 더좋고 아드유각일경우 뭉가를 가는게 맞으나. 자신이 아드유각이 아닌경우) 배럭으로 포강을 하거나 아직 고점근처유저가 아닐경우
입타 노아드 포강도 상당히 괜찮을수 있다는걸 말하고싶었다.
하지만 한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 뭉가는 최적화 훈련 효율이 매우좋다는것이다. 그래서 이러한 사항들을 고려해서 자신이게 맞는 빌드를 사용하도록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