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해본 조합 탄질오, 점질오, 점무오, 탄질아, 데무웰
이 중 고점은 점핑맨+오토락온 2개조합+@
그 중에서도 오토락온은 거의 필수 수준
그리고 이 글에서 화력유지는 다루지 않았다. 오버히트만 다룸
(화력유지는 그냥 화강 블래스터의 깡통 체급 올리지않는 이상 답이 없음)
.현재 화강의 문제점은 오버히트때문에 발생한 스킬트리와 싸이클의 경직화에 있다.
>> Why??
>> 오버히트 완료 후 아덴수급 싸이클이 강제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인데 이 수급 과정이 여러가지 문제를 초래한다.
문제점1.
>네이팜+화방이 강제된다.
이 2스킬을 제외하면 미폭공폭으로 수급하는 길밖에 없는데 주력기2개를 버리는 수준이 된다.
아니, 그냥 위 2개 제외 사용할 수급스킬이 마땅치 않다.
문제점2.
>점핑맨을 제대로 쓰려면 점프포격을 최소1렙이라도 사용해야하는 데 이 과정에서 스킬이 고정되어버린다.
가장 쎈 딜 스킬 4종(미공고다) + 시너지 + 점프포격(14포 쿨감용) + 네이팜(카운터 및 아덴) + 화방(아덴)
딱 봐도 뺄 게 없다. 무언가를 뺀다는 것은 코어가 의도한 바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뜻이고
이는 dps의 저하를 가져옴(그것도 최적화 싸이클 대비 매우 큰 폭으로)
점핑맨을 제대로 쓰려면 그냥 다른스킬 쓸 자리가 없음.
다른스킬을 쓴다면 점포의 쿨감을 못 쓴다는건데 이렇게 되면 탄약수집가랑 큰차이가 없어짐
문제점3.
>문제점1,2로부터 초래된 문제점, 스킬과 싸이클이 경직되므로 카운터는 대응이 매우 어려운 수준이 됨
네이팜은 모션도 간결하지 못하고, 쿨도 짧지 않은 스킬 주제에 무력 시너지와 카운터를 다 가지고 있다.
그런데? 무너지와 카운터를 위해서 쓰질 못해요. 쓰면 내 다음 딜링 싸이클이 다 무너지거든
문제점4.
>오버히트8초의 경직화때문에 고작열이 의미가 없어진다.
가장 쎈 무1혼1 뭉가기준 신속 650~750 선 8작 미공 쿨이 약 12.7초대
보통 미공강(옵힛)을 사용하기 때문에 오버히트가 켜지는 시점의 미공 쿨은 약10~11초를 지난다.
오버히트 종료 시점에 2~3초밖에 쿨이 남지 않는다는 얘기다.
허수 기준 위 시간은 네팜 화방의 수급시간에 딱 맞는 수준이고 실전에서 아주 약간만 수급이 늦어져도
미공쿨은 누수가 발생한다.(점핑맨으로 고다쿨줄여놨으면 얘들도 같이 논다.)
신속올려봐야 쿨누수 감당을 못한다.
**문제점1,2,3,4의 개선안
1)제발 오버히트 종료 시 화력게이지1단으로 가게 해달라!!!! >>>> 이게 제일 중요
2)오버히트 발동 시 시너지 15초 묻게 해줘!!!!!(처단자, 만월, 권왕 다 있잖아)
3)전포 시너지트포
4)애초에 점핑맨 리메이크(이게 제일 쎈데, 점포 강제채용하게 만들어 스킬트리 고정됨)
5)점포 계속 쓰게 할꺼면 점프포격 시너지트포(1번째라인에)
>>아덴수급을 푸불하나로 가능하게 하고
필수스킬(시너지와 카운터, 앜그 강제채용)의 역할을 중복시켜줌으로
1. 네이팜 강제 채용 문제 해결
2. 아덴수급 시간 단축(미공 쿨누수 최소화 가능)
3. 스킬트리 자유도 상승
그 외 기본적으로 수정되어야 할 사항
1.미사일런쳐 프레임 단축
2.오버히트 스킬 사용 중 사용가능하게(창술사 연가심공처럼)
>> 이거 2개는 당연히 해줘야 된다.
어떤 초각스가 3초를 처때리고 있냐.
그리고 난 에필 만능 주의자아님
스킬 자유도 생기면 딜스킬이나 카운터스킬 하나더 넣을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