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개인적인 T4 바드 보석 정리(수정)

꽃닙님
댓글: 35 개
조회: 9706
2024-06-19 16:47:28
참고로 각인 각 절 전 중 마(나의 흐름) +@ , 선각자를 쓰는걸 기본으로 작성한 글임


T4로 넘어오면서 11홍 쓰던 바드들은 몇몇 홍염은 스위칭을 하고 고정 멸화를 사용하게 바뀜

멸화의 지원효과 추가 < 이것 떄문인데 올려주는 버프력 증가가 많이 높음

공개된 정보 기준
필수 멸화 중요도 순으로 정리하면 
세레나데 - 천상 - 낙인(하프) - 음진
천상 - 세레나데 - 낙인(하프) - 음진
여기서 나오는 말이

???: 음진이 왜 낙인기 뒤냐? < 음진은 '장판형' 버프임 파티에 타대 2명만 있어도 가동률이 천상에 비하면 떨어짐

???: 낙인기가 제일 앞에 와야하는거 아니냐? < 멸화로 증가되는 수치가 현재로서는 공개가 되지 않음 수치가높다면 질문자 생각대로 1 or 2가 맞다고 생각함

???: 낙인기가 왜 하프냐? < 이건 아래에서 설명함

멸화 낙인 우선 순위를 정리해봤을때 아래와 같음

하프 - 소나티네 - 사쇽

현재 1800 + 10홍 + 선각자 기준으로 쿨돌려봤을때 현타(쿨)
소나티네  2초 > 마흐 채용으로 '거의' 없어짐(0.N초 정도?)
하프 x > 변화X
사쇽 x > 변화X

???: 하프보다는 소나티네가 더 좋아요!! < 이젠 마흐도 껴서 쿨감 수치가 높아질 수 있으니 기존 1~2초 현타가 사라져 큰 상관없다고 보긴함

 ㄴ 대신 안정성에서 아쉬운 느낌이 많이 있음 보편적인 2낙에서 낙인 유지 메인은 하프에 비거나 아덴 수급으로 소나티네인데, 전체적인 낙인 유지 시간을 생각하면 하프가 더 벨류가 높다고 생각함

???: 사운드 쇼크는 왜 안되나요? 
 
 ㄴ 소나티네랑 같은 이유임 안정성이 떨어짐 거기에 이쪽은 파일럿의 손차이 + 피로도가 많이 높음


= 뭘끼든 낙인이 유지는 스위칭을 해도 하프 + @라 하프가 베이스가 되는게 맞다고 생각함, 나는 1낙써도 유지되는 금손인데요? 하면 그거쓰셈 난 그거 안되니까 적는거임

개인적으로는 이제 마흐도 필수각인이 되었겠다, 쿨감도 높으니 룬도 단심보다는 낙인기 두개에 속행박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함

이제 마지막으로 
11칸중 4칸을 제외한 7개 중에서 홍염을 고른다면

기본적으로 항상 채용하는게 스킬 공증2, 낙인2, 케어기2 .아덴1, 스위칭 인데 

이중에서 낙인(1개) 공증(2개) 케어(2개) 아덴(1개)은 고정이라 패스하고
남은 1개는 나머지 낙인 1개 or 스위칭스킬들에다가 남은 1 홍염을 쓸듯?

이글은 공개된 정보만 가지고 적은 내 생각임 실제패치가 다가오면 고쳐야할 부분도 있음

+낙인기 디버프인거 알아요...낙인보석 관련해서 정보가 1도 안뿌려져서 궁예한겁니다.

Lv3 꽃닙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