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서커 숄차는 하자가 있는 스킬이다!
맞슴니다 하자가 있는 스킬이에요.
근데 이런 중요한 기회잡이 스킬에 하자가 있다고 말하는데 비교 대상이 아닌, 딜 넣는데 z축 높아지면 안맞는데 너네만 하자 있냐? 이런 얘기가 나와서 써봄니다
버서커
숄더 차지 - 123경직 중 3틱의 경직이 모두 들어가면 연계가 수월하지만, 1경직(1 or 2 or 3)은 확정적으로 빠져나가지고, 2경직(1,2, or 1,3 or 2,3)은 템페로 연계되는 상황이 많지만 상황에 따라 스페 연타시 나가지는 상황이 발생
이 현상이 다른 몇몇 직업의 대시 및 전진형(기회 잡이) 스킬에 발생한다면?
디스트로이어
현재 파워 숄더
- 돌진하는 모션의 123 경직 중 한틱이라도 걸리기만 하면 기절까지 가능, 이후 스킬 연계 가능
하자가 있는 파워 숄더
- 돌진하는 모션의 123 경직 중 한틱이라도 부족하면 빠져나가짐
벌써 어지럽죠?
인파이터
현재 전진의 일격
- 12 경직 중 한 경직만 걸려도 확정적으로 막타까지 들어감, 순타 또는 다운 등으로 연계 가능
하자가 있는 전진의 일격
- 12 경직, 즉 2틱의 경직 모두가 들어가지 않으면 막타 전에 빠져나가짐
이렇게 되면 전진의 유효 사거리가 확실히 짧아지기 때문에 생각보다 기회 잡기 빡세져요
배틀마스터
현재 뇌명각
- 내려 찍는 범위, 전기 범위 내에 피격되어 경직시 연계 가능
하자가 있는 뇌명각
- 내려 찍는 공격에 캐릭터가 직접 닿지 않을 시 빠져나가짐
현재 월섬각(만월각)
- 12틱 모두 피격이상이고 유효 사거리에서 사용 시 막타까지 연계됨
하자가 있는 월섬각(만월각)
- 1 or 2틱만 피격시 짧은 체공 시간으로 막타 전에 빠져나가짐
만월각을 쓰니 마니 의견 많이 나올 것 같네용
대충 이런 느낌인데 어느 정도 감이 오시나요
샤펀 컷으로 끝 거리 예를 드시는 분도 계시던데 경직 진입기 중 최상위 판정을 가진 샤펀컷은
끝거리에 맞았을 때 짧은 경직이어도 경직이 긴 편이라 쓰러스트 임팩트로 연계가 됨니다..
그 반해, 숄차는 끝 거리에서 한 틱만 맞으면 길 가다 꼬마가 팔 툭 치고 지나갔을 때 "뭐야?" 하고 돌아볼 시간보다 짧아서 연계가 하나도 안됨니당
까놓고 말해서 존나 불합리한 스킬인데 버서커 분들은 걍 잠자코 하고 있는 거에요
정확하게 조준해서 기가 맥힌 타이밍에 맞췄는데 연계 안되는 스킬이 있던 건 버서커 이 새끼가 처음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