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투표해서 5대장으로 나온 애들만 써봄.
1. 블레이드
- 서프라이즈 어택
검풍 잔영 트포가 피격이상 판정을 첫 타에만 발생시키게 변경
- 어퍼 슬래쉬
대형 회오리 트포가 이미 공중에 뜬 적만 띄우게 변경
- 헤드 헌트
선딜 하향(현재 8-9프레임 정도에서 12프레임 정도로. 순타랑 동급)
기절 시간 총 2초에서 1.5초로 하향
- 보이드 스트라이크
범위 하향(이펙트보다 멀리 발생하는 판정 삭제) 혹은 판정 속도 하향
- 버스트 스킬(z) 데미지 대폭 하향 혹은 아덴 회복량 대폭 하향
- 각성기가 아덴 회복 못 시키게 변경
- 모든 스킬 데미지 전반적 하향 조정(특히 트윈 쉐도우처럼 딜 스킬도 아닌데, 데미지 강한 것들 위주로)
2. 리퍼
- 나이트메어(x)
단검 판정. 강경직에서 약경직 혹은 무경직으로.
뒤로 순간이동할 때 상면 삭제
- 이블리스토
쿨 12초에서 16초로
- 쉐도우 트랩
시전 중 끊길 시 판정 발생 안 되게 변경
- 사일런트 스메셔
쿨 롤백(3초 증가)
경면 삭제 혹은 판정 속도 하향
- 블랙 미스트
4번 히트 시 공포 > 연속 4번 히트 시 공포
안개 폭발 트포 후폭발 강경직 > 약경직으로
(가능하면) 피면 트포 증전에서 사용 못 하게
3. 워로드
- 대어파
선딜 감소 혹은 범위 감소
- 카운터 스피어
상면 삭제
- 증오의 함성
실드 삭제
* 증함 뿐 아니라 모든 캐릭 실드 다 삭제하는 기준으로 재밸런싱 필요
- 아덴 실드 버그 수정(실드 다 깎아도 피면 유지되는 버그)
4. 데헌(건슬 일부 포함)
- 나선의 추적자
약경직 > 무경직
- 사형집행
쿨 12초 > 16초
- 데스파이어
첫 히트(1~2타) 무경직으로
- 심판의 날
경면 삭제, 데미지 하향
- 샷건 연사
데미지 하향
- 조준사격
사거리 하향
- 퍼팩트 샷
캐스팅 트포 피격이상 삭제
- 라평 강경직 삭제
5. 브커
- 연속전격
피격이상 > 경직 혹은 경면 삭제
- 징벌의 파도
암영 폭풍 트포. 공중에 뜬 적에게만 피격이상 발생하게 변경
- 척결
쿨 12초 > 16초
- 파천섬광
반격 트포 피격이상 판정 삭제
- 1각
다운 시간 감소 혹은 막타 제외 피격이상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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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개인적으로 생각해본 거.
얘네 말고도 하향 필요한 애들 있지만 5대장만 일단 해 봄.
저거 다 하면 개똥캐 되는 거 아니냐 할 수 있는데, 지금까지 해쳐먹은 거 생각하면 그래도 됨.
애초에 밸런싱이란 건 자주자주 이루어져서
너도나도 사기캐도 되어보고 똥캐도 되어보고 이러면서 조정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함.
한 직업이 천년만년 해먹는 게 아니라.
뭐, 이런 글 써봐야 별 의미 없겠지만,
곧 경쟁전 나오면서 밸런싱 조정하긴 할 텐데, 담당자가 참고라도 해주면 좋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