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멸할할 벌레 소울이터들을 위한글로 내가 아니다 싶으면 꺼져.
1. 스킬트리.
상위랭커 스킬트리는 투혼기준이기도 하지만 투혼기준으로도 무난한트리이지 정답트리는 아니다. 투혼전이기때문에 쓰는 스킬트리이지 대장전이라면 안쓴다(개인적으로 투혼전에서도 대장전에서도 안씀. 그냥 무난한 소울이터는 메인캐가 아니라 만들어진 스킬트리임.
2. 소울이터의 이해도.
소울이터는 공포패치 전후로 나뉨. 데스오더와 아스타로스가 확정 공포로 바뀜으로 소울이터의 사용법과 활용도가 급격히 바뀌었고 초각성스킬 추가와 밸런스 변화로 인해 메타가 변해버린것도 큰몫을 차지함
소울이터는 근접도 원거리도 아닌 애매한포지션이라는게 아주 지배적이었고 패치후에도 여전히 물몸인데 초각성스킬들이 추가됨으로 한번 걸리면 아주 살살 녹아내리는 속도 최고급임.
그럼에도 cc기 모두 2초후 공포라는 아주 특이한 시간차형 cc기로인해 플레이 방법이 크게 바뀌게 됐지만...
상태이상면역시간과 공포라는걸 조절을 하는게 소울이터 운영방식이됨.
3. 소울이터 활용법.
스킬트리는 매우 제한되있다고 생각할정도로 국민트리같은게 있는 직업.
상위랭커 트리.
리탈 트리.
위핑과 길로틴의 선택적 갠취트리.
일단 스킬트리를 정하기전 소울이터의 역할이 뭔지 알아야되는게 중요함.
소울이터는 교란형 근딜이자 메인딜러가 가능한 딜수치를 가지고있음.
일단 소울이터는
아스타로스라는 준 순간이동판정의 진입기의 시간차 공포cc기와
데스오더라는 원거리 장판형 시간자 공포cc기와
스펙트럴코핀이라는 원거리 스택형 공포cc기를 가지고 있음.
즉, 소울이터는 공포가 시작이고 공포가 끝인 직업임.
공포로 공격의 이니시를 열고
공포로 케어가 가능한 다재다능한 공포 원툴 극딜의 물몸 캐릭임.
3. 공포의 활용법.
이게 매우 중요한 포인트이자 소울이터 유저를 판가름하는 기준이 됨.
소울이터의 공포 메인 스킬 아스타로스와 데스오더는 즉발이 아닌 시간차 cc기로 적중시 2초후 공포에 걸림. 아토믹같은 스킬과 전혀 다를바가 없음.
하지만 소울이털 그것을 진입기와 원거리장판형으로 갖고있으며 심지어 범위에 스택형으로 깔수있는 스킬도 있음.
즉, 소울이터는 공포를 걸수있는 수단을 8개의 스킬중 3개를 가지고있다는것. cc기를 3개나 들고있다는 메리트가 있다는것.
cc기에 한번 걸린상대는 한동안 (5초였나? 이펙트보면 보이쥬) cc기면역이됨. 아주 좋지만 반대로 이야기하면 강제면역 시간이 끝나면 다시 걸린다는것. 소울이터는 그것을 비틀수있는 2초후 cc기를 두개가지고있다는것.
그게 뭔 상관인데?라고 할 수 있는데.. 뭐 최악일경우 섬멸에서는 그걸 이용해서 1:1구도 나오면 무한 cc기가 가능해지고 그게 아니라도 기상기/스페 빠진 상태로 돌아다녀야 되는 상황이 연출이되다보니 소울이터의 사정거리를 넓힐수 있음.
4. 본격적인 공포스킬 활용법.
스펙트럴코핀: 관이 떨어져 스택이 쌓이면 공포검.
딱히 중하지 않은 스킬이자 갠취로 다른 스킬 대체가능.
개인적으로는 쓸모없어서 우리팀 쫄보 원거리들이 많은거 아니면 스킬트리에 안씀.
쳐맞고있는 아군 또는 내가 쳐맞을것같을때 드루와드루와 케이스로 매우 좋음.
그것 이외에는 시야싸움할때 상대 예측 이동방향을 차단할때 용이함.
근접 소울이터를 개못할 소울이터들이 쓰기 딱좋은 스킬.
아스타로스: 진입기를 가장한 만능스킬. 소울이터의 4번째로 중한 스킬. 돌진기이자 준 순간이동 판정의 스킬. 소울이터의 핵심스킬중 하나.
단순 진입기/돌진기로 막사용하는 경향이 있지만 가장 이상적인 사용법은 도주기로 들어가서 진형을 붕괴시키고 빠져나올때 가장 큰 효율을 발휘산다.
하지만 말 그대로 만능형으로 진입/붕괴/이니쉬/공포연장/도주기 등 사용법이 무궁무진 함. 판정이 매우 좋고 콤보끝에 사용시 공포를 심어 매우 좋음.
Tip: 소울이터가 늑대형상을 뒤짚어쓴 순간 돌진판정이 반동됨으로 원거리들의 모션이 큰 스킬들을 모두 순간이동한 판정으로 공포를 묻힌다. 심지어 동시 판정시 소울이터는 출발지점에서 본체가 넘어지고 늑대는 상대를 관통해 공포를 심은상태.
데스오더: 지금의 소울이터를 만든 스킬. 윈거리 장판형 스킬이며 즉발이자 후딜이 거의없는 스킬.
시전거리가 길지않지만 범위가 넓고 즉발이기에 활용도가 무궁무진하게 아니라 그냥 데스오더가 소울이터임.
데스오더를 잘 쓰는 소울이터가 소울이터 그 자체임.
시야싸움시 상대를 몰고 코핀이나 아스타로스로 압박을주면 시야싸움은 우리팀 이기기 좋음.
기상기,스페가 없는 상대 또는 사용하는 상대에게 적중시 cc기 확정.
Tip: 같은팀 1경직에 데스오더를 넣어주면 cc콩보로 연장된다.
같은팀이 피격시 데스오더를 깔면 상대는 스페를 강요당한다.
시야 싸움시 데스오더를 사용시 상대의 시야를 좁힐 수있다.
상대의 스페 또는 기상기 사용방향에 데스오더 사용시 거의 확정 공포를 획득한다.
5. 소울이터의 플레이.
어떤 근접보다도 스타일리쉬하고 베스티지를 이용한 과감한 플레이로 어떤 근접보다도 정신없이 흔들고 빠르게 이동하고 도주가 가능.
기본적으로 공포를 극한으로 이용하면서 빠른 기동력으로 상대를 정신없이 휘젓는게 가능한 플레이.
2:1, 3:1 상황에서도 휘젓기와 도주가 가능하며 공포를 적중하거나 한타가 벌어질시 상대팀 다수에게 공포를 심을경우 한타가 두타가 되는 매직이됨.
짧은 쿨타임들의 공포 스킬들이 시야싸움부터 팀파이트에 영향을 많이 주고 심지어 자주 공포에 걸리다보면 스페로 면역하는데도 실수가 생기기 시작할 정도로 은근히 압박감 높음.
6. 생존력.
경면/피면이 적고 물몸이라 생존력이 낮다고 생각하는데 스킬들 판정이 후하고 이동기인 고텝,아스타로스,베스티지가 준순간이동급 빠르기와 판정으로 도주와 치고빠지기가 용이하며 공포심는게 매우 상대할시리스크가 커서 생존력이 높음. 잘하는 소울이터들의 킬뎃은 원거리들보다 높음.
7. 상성.
개인적으로는 섬멸기준으로는
마법사쪽 유리.
스페셜한 꼬맹이들에게 압도적 유리.
중궈러 남매한테 유리. 5남매들이 바보임.
암살자들한테는 막내동생이라 경로우대함.
헌터 나부랭이들한테는 불리하긴한데 파일럿차이는 못뒤집음.
노예들은 두종류로 찐노예한테는 매우 불리, 노예충들은 한대도 맞기 힘드정도로 매우매우매우 EZ함.
개인적 의견임.
추석들 잘 보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