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한달차 뉴비라 뭣도 모르고 씨부린다고 생각할수도 있겠으나..
rpg든 롤이든 단검 쌍검든 암살자 좋아해서 암살자 외길 걸어온 유저입니다 궁금한거 질게 끄적이거나 눈팅만 하는데 논쟁하는게 삶은 고구마 10개 우겨넣은 느낌이라 글 끄적여 봅니다..
타유저분들이 약코다 다른직업도 마찬가지다 등등 하시는데 블레 유저분들은 단순히 딜계수를 말하는게 아닌거 같아요
그냥 제가 생각하는거 두가지만 씨부리자면..
1. 일단 근본적인 문제라고 생각하는건 암살자, 어쌔신 느낌이 안난다는 겁니다 맛이 안산다는거죠
다른직업도 백각잡기 힘들다라고 할게 아니라 블레는 백각잡는게 수월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스핀이나 다크악셀 외에도 은신이나 선후딜 짧은 백포지션 잡는 스킬이 한두개는 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2. 백포지션을 잡아도 의존하는 스킬들이 대부분 차징이라 불편함을 호소한다고 추측합니다
단순히 딜계수 뻥튀기 하는건 개발자 입장에서는 편하겠지만.. 블레는 스킬 매커니즘 자체를 바꿔야 한다고 봐요
예를 들면 계수를 높이기보단 쿨타임을 감소시켜서 스킬 연계하는 맛을 살린다거나 차징이나 홀딩이 아닌 스킬 버튼을 연속 입력하여 콤보 넣는 맛을 살리는거죠 한방폭딜 순간딜보다는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딜링하는 방식으로요 개인적으로 차징 홀딩은 문라 앱소버면 족하다고 생각하고 다른것들은 스킬버튼을 연속 입력하는 방식으로 바꼇으면 좋겠네요
빠르게 움직이고 손이 바쁜만큼 딜링하는것 이건 불편함이라기 보단 그런 손맛 때문에 암살자를 선택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다른겜 언급하면 거부감 느끼시리라 생각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던파의 로그나 섀도우 댄서가 암살자 이미지를 가장 잘 살린 케이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경쟁사 게임이라도 좋은건 참고하고 수용할 자세가 필요하고 봐요 물론 플레이 방식이 완전 다르니 적용하기는 어려운 부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약하자면..
백포지션은 더 수월하게
딜계수 뻥튀기, 차징, 홀딩이 아닌 스킬 연계 콤보 형식으로 변경
직업각인 같은 부분은 타클래스도 결함있는 요소가 있겠다 싶어 이부분은 언급 안할게요
그리고 지금의 블레이드 이미지를 좋아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장검은 없얘고 투척용 단검이 생겼으면 하는 바램인데.. 그러면 개발자들 머리 아파지니 패스ㅋ.. 동의하시지 않는부분이나 다른 의견 좋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