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브렐슈드 길드 '뉴비들의하렘' 의 길드 마스터 에인달햐르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저희 길드원들이 겪은 일들에 대해서 설명하고 다른 추가 피해자가 나오지 않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간략하게 상황을 설명하자면 저희 길드에서 새로운 길드원을 모집하던중 약 1~2개월 전쯤 '쿼카진심녀' 라는 아브렐슈드 유저가 저희 길드원을 통해서 길드에 가입하고자 문의를 했었고, 20살 여성이라고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저희 길드는 기본적으로 길드 가입을 할 시에 많이 물어보는 편은 아니라 기본적인 사항을 듣고 길드 가입을 수락했었습니다. 디스코드가 필수였던 저희 길드에서는 음성 채팅방에 자주 들어오긴 했으나 개인 사정이라며 마이크를 킬 수 없다고 말하였고, 저희 길드원들은 '그럴 수 있지' 라며 납득하고 있었습니다.
'쿼카진심녀'라는 유저가 성인도, 여성도 아닐 것이다 라는 의심을 하게 된 시점은 해당 유저가 본인의 남동생을 디스코드에 초대해도 괜찮은가 하는 문의를 저에게 했을 때였습니다. 물론 저는 눈치가 없어서 제가 의심을 한 본인은 아니였고, 저희 길드원들이 의심을 하고 전체적인 상황 파악까지 다 해줬습니다. 해당 문의사항을 길드원들에게 '길드원들이 불편하지 않다면 조건 하에 남동생이 길드 디스코드 서버에 들어와 있는 것을 이해해 줄 수 있을것인가' 를 물어봤었고, 길드원들의 동의로 혹시라도 길드원중 한명이라도 불편한 사람이 생길 경우 바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추방하기로 합의 하고 저희 길드 디스코드 서버에 초대했습니다.
이후의 과정은 개인의 신상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어 자세한 설명은 어려우나, '쿼카진심녀'의 남동생이라고 주장했던 인물은 '쿼카진심녀' 유저 본인이었습니다. 당 사건에 대한 증거를 길드원들이 노력해줘서 수집한 후, 정리하여 해당 유저에게 설명을 요청했습니다. 너무 증거가 명백했고, 유저 '쿼카진심녀' 에게 해당 증거들을 토대로 의심 가는 부분들을 지적했을때, 본인이 미성년자이며, 남성이라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해당 사건에 대하여 제가 직접 피해를 본 부분은 아니었기 때문에 저희 길드에서 뉴비들 지원을 주로 해주셨던 길드원분들께 (당 사건의 유저 또한 그 길드원분들께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해당 상황을 설명 드렸고, 처우에 대하여 상의했습니다. 저와 길드원들이 원했던 것은 진심으로 본인의 잘못에 대한 반성을 하는 것 과 사과였으나, 사과를 받은 당사자들이 납득하지 못할 수준의 사과를 받았습니다(도움을 준 사람에 대하여 본인이 어떤 잘못을 했는지 자각하지 못하고 있는 듯 했습니다). 길드원들의 용서와는 별개로, 해당 피해자들과 이야기를 한 끝에, 해당 사건은 크게 일 키우지 않고 로스트아크 인벤 사건사고 게시판에 박제하는 선에서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여기까지 간략한 설명이였습니다. 혹시라도 해당 사건 설명에서 납득이 되지 않거나 이해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저의 필력이 부족한 것 이므로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단순히 추가적인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알리는 글이기에, 글의 당사자들에게 과도한 비난은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