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곤충박사 파브르입니다.
오늘 알아볼 곤충은 숙코와 숙코랑 붙어다니는 숙코를 커버해주는 친구입니다.
업둥이 팟에 자주 출몰하며 숙코는 딱렙을 숙코 친구는 해당 레이드보다 조금 나은 스펙을 가진것이 특징입니다.
공팟을 많이 다니셨다면 한 번쯤은 보신적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없으시다면 아 저런 벌레들도 있구나 하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비하 15+ 업둥이파티에서 있었던 일을 바탕으로 설명드립니다.
베개파괴 << 도화가 친구 스커 (열심히 커버치는 모습에 글에서는 '개미'로 칭하겠습니다.)
BellaDaisy << 도화가 문제의 업둥이 숙코 (개미와 공생관계의 벌레로 글에서는 '진딧물'로 칭하겠습니다.)묘땽 << 작성자 본인입니다.
일단 우리 진딧물친구는 1관에서 이미 눕클을 한 상황이었습니다.
2관 시작전 자리를 정하는 패턴에서 자리를 몰라서 얼타던 진딧물은 친구인 개미가 핑을 찍어주니 그제서야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는 전형적인 숙코 벌레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만약 개미가 진딧물의 똥꼬를 빨지 못하는 상황에 쳐하게 된다면 여러분이 대신 닦아주어야합니다.
이를 위해 개미가 진딧물의 엉덩이를 대신 닦아달라고 신호를 보내는 모습입니다.
만약 진딧물이 위험에 쳐하게 된다면 개미는 처음엔 진딧물이 다칠까 수비적인 자세로 진딧물을 방어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공격으로 진딧물이 정말 위험에 쳐하게 된다면 개미는 마지막 단물을 위해 열심히 진딧물의 똥꼬를 핥아 단물을 빨아먹는 습성이 있습니다.
이 시기의 개미는 매우 포악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개미와 진딧물의 공생관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또 재밌는 곤충이 잡히면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니나브 서버이고 닉네임은평구새콤펀치, 베개파괴, DMCoin, 곰돌베개, 베개는템퍼, 곰돌일격 (개미)
79세김순옥의로제떡볶이, 핑크룽, BellaDaisy, 모찌복숭아 (진딧물)
입니다.
PS) 왜 저러고 다니는 애들은 어디서 숙코 교육과정이라도 수료한 것처럼 똑같이 저러고 다닐까요
1. 숙코
2. 숙코 후 걸리면 마음에 없는 사과
3. 뭐라고 1~2마디 더하면 숙코 친구가 프렌드 쉴드 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