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자는 까뚜까뚜이며 사사게 박제건을 최근 스트리머 방송에 들어가게 되어 박제사실을 인지하였습니다.
이에 과거의 일이니 그냥 넘기려 했으나 계속 생각이 나서 과거 저장 영상을 찾고 해당 글 작성자에게 연락을 드렸으나 대화를 거부하셔서 해당 글을 작성하게됨
해당글 작성자 : 리퍼오래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5/206835
하이퍼링크를 잘모르겠어서 주소입니다.
해당글의 일부 반박글이며 글이 길어질듯합니다.
사진 첨부 1은 해당 유저의 대화거부 의사로 판단되었습니다.
첨부된 메모장의 글은 글 작성자가 박제하신분께 사과를 드리고자 했던부분입니다. 당사자에게는 전하지 못했습니다.
사건의 전말을 보면 저도 정확히 알아보지 않고 한 사람을 마녀 사냥을 하여 죄송합니다.
해당 레이드에서 글 작성자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2명이 죽은 상황에서도 1관문 클리어에 큰 문제가 될 부분은 없다.
2. 공대원들과의 분쟁 당시 기믹을 잘못한 사람을 분명하게 지목할 수 있었으나 죽은 사람들에게 사과를 요청함.
(타인으로 인해 죽은 사람이 존재)
3. 공대원의 기믹 실수 후 게임에 미참여
4. 어떠한 근거로 일진 지인팟으로 프레임을 씌워서 욕하는지 이해가 되지않음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대화를 청했지만 거부함)
해당 글에서 본인이 커버지는 부분만 잘라서 올리셨는데, 그냥 숙제하러 온 공대원에겐 레이드에 미참여한 사람으로 밖에 안보이며(캐릭터 가만히 있음, 카운터 유기)
3자 입장에서 1관문에서 마지막 사람 2명이 죽은건 대부분 앞사람의 기믹유기로 발생한게 크게 문제삼지 않고 레이드를 하고싶었으나 죽은 사람을 싸잡아서 사과하라는 식의 말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해당기믹의 커버로 인해 전멸을 방지하셨으며 해당 기믹을 이행하지 않는 창술을 말하지 않고 죽은 사람들이라 말하여 오해와 분쟁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아르카나를 커버친다고 하여 오해하여 지인팟이라 몰아가시진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단지 숙제를 빨리빼고 싶었던 솔플 유저였을뿐입니다.
확실한 증거라고 하기엔 충분하지 않지만
영상을 보시면 그 어떤 귓속말도 없었으며, 파티에 들어오고 다른방과 신청자의 스펙을 확인하는것은 빨리 출발하는 다른파티를 물색한 행동입니다. 영상의 사운드에서 디스코드를 하지 않고 있었으며
게임사운드와 한 예능 사운드를 겹치는건 단지 예능보면서 혼자 숙제뺀사람으로 생각하실만 할거 같습니다.
저 또한 오해로 인해 과반응의 욕설은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풀로 영상을 보며 자신의 행동의 잘못된 점은 없는지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대원들 입장에서 죽었다고 사과를 하라는 식의 채팅이 이해가 가겠습니까. 채팅으로 서로 오해가 발생 할만한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누군가 늦었기에 2명이 죽은 상황에서 기믹유기자가 아닌 죽은사람에게 사과를 청하는건 다른 공대입장에서는 죽은 사람들이 죽고싶어서 죽은게 아닐거라 판단했기에 님 말에 반박을 했을것입니다.
원정대 박제 닉네임 : 리퍼오래, 해결사오래, 소서리스오래, 에이스오래, 소울이터오래, 기상캐스터오래, 슬레이어오래, 도화가오래, 바드오래, 건슬링어오래, 블레이드오래, 워로드오래
아래 링크는 파티의 모집과 해산까지의 제가 가진 풀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qwCFaNxO1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