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은 미터기를 원했으나
짱돌을 굴려굴려 mvp 시스템을 만들었고,
mvp이외에는 자기 기여도 %를 정확히 알수없고
그 목적은
- 딜딸쳐서 mvp먹으려는 애들한텐 과금 및 재화 소모를 유도하고
- 밸런싱 못하는 문제 소지를 줄일 수 있으며
- 컨부족한 애들이 딜이 안나와서 배척당하거나 스스로 접는 경우를
모두 고려한 것임
다른 게임들은 미터기가 있어도, 과시/만족의 의미가 있으나
로아는 4인밖에 없고 데카/시간에 의한 실패요소가 압박이 크기 때문에
딜 못뽑는 애들/클래스는 배척 당하게 되어있음(인벤에 애들 태도만 봐도...뻔함)
따라서 각 항목(딜,무력,배템,치유 등)의 접두사를 보고 최소-최대 값을 추정해도
명확히 알수 없게 일부러 만들어 놨음
- 각 기여도 항목을 판단하는 순서
- mvp를 제외한 파티원의 기여도 산정 순서
- mvp를 제외한 파티원이 모두 같은 타이틀이 되지 않게 하는 처리
등이 혼합되어 있는 것으로
간단히 예를 들자면
1. 데헌 - mvp
2. 바드 - 딜 10 무력15 치유20 배템 40
3. 배마 - 딜 4 무력 21 배탬 25
4. 알카 - 딜 30 무력 35 배템 14
와 같은 기여도 일때
데헌이 mvp를 먹게되면
2.바드 - 치유
3.배마 - 배템
4.알카 - 무력
이 떠야하는게 보통 생각이겠지만
딜-무력-배템-치유 순서로 선정
파티 번호 순서대로 먼저 선정
mvp제외 타이틀 중복 방지
라는 규칙이 있다면
2. 바드 - 딜 (투사 조건에 합당 해서)
3. 배마 - 무력(무력이 가장 처음 타이틀 달수 있는 항목이어서)
4. 알카 - 배템(딜, 무력 중복 불가로 배템이 가장 처음 타이틀 달 수 있음)
이런 거지같은 타이틀이 달릴 수 있다는 거임
고로 2인으로 하지 않는 이상
딜꼴찌를 찾기는 어려우니
mvp외엔 크게 민감하게 생각하지 말고 즐겜하자
팁1 : mvp시스템 병신병신 욕하지만 단순 미터기 보다 시간과 노력은 더들여서 만든 것임.
팁2 : 벨가 권능은 한개씩 쳐먹고
뒤지고 나서도 한개씩 쳐먹고
나서 mvp 달성하고 우쭐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