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눈여겨 봐야할부분은
과거 초창기 그렇게 열심히하고 개같이 목매던
카던 이카던 해양파밍 주레 섬컨텐 끝에 도달한건
신규장벽만높히는 의미없는 제련(강화)시스템
강화재료도 관음해보니 이카던에서 쳐먹는재료를 환산해보면
풀제련기준 1년이상걸림 의도적으로 항해 노트속도 느리게만들어서
동선늘려서 억지로 플레이타임 늘려버리는 고무줄식 컨텐츠
이외에도 이벤트랍시고 쓸때없이 뺑이치게 만들기
초창기 호감도 년단위시스템 등등 제련이 여기에 귀결됨
실상보기에는 뭔가 많아보이는데 뚜껑따면 맨날하던 그놈에 카던 이카던
주레 바뀌는거없고 년단위 계획 제련만 하나 덜렁추가된게 다임
검사처럼 제련 개 ㅈㄹ같지않을까 걱정됨
그리고 초창기 제련(강화) 나올꺼면 무조건 자리잡고있어야되는데
강화가 중도에 난입해서 적용될정도면 컨텐츠 즐길게없다는걸 자기들도 어느정도 인지하고 통감하는듯
할꺼 줫같이 평소에 없다고 징징거리는애들은 ㅋㅋㅋㅋㅋ 좋아하라할듯 1년이상할생각하고 하면되니
ㅈ같은 카던은 왜 못버려서 계속추가를 하는지 이해X
신규 가디언추가는없고 클베에 우려먹었던 가디언들 추가
하긴 초창기개발진 다 나가고나서 레이드 정체된게 팩트지 ㅋㅋㅋㅋㅋ
11월초에 오픈해서 레이드겜이라고 그렇게 입털어놓고 아직까지 클베에있던
가디언내면 어뜨캄 ㅠㅠ
마지막으로 밸런스패치 내역보고 빵터짐
응 숫자놀음 ㅅㄱ 걍 수치조절 생각하기 귀찮아서 전체적인 주력기 퍼뎀 딜량상승으로 달래놓고
좀 쌔다싶은캐릭은 쿨타임늘려버리는걸로 개돼지식 밸패 성공적
어떤겜 밸패내용봐도 이런근본없는 밸패는 첨봄 ㅋㅋㅋㅋㅋ
ps. 제련상황보면 템레벨이 이전과는비교 할 수 없을만큼
뻥튀기되어있는데 과금러들입장에서 좋은 취지로보면 과금러들이랑 비과금 갭을 생기게해준거고
비과금러 입장에서보면 헤비유저와 갭이 너무나도 커서 신규유저가 따라오기 아득하다는거지
안에 내포된 궁극적인면을봤을땐 컨텐츠개발시간 벌이용으로밖에 안보이는게 맞지
더욱 더 제련에만 목매는게맞고 레이드게임이라고 이야기하는 취지에 맞지않게
향후 레이드는 한번가고 버려지는곳밖에 안됨 그저 재료나 쳐모아서 제련질에만 몰두해야됨
저 템렙에 도달할동안 짜잘한패치나 집어넣고 없뎃 예고된것같고 ㅋㅋ 향후 제련 풀강갈려고
그 하위단계 제련 들어가면 한달동안모은재료 한번에 날리고 현탐오고 이런 스토리가 눈에 뻔히보이네
제련으로인한 수입으로 매출늘리는건 큰 수익스케일이라고 생각함 ㅋㅋㅋㅋ 암 RPG에는 강화가있어야지
돈벌지 ㅇ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