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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 매크로를 로그로 잡는다굽쇼?

한조기대중
댓글: 51 개
조회: 9312
추천: 40
2019-06-18 11:31:53

 리플 달려고 주절주절 써놓으니 그사이에 글삭되었던데
 뭐 salesforce 로그값, LoL 리플레이 파일 크기 등등 여러 얘기가 있었는데
 일단 LOL 리플레이에 담기는것은 모든 유저 입력값이 아닌 유효 입력값.
 즉, 0.5초마다 Q를 눌러주는 매크로가 있다 한들 리플레이에는 Q쿨마다 눌리는 1회 입력만 저장하면 되는것이고
 salesforce 예시는 게임 장르에서의 유저 입력값의 스케일을 너무 얕보고 있는듯.

 salesforce 에서 1개 클라이언트가 막 분당 300~400개 입력값을 뿜어내고 그럽니까?
 물론 이건 입력값이 많은 편인 RTS 장르인 스타의 경우지만

 네트워크 통신량 측면에서 살펴보아도
 그 패킷 최적화 잘되어있는 WOW 도 1개 클라이언트 송신 대역폭이 1KBps 라고 합니다(비전투시)
 즉, 시간당 3.6Mb. 동접자 10만 잡으면 시간당 360Gb 의 데이터에요.

 이걸 다 로그에 담는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배꼽이 터져 죽는경우죠.

 괜히 '하드웨어 매크로 잡는 방법은 모니터링뿐' 소리가 나오는게 아님.
 
 

Lv80 한조기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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