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카단섭에서 시즌2부터 시작한 뉴비 디트 유저입니다.
로스트아크 시즌2 오픈일부터 시작하고 벌써 두 달 반이나 지났습니다.

시즌2 시작하고 지금까지 질렀던 유료 아이템은 베아트리스의 축복 두 번 밖에 없습니다. 골드도 구매한 적은 없습니다.
(서버비를 내주시는 지갑전사 형누님들 감사드립니다.)
시즌2 오픈일부터 시작했던 뉴비분들은 경이로운 돌파석, 수호석, 파괴석 가격이 비쌌을 때 팔고 저렴할 때 구매하면
골드를 벌면서 레벨업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에 경이로운 돌파석 개당 100골이상, 상급 칼다르도 개당 50골이상, 통나무 100개당 700~800골 등등)
저 같은 경우는 본계정과 부계정 1개를 통해 매일매일 생활콘텐츠와 카던, 레이드를 돌면서 나오는 재료들을 판매해 골드를 엄청 모아놨었습니다.
이렇게 모아놨던 골드로 시즌2 오픈 후 한 달 후 정도에 3티어에 진입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즌2 오픈일 때보다 재료들의 시세가 너무 내려가서 판매를 해도 돈이 전혀 안 벌리는 현실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같이 시즌2 초창기 때부터 하셨던 유저분들이 아닌 대부분의 신규 유저분들이 공감하실 거 같습니다.
물론 재료 가격이 싸진 만큼 두 달 전보다 강화 비용이 많이 덜 들어가는 건 맞지만 그래도 915에서 1050까지 순수 누르는 강화비용만 5만~6만골드 정도입니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주간콘텐츠인 도전레이드, 카이슈테르, 낙원 외에도 생활콘텐츠와 항해콘텐츠도 병행하셔야 골드를 조금 더 수월하게 모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생활콘텐츠는 낚시입니다. 먹구름 진주는 길가파도 항구에서 작업장 매크로들이 많아서 가격이 안정적이지 않지만 삼색 진주는 중급 오레하 융화 재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가격도 진주 중에서는 안정적입니다.
(낚시는 유튜브 PIP 모드로 영상도 하면서 편히 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의 기운 만 기준으로 170~200개정도 나옵니다.

두 번째는 프로키온의 나침판을 누르면 나오는 오늘의 모험 섬 일정에서 모험 섬을 가셔야 합니다.
기대 모험 보상으로 골드나 파편, 강화 보조 재료 나오는 모험 섬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기대 모험 보상이 골드일 때 2티어는 450골드, 3티어는 600골이 드랍됩니다.)

그리고 밀봉 키트나 어비스 레이드, 던전 더보기 보상을 보려면 크리스탈이 필요한데 월초에 사시는 게 저렴합니다!!!!
강화 재료들은 가격이 점점 내려가기 때문에 골드를 천천히 모으시면서 어느 정도 재료들이 저점이 왔을 때 성장을 확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처음에 3티어 진입했을 때는 수호석 결정이 35골, 파괴석 결정이 70~80골 정도였습니다.
(지금은 파괴석 결정 35골, 수호석 결정 7골정도네요.)
로스트아크 시즌2 이것저것 콘텐츠를 하면서 느껴봤지만 레벨업을 빠르게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천천히 내실도 하시면서 숙제도 하고 느긋하게 하셔도 현재 최종 콘텐츠인 아르고스까지 진입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즐로아 하십쇼!!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