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바란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클골/보석/선발대 보상

알su없음
조회: 772
2025-06-09 05:59:29

횟수, 퍼센트, 갯수 등 수치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게임 내 데이터적으로 확인과 계산이 필요한 부분이므로 데이터 확인과 추후 변동에 따른 예상치를 확인하여 적용하여야 할 부분이므로 작성된 수치는 예시 사항임


1. 클리어 골드 지급 형식 변경

1) 레이드 클리어 횟수에 따른 클리어 골드 지급

- 최상위 3개 레이드를 제외한 하위 레이드에 대하여 클리어 횟수별로 클리어 골드 지급에 차이를 두도록 변경
  • 3막, 2막, 1막은 클리어 골드 고정
  • 서막, 베히모스 이하 레이드의 경우 클리어 횟수에 따른 골드 수급량 하락
  • 신규 레이드 출시 후 1막은 골드 하락 레이드로 내려가는 형식 반복

- 신규 레이드 업데이트가 6개월 주기, 한 달에 4주라 가정 후 예시
  • 클리어 8회까지 : 클리어 골드 100% 지급
  • 클리어 16회까지 : 클리어 골드 80% 지급
  • 클리어 24회이후 : 클리어 골드 50% 지급

- 기존 클골 일괄 너프과 스펙업 비용 완하를 반복하는 형식은 골드 공장에서 이미 많은 골드를 생성한 후 완하된 스펙 요소를 이용하여 다음 골드 생성 구간으로 저렴하게 올라가 또 다시 골드 생성 구간을 형성하는 문제점

- 신규 유저, 저소과금 유저는 신규 캐릭 육성 시 완하된 요소 외에 부분에서 부담감 상승과 상위 유저는 기존 지불한 비용에 대해 간접적 감가 반복

- 시간이 갈수록 스펙업 비용에 대한 완하는 하겠지만 기존에 비해 큰 완하를 하지 않아도 후발 주자들에게 부담감을 줄여줄 것으로 보임

- 캐릭터 스왑으로 골드 생성 방지용으로 원대 전체 클리어 횟수를 지정, 이후 부분에 대해서는 캐릭터 육성을 위한 귀속 골드로 지급


2) 6캐릭터 18레이드 고정 > 캐릭터 수 자율 24(n횟수)레이드 변경

- 유저가 투자를 해서 원정대 내에 고레벨의 캐릭터가 많이 존재 한다면 그에 따라 얻는 레이드 보상도 따라 와야 한다고 봄

- 저렙 다수의 캐릭터로 골드를 생성해 내는 문제 부분에 대해 레이드 수를 많이 풀수는 없겠지만 6캐릭터로 지정되어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풀어 줘야 한다고 봄 (난 3막, 2막 재밋고 1막 지겨워서 더 하기 싫은데 돈 써서라도 재밋는 레이드를 하고 싶다는 사람들은 억지로 묶여있음) 

- 6개월에 한번 신규 캐릭터 나오는데 원정대 6캐릭터 픽스 된 사람들은 더이상 신규 캐릭을 키우는 것에 대해 부정적이거나 부담감 상승 등의 요소로 신규 캐릭터 육성에 대한 동기부여가 안됨


2. 보석 시스템 변경


1) 보석 원정대화 

- 성장 요소 비용 완하 

- 나이스단, 비나이스단 간의 보석 격차 줄이기 가능. 서포터, 딜러 둘다 키워도 최대 16개 (겁8개, 작8개)

- 보석 인벤토리에 보석 일괄 보관 후 각 캐릭터 별로 보석 프리셋으로 저장

- 겁/작 구분 사용으로 10 겁작 가격 차이 부분에 대해 일정 부분 보장

- 공팟 컷 상승으로 신규 유저 진입 장벽 만든다는 의견에 대하여
  • 사실상 다캐릭 육성이 거의 기본 값인 로아의 특성상 차라리 슈모익으로 주는 이벤트 보석으로 같이 사용 하는 것이 오히려 진입 장벽은 낮다고 생각 듬
  • 강화 서포터 / 재료 지급등 슈모익 혜택은 받지 못해도 보석이라도 같이 쓰면 저레벨 캐릭터라도 육성은 가능 할 것
  • 이벤트 지급 보석을 향후 활용하여 차후 육성에 대하여 지속적인 도움을 주도록 변경
 

2) 보석 강화 시스템 적용

- 카제로스 레이드 기점으로 하여 하드 '선클' 클리어 횟수에 따라 보석 강화 가능
  • 하드 선클 3회 : 보석 1강 가능
  • 하드 선클 7회 : 보석 2강 가능
  • 하드 선클 12회 : 보석 3강 가능

- 확률성 / 보석소모성 강화가 아닌 경험치로 각 캐릭터의 보석 착용 칸을 강화 하는 형식
  • 착용한 보석의 레벨에 따라 강화에 따른 보상은 차등 적용
  • 경험치에 넣은 보석은 차후 보석의 레벨을 올리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일정 골드/실링을 소모하여 다시 인벤토리로 돌릴 수 있음
  • 강화에 따른 효과는 ex) 쿨감 / 공증 / 무공증 / 스킬뎀증 / 착용보석 스킬 치적증가 중 선택하여 적용

- '선클'이 개방 조건이기 때문에 '숙코'나 버스로 횟수를 채워 자신의 숙련도를 속이는 행위를 방지 가능


3) 이벤트 보석을 원정대 귀속의 '광휘의 보석' 으로 지급

- 광휘의 보석은 겁/작의 적용이 자유로움 

- 단순 이벤트용 보석이 아닌 지속적으로 캐릭터 육성에 사용이 가능한 보석으로 사용
  • 슈모익 적용 시 6레벨 광휘의 보석 11개 지급 (기존 겁/작 각 8개씩 지급되던 것 대신)
  • 슈모익 완료 시 6레벨 광휘 1개 / 7레벨 광휘 2개 지급
  • 광휘의 보석끼리 합성하여 상위 광휘로 레벨 업 가능 (슈모익 완료 시 7레벨 광휘 6개 or 8레벨 광휘 2개) 
  • 1년 슈모익 2번에 9레벨 광휘 1개 8렙 1개 생성
  • 차후 광휘의 보석이 원정대화 보석의 겁/작 스왑 갯수 차이 부분을 메워줌으로 자연히 시간이 흐를 수록 겁/작 간의 가격 차이를 줄여주고 추후 시즌 4로 넘어갈 경우 가격의 격차 부분을 줄인 상태로 보석을 한가지로 통합 가능

3. 선발대에 대한 보상

1) 3막 하드에서 유효 유물 각인서 드랍률 상승

- 3막 하드(추후 카제로스 하드 이상)에서 유효 유각 드랍률 확 높여주고 지금 골두껍으로 유각 가격 낮추는 작업을 상위권 유저층에서 파밍을 해서 물량을 시장에 풀어 주는 식으로 진행 해야된다고 봄

- 상위권에서 유각 팔아서 골드 챙기면서 자연스레 시세 맞춰지면 하위권도 점차 따라 올라갈 여지와 파밍 여부로 인한 스펙업 동기 부여

- 상위권은 투자한거 전부 회수는 아니더라도 그래도 벌이가 생기는 거니 나름 상위권에서 투자한 보람은 생길 것

- 상위 권에서 유물 각인서 팔아서 생긴 골드를 팔기 보다는 6캐릭터 제한 풀리면 비수기에 다양한 캐릭터로 엔드 컨텐츠 해보기 위해 더욱 투자하는 동기도 될 것 (서버에 풀린 골드 회수 작용도 일부 가능)


2) 상위 장비 계승시 계승 레벨을 초과한 부분에 대하여 보상

- 선발대 경우 장비 계승 구간에서 제공되는 보상을 비싼 가격을 치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발생됨
  • 강화레벨 19에서 계승 > 상위 장비 12강 (14강까지 강화 비용저렴/확률높음)
  • 이미 선발대에서는 25강을 찍어버리니 계승을 하더라도 이미 18강이라 혜택을 전혀 받지 못하고 넘어감
  • 장비 계승시 계승 가능 강화 수치를 초과한 부분에 대해서 장비 계승 후 초과한 만큼의 수치를 일부 강화 성공 확률 추가 or 장기백 수치 일부 제공 or 강화 재료 일부 페이백 등을 통하여 보상할 수 있는 방안 필요

- 게임의 신규 컨텐츠를 비용 투자를 하여 선발대로서 진행하는 것에 대해 가치 보존이 잘 안됨

-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가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부분이나 선발대로서 투자 하는 것에 대해 페이백 형식으로라도 일부 가치보존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형식이 필요

Lv12 알su없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