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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펫/큐브

알su없음
조회: 745
2025-06-16 04:03:56

1. 카드 시스템 개편

1) 기존 카드 장착 효과 속성별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장착 효과에서 패시브 효과로 변경
 - 레이드 숙련도가 낮은 단계에 필요한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받기 위해 낮은 카드각성 합으로 장착하면 딜로스가 나고 군단장 시절 세구처럼 범용성 있게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아닌 카드 세트들(구성도 전부다 전카로 만들어 놔서 맞추기는 또 드럽게 오래 걸림)인데 정작 필요한 효과는 사용하지도 못하고 언제 다시 사용 될지도 모르는 카드 세트에 그렇게 투자를 강제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봄.

2) 파티원 간의 카드 장착 카드 시너지 개선 (동시에 2~3가지 세트장착 효과를 보게 해주던가 이것도 그냥 패시브로 적용해서 각 레이드에서 각 유저의 데미지 최적화에 맞게 딜러의 카드 세트와 서포터의 카드 세트가 자동 적용되도록 개선)
-  누구는 세구끼고 누구는 화구/토구... 서폿은 거기에 맞춰서 장착 카드 바꿔야 되고 레이드 들어가기 전에 그거 조율하고 있는 것도 귀찮/시간낭비 각자 스펙에 투자해서 카드 세트 만들어 놨는데 누구누구 장착한거 효과 봐가면서 쓰는 것도 말이 안되는 상황/ 불편함



2. 펫 시스템 개선

1) 방범대 적용 방법 개선 - 보유하고 있는 펫의 방범대 스킬 효과를 일괄 적용
-  펫 방범대의 적용 효과가 달라지는 부분이 속성에 대한 부분 외에는 레이드에 사용하는 효과가 크게 다를 것이 없고 그 수치가 꼭 레이드 마다 유저가 보스 속성 다 확인하고 / 거기 맞춰서 방범대에 짜넣고 / 관문 시작하기 전마다 확인해서 바꾸고를 해야 될 만큼 큰 수치인가 싶은 생각 딜러 추피 / 힘민지 / 속성뎀 정도 적용되는게 끝일텐데 저거 조금 때문에 레이드마다도 아니고 관문마다 저 단계를 밟으라는 것도 상당히 불쾌감을 주는 일임. 사실 관문마다 저거 신경 써서 세팅하는 유저가 얼마나 있는 지도 의문이고 기껏 만든 시스템 그냥 컬렉션으로 만들어 놓음

2) 펫 효과 켜짐 / 꺼짐 가시성 확장 (타 유저가 확인하기 쉽도록 공대 직업 인장에 빛을 바꿔 준다던지)
-  대표적인 쌀먹의 대명사인 펫 효과 꺼짐이고 꾸준히 문제가 제기되었던 부분인데 스마게에서 지금까지 죽어라 외면해온 부분. 사실 월 결제하는 느낌으로 사용하는 효과인데 가격 대비 스펙차이가 많이 나는 부분이며, 골드로도 사용이 가능한 효과임에도 그냥 방치하는 것은 문제가 있음


3. 큐브 시스템 개선

1) 하위 큐브 입장권 > 상위 큐브 입장권으로 교환기능
-  전 단계의 큐브 입장권을 그대로 사용 하는 것보다 약간은 손해를 보더라도 상위 큐브의 입장권으로 교환이 가능 하도록 변경

2) 큐브 입장권 한번에 3~5장 사용 가능

3) 각 스테이지 클리어 시 자동으로 다음 스테이지 시작(스테이지 이동 장면 삭제)

4) 스테이지 몬스터 젠 속도 상향

5) 스테이지 시작 시 발생하는 일부 디버프(침묵, 행동불가 등 진행 속도를 느리게하는 형태의 디버프들) 




Lv12 알su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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