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에 바란다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즉시완료권은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rpg 효용성 이런 문제는 더더욱 아닙니다.

아이콘 히덕
조회: 640
추천: 12
2019-05-24 19:09:26


단적으로 말하자면 앞으로의 패치 방향이 정해졌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 이야기는 앞으로의 모든걸 캐시로 만든다! 라는게 아닙니다.

다시말합니다. 앞으로 모든게 캐시로나오겠지 ㅋㅋ 라는 단순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또또말합니다 앞으로 나오는 컨텐츠가 모두 즉완권이 나온다는 말이 아닙니다.

또또또 말합니다. 앞으로 즉완권똑같은 컨텐츠가 나온다는 말이 아닙니다.





즉완권의 효용성 rpg 에 필요한가 아닌가가 문제가 아닙니다. 이건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에 언급을 안하겠습니다.

즉시완료권의 문제는 그거입니다.피부아래에 고름이 차있는데 그위에 안보이게 반찬고만 붙인겁니다.






현 로스트아크에는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그중 주력 컨텐츠라고 할수있는 레이드는 주력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문제가많죠.
문제점들이 모이고 모여서 곪아가고 빵빵 터지고있습니다.



저레벨 파티모집 문제
캐릭터벨런스에따른 레이드 입성문제
배틀아이템등 비정상적인 소모아이템 강요
일부 레이드의 비정상적인 기믹 그에따른 비정상적인 공략을 강요
레이드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다른게임에 비하여 터무니없이 부실한 기믹, 패턴
아무런 기믹도없는 맵재탕 그것도 많으수가 아닌 손가락에 꼽을정도의 수
기믹의 정교함이 떨어져 클리어 보람이 줄어듬

몬헌을 참고한거 같지만, 몬헌의 영역 싸움이나, 테오 부부의 합체공격등 벤치마킹이라기엔터무니없는 퀄리티부족
(단단한 직업이 도발을 거는데 패턴캔슬하고 즉발 패턴을 하는게임은 이게임뿐입니다.)


그리고 강제적인 숙제강요로 정신적인 피로함
위의 이유로 너무도 재미없어지는 레이드. 재미없는것뿐 아니라 피로감도 큽니다.



그냥 생각나는것만 의식의흐름대로 적어도 문제점들이 너무많습니다.
이상황에서 즉시완료권을 냈다?


킹리적갓심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듯
앞으로의 패치방향을 보여준겁니다.



이후 개발 방향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보다는 
개발인력이 가장 적게 들어가고 해결을 안할수있는 눈가리고 아웅하기식 패치가 이루어 질꺼라는건 
불보듯 뻔한거죠.

이쯤되면 자동항해 조차도, 숙제 피로감 행기녹이기피로감 섬끼리이동 섬의마음획등 등, 

컨텐츠를 간소화 하거나 깊이있게 만들지 못하고 해결하지못해
자신들이 한말을 번복하고 자동항해 라는것으로 그냥 반찬고만 붙여둔게 아닌가 싶을정도입니다.







이대로 납득하고 캐시니까 괜찮아! 회사는 돈을벌어야지 난쿨해 난멋져! 난쿨ㄴ 차가온 도시인이야! ^^ 난 회사를 이해하고있어!


이러고있으면.. 그땐 아마 늦지않을까 싶습니다..


문제점 다지적하고싶고 하고싶은말도 많은데..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Lv70 히덕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