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바란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3주차 뉴비 입니다.

재미마켙
댓글: 2 개
조회: 1217
추천: 3
2019-12-23 05:53:11

근 10년만에 rpg라는것을 시간 때우기 용으로 해보려고 시작 했다가

재밌는 스토리와 기막힌 연출에 빠져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점핑권 안쓰고 현재 렙 340 입니다.

슈사이어까지 다 밀고 모코코랑 섬마 모으러 다니는 재미로 쭉 하다가 모을만한곳 다 모으고

렙좀 올려야겠다 싶어서 공략 보면서 큐브 카던 레이드(견습) 좀 돌리면서 연마도 하고 그러고 있는데..


-뉴비가 느낀 문제점-


1.아이템만 주는 점핑성장 필요 합니다

- 저같이 스토리 보면서 밀고 싶은 사람 많을 겁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그러겠죠 "본캐 점핑하고 부캐로 스토리 밀어"라고요,,, 스토리 민 캐릭터에 정이 가서 더 열심히 하고 싶어집니다. 그럼 '본부전도'의 상황이 벌어져요

제가 저 말 듣고 '디스트로이어' 점핑해서 본캐로 쓰고 '호크아이' 부캐로 밀려고 했다가 호크아이만 하고 있습니다.


2.이거 무슨 렙업이 전부인 게임인가요?

- 공략들 보다보니까 숙제처럼 다 돌아서 모은 재료로 강화하는게 게임의 유일한 목표인것처럼 보입니다.

저같이 천천히 이것저것 즐기면서 하고 싶은 사람도 많을 겁니다.

모코코/섬마/카드배틀 이런거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모코코랑 섬마도 결국 게임 플레이 시간 늘리기와 성장을 위한 부가적인 컨텐츠에 불과 하죠. 그래도 뭐,, 좋습니다.

근데 카드배틀 이건 상당한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유저들간의 배틀 시스템까지 완성 되면 더욱 재밌겠네요.

뭐,, 다들 생각하시는 바가 있으리라 보고 자세한 내용은 적지 않겠습니다.


-'하우징' 시스템이 절대적으로 필요 합니다.

유저들의 주 컨텐츠가 될 수 있도록 아주 디테일한 그런것이 필요합니다.


.npc 부동산 중개인을 통해 땅을 사고 재료를 수급하고 인부를 구해서 집을 짓고,

가구도 만들어서 배치하고, 집사도 고용해서 집의 관리나 세금? 같은것도 내고

인부 고용해서 농작물을 키워서 수확하고 제작 스킬 같은것도 만들어서 장비나 물약 같은것을 직접 만들수 있고 그 만든 물약을 판매를 할 수도 있는 '장인' 시스템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유저들이 재료 가져와서 의뢰하고 장인의 스킬 숙련도에 따라 성공도하고 실패도하고 성공 했을때 좋은 물품이 나올수도 있고 기본 물품이 나올수도 있는 그런,,


그러면 전투를 주로 하는 유저들과 생활을 주로 하는 유저들로 나뉘어서 저렙~고렙까지 인게임에 상주 하는 유저들이 다양해지지 않을까요?


이런식으로 '하우징' 시스템이 자리 잡는다면.. 게임 플레이 시간을 늘리기위해 억지로 만든 동선 낭비의 퀘스트들은 필요가 없어지니 유저들의 만족도도 더 높아질거라 봅니다.

(섬마 갈매기?랑 무슨 별빛등대? 할때 컴퓨터 부실뻔했습니다) 


뭐 하여튼 하우징에 대한 제 생각은 보다 더 다양하고 많지만 간단히 적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도 듣고 싶네요'-'

 







Lv27 재미마켙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