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도검'을 사용하는 무도가 계열의 직업, 검술사.
로스트아크에 '검술사'가 출시되기를 기원합니다.
1. 스킬은 일반 스킬과 발도 스킬로 나누어 지면 좋겠습니다.
2. 기본적으로 검을 한손으로 운용함으로써 가볍고 빠르며 날카로운 모습을 보이고, 강한 스킬(일반/발도 상관없이)을 사용할 경우 양손을 사용하여 묵직하고 견고한 검술사의 모습을 보이면 좋겠습니다.
3. 일반 스킬의 트라이포드에는 아이덴티티의 게이지 수급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트라이포드와 적중 시 이동속도가 일시적으로 증가하는 트라이포드를 제공해주면 좋겠습니다. 적중 시 이동속도 증가 트라이포드는 강력한 스킬 보단 무난한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or 마나 소모량 감소 트라이포드와 겹치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발도 스킬은 가능하면 차징류 스킬이면 좋겠습니다. 무도가 계열에도 슈퍼 차지의 활용도가 높은 직군이 하나쯤 있으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발도 모션의 강력한 스킬이 차징류 스킬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징 단계는 1단계 스킬, 2단계 스킬로 나누며, 2단계 스킬은 트라이포드를 통해 3단계 까지 차징하여 더 강력한 일격을 가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발도 스킬은 기본적으로 범위가 좁으면 좋을 듯 하며, 트라이포드를 통해 범위를 조금 늘리거나 스킬의 형태를 바꾸어 범위기로써 활용 가치가 생기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5. 아이덴티티 - 호화이검 : 20초간 검의 공격속도, 공격범위가 증가하고, 두 가지의 절기를 사용할 수 있다.(아이덴티티를 활성화하면 이펙트가 활성화 되면서 공격들이 아름답게 변하면 좋겠습니다.)
Z - 호화검 : 사방을 수 없이 베어 가르며 아름다운 검기를 가하는 절기. 쿨타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X - 이검 : 전방의 적 하나에게 두 번의 강력한 참격을 가하는 절기. 쿨타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현재 애니츠에는 X스킬을 가진 아이덴티티가 없습니다. 그래서 Z, X 두 가지를 사용할 수 있는 아이덴티티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스킬과 아이덴티티 Z, X스킬을 같이 사용하는 직업도 없습니다. 그렇기에 위처럼 설계한다면 더욱 재밌을거라 생각합니다.
6. 특성 - 특화
a. 호화이검 게이지 획득량이 ?% 증가합니다.
b. 호화이검의 피해량이 ?% 증가합니다.
c.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 증가합니다.
d. 각성 스킬의 피해량이 ?% 증가합니다.
7. 직업 각인
a. 만개 : 호화이검 절기의 피해량이 ?%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50% 증가한다.(직업 각인 1레벨 기준. 직업 각인 최대레벨 1)
b. 일검무극 : 발도 스킬의 차징 시간이 30% 감소하고, 발도 스킬의 피해량이 ?% 증가한다. 호화이검을 사용할 수 없다.(직업 각인 3레벨 기준)
8. 각성 스킬
알아서 해주세요... 이건 글로 못적겠습니다.
9. 시너지(딜러는 삭제 좀..)
공증 시너지를 주면 어떨가 싶습니다.
10. 부위 파괴는 절단, 관통 위주(찌르기 모션의 스킬)로 가지면 좋을 듯 합니다. 특히 절단 위주로. 검이니깐...
11. 디자인(개인적인 요청사항)
a. 컨셉상 모자는 삿갓으로. 킬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b. 검은 옆으로 차는 형식. 절대 등에 메고 다니는 형식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c. 비전투 시 이동모션 중에는 왼손이 검을 잡고 있으면 좋겠습니다.(검을 오른쪽에 차고 있다면 오른손이 검을 잡고 있으면 좋겠죠.) 검을 잡고 있다는 말은, 검을 차고 있으면 기본적으로 검이 검집에서 빠지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늘 잡고 있어야 하기에 컨셉상 반드시 필요한 모션이라 생각합니다.
d. 도검의 디자인은 가능하면 기본 도검의 틀에서 벗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