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카던 가디언 보상 제안카던 가디언 2회까지의 보상은 지금처럼 주고 추가도 더 돌아도 보상을 계정 귀속물품으로 주면 경매장 시스템도 망하지 않고 시간 들여서 올라가고 싶은 사람은 올라갈 수 있고 빨리 가고 싶은 사람은 사서 가면 모두 같이 행복하지 않을까요? 결국 횟수 제한으로 할 거 다 하고 내실 강제로 하는데 다들 알피지 게임 하고 싶어서 온 건데 게임에 대한 흥미도 떨어지고 접는 사람이 늘어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진짜 레이드할 때는 재밌는데 하루 2회여서 너무 아쉽습니다.
2. 장신구 특성이나 품질 변경 가능 제안(각인까지는 X)장신구에 티어/특성/각인/품질 등 맞춰야 하는 게 4개인데 이 모두를 충족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전부를 변경할 수가 있는 건 원하는 매물이 넘쳐나면서 가치가 떨어지죠. 각 직업마다 필요한 특성 각인이 다 다르니 특성과 품질은 변경 가능해도 좋으나 각인을 바꿀 수가 있게만 하지 않으면 각인 레벨에 따라서 필요한 정도가 다르고 경매장에 올리려면 리패키징(?)을 써서 올려야 하니 매물이랑 아이템에 가치를 모두 잡을 수가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품질 낮아 보이면 안 좋아 보이는 것 같음. )
3. 강화 시스템 개선사항
강화하는 데 필요한 것이 너무 많이 들어갑니다. 실링/골드/돌파석/파편/장비에 따른 수호석과 파괴석/융화재료 강화확률을 올리는 재료 등등 게임 특성상 장비가 파괴되지 않아서 많이 들어가는 것으로 생각하는데 이해는 가지만 한 번을 할 때 들어가는 실링과 골드 그리고 부족한 재료는 골드로 또 구매해야 하고 하루에 얻을 수 있는 것 또한 제한돼있어서 많은 사용자분이 게임을 재밌게 하고 싶어도 강화하려고 부캐도 돌리고 계정도 여러 개 파서 생활/레이드/어비스던 전등을 돌면서 필요한 재료를 수급하고 있을 겁니다.
그렇게 열심히 모은 것으로 강화하고 실패할 때마다 모으는데 들어가는 만큼 또 반복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게임을 하기 싫어지게 만들고 게임에 대한 피로도가 더 올라갑니다. 강화하는 데 있어 적어도 골드는 안 들어가는 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실링 돌파석 파편 수호석 파괴석 융화재료 전부 모으고 부족한 부분은 골드로 사는데 강화할 때마다 골드가 들어가고 주간에 획득할 수 있는 수량이 정해져 있고 생활활동량도 정해져 있고 수급이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그렇다고 골드 수급 처를 늘려서 피로감 증가보다는 골드가 덜 들어가는 방안으로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2주동안은 재밌게 플레이 했고 게임은 언제나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잘 부탁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와 게임을 만드는 개발자의 소통이 가장 적절해야 제일 좋은 게임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