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기에 앞서 디트 할만충은 조용히 뒤로가기를 누르길 바란다.
현재 1500+ 렙까지 디트를 키우고 있고 PVE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적어보겠다.
1. 아이덴티티 개선
- 지금 돈까스 키고 패느니 주력기가 더쎔
- 섬마엘에선 좋지만 pve에선? 벨가 버스 때 피자돌 때 경면용으로 쓴다.
2. 각성기 빅뱅 홀딩 > 차징으로 변경
- 왜 슈차 적용 못받게 홀딩일까? 계수만 높을 뿐 차징 시간에 비해 데미지가 너무 약하다.
- 제자리 써도 좋으니까 슈차 적용되고 차징으로 변경해주던지 즉발로 바꿔주던지
이거 쓰고있느니 그냥 주력기 하나 쓰는게 낫다.
3. 풀스윙 헤드 어택 추가
- 안그래도 느린 디트의 기동성을 위해서 주력기 통일성이 필요하다
_ 왜 주력기에 헤드를 다 달아놓고 이 스킬은 백을 달아놨을까?
4. 어스 스매셔 선후딜 감소
- 일반 집속 스킬이 해방기급 선후딜을 갖고 있다.
- 이 일반 스킬 후딜 캔슬하려고 스페를 써야된다. 상식적으로 말이되는가?
5. 사믹/풀스/퍼스 제외한 비주류 해방기 상향- 왜 저거 3개만 쓰게 했는가? 다른 해방기들의 전체적인 개편이 필요하다.
6. 퍼펙트 스윙 개선
- 디트의 꽃이자 핵심 스킬인데 한방 딜만 보고 쎄다는 사람들이 있다.
정말 이해도가 없을 때 나오는 얘기다.
그 한방 딜은 (3코어수급+ 방깍 + 3단 차징 + 헤드 어택 + 날카로운 해머 + 크리티컬로 분망 적용)
이라는 6가지 조건과 리스크를 감수해야만 뽑을 수 있다.
위 조건 6가지 중 1~2개만 미스나도 데미지 쓰레기인데다가
근데 사실 그 한방딜도 위 리스크에 비하면 리턴이 합리적이지 않다.
7. 전체적으로 스킬 이펙트 개선
- 신캐만 이펙트 빵빵하지 디트가 사믹말고 이펙트라고 할만한게 있나 싶다.
- 이제는 디트도 전체적으로 스킬 이펙트 손봐줘야 한다.
8. 병신같은 유물셋옵
- 사멸4셋은 디트 쓰라고 만든건지 뭔지 모르겠다.
9. 날카로운 XX
- 일단 개인적으로 왜 망치를 날카롭게 맞춰야되는지 모르겠는데
날카롭게 맞췄으면 치명적이여야지 왜 치명타가 없는지 이해가 안간다.
주력기 치명타 안뜨면 개쓰레기 데미지인데다
특화를 주자니 딜 증가 효율도 구데기에다 위의 이유로 특화에 투자할 특성이 없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가장 간단하게 날카로운 해머/벽 트포에
추가적으로 치적 트포를 달아주면 된다.
그럼 개구린 특화라도 어느정도 투자를 할 수 있고
숙련도 차이에 의한 딜량또한 보장된다.
** 날카로운 트포를 없애자는 의견도 있지만 이건 디트 직업 자체를 삭제하고
다시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
객관적으로 보면 개선안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개편이 확실히 필요해보이긴합니다..
좀 딜을 안올려도 유틸좀 올려주라 퍼스 쓸때마다 데칼 피하면 진짜 욱게이지 씨게쌓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