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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앤 슬래쉬를 위한 아이템 제안

Xhaper
조회: 288
2021-03-17 01:26:37
제목: 핵앤 슬레쉬를 위한 아이템 제안

요약: 핵앤슬레쉬 느낌을 극대화 하기 위해, 스킬쿨을 제거 시키는 아이템을 추가

동기: 현재 혹은 과거에 존재했던 타 인기 핵앤슬래쉬 게임에 비해, 사냥의 재미가 떨어짐. 주된 원인은 스킬 쿨 기반의 전투시스템으로 인해, 사냥의 속도가 느려져서라고 판단 됨. 하지만 스킬쿨 전투 시스템이 레이드와 pvp 컨텐츠에서는 효과적이기에, 해당 사냥 문제는 부분적으로 접근되어야 함.

해결 방법: 쿨감을 완전히 없앨 수 있는 아이템으로 타 게임과 같은 핵앤슬래쉬의 느낌을 완벽히 똑같이 구현할 수 있음

아이템 상세 설명:

 - 이름: 자유의 돌
 - 돌 하나 당 한 개의 스킬의 쿨을 완전히 없애버림
 - 참고로, 아이텐티티 효과 적용 스킬 (Z) 과 변신 후 사용되는 스킬, 그리고 스페이스 스킬에도 돌 효과 적용 가능 
 - 돌의 효과는 카오스 던전 (및 필드, 큐브) 에서만 적용
 - 자유의 돌에 다른 잡다한 특성이 붙지 않도록 해서, 최대한 단순하게 개발되어야 함
 - 돌 하나 당 적용 가능 스킬은 자유롭게 변경 가능
 - 돌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스킬들에 대해서는 추가 제한 사항은 없음

수익 모델:
숙제를 빠르게 해주는 개념의 아이템이므로, 완전 유료화. 하지만 적정 가격에서 책정되는 것이 바람직함. 캐릭터 당 귀속 아이템으로써, 돌을 모으는 개수에 비례하여 지수적으로 가격이 증가되는 것이 적절하다 판단 됨.

아이템 적용 시기:
디아 2 레저렉티드 배포 직전 혹은 직후

마켓팅:
처음 30일 아이템 무료 배포후, 영구 구매를 위해 가격 지불

추가 연구 사항:
타 게임의 헤드헌터와 동급의 혹은 이상의 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원하는 속성을 랜덤으로 추가할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한 연구가치가 있다고 판단 됨. 물론 위와 같이 이 아이템도 카오스 던전에서만 적용 가능. 하지만, 기존 장비 효과의 밸런스를 하락시킬 수 있어, 충분한 연구가 필요 됨.



공감하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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