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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아크패시브 신속절제 가이드(임시)

아이콘 마으리
댓글: 8 개
조회: 5010
추천: 8
2024-08-17 22:27:34
본 가이드는 초각성이 나오기 전에 작성되었으므로 초각성 이후 변화될 사이클에 대한 고려가 전혀 되어있지 않습니다. 고로 9월 전까지 아크패시브를 연 유저들은 기본적인 구조를 다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매우 간단하게 작성합니다.




1. 각인

원한, 돌대, 아드, 기습 고정 
저받 예둔 택1



2. 아크패시브 - 진화


유물 5부위

치명 10p, 신속 30p
한계돌파 2lv
cf) 연가비기를 찍지 않았을 경우 금단의 주문 2lv로 대체 가능


고대 계승 1부위

일격 1lv

고대 계승 2부위

일격 2lv

고대 계승 3부위

뭉툭한 가시 1lv

고대 계승 4부위

한계돌파 3lv

고대 계승 5부위

뭉툭한 가시 2lv





3. 아크패시브 - 깨달음


72p ~ 79p
치명적인 공격 3lv

80p ~ 87p
연가비기 1lv, 치명적인 공격 3lv
or 치명적인 공격 5lv, 전환난무 2lv

88p(상깨물o, 내실x)
연가비기 2lv

92p(24년 8월 기준 MAX)
연가비기 2lv, 치명적인 공격 2lv





4. 스킬


1) 회선창



기본 사이클 : 연가비기 - 청 - 반 - 선 - 연 - 회 - 맹 - 출 - 선 - 연

트라이포드

청룡진 10lv - 약점공략 - 집중공략 - 빠른준비
반월섬 14lv - 약점포착 - 최후의 판단 - 강풍베기 
회선창 14lv - 뇌진탕 - 약점포착 - 연속회전
청룡출수 14lv - 급소타격 - 환영출수 - 최후의 판단
맹룡열파 14lv - 빠른준비 - 우회베기 - 각성
선풍참혼 14lv - 빠른준비 - 신속전진 - 강화된 뇌진탕
연환섬 14lv - 치명적인 공격 - 최후의 판단 - 광휘의 창
철량추 1lv(

보석 및 룬
청룡진 - 작 - 집중
반월섬 - 겁작 - 중독
회선창 - 겁 - 질풍
청룡출수 - 겁작 - 심판
맹룡열파 - 겁 - 단죄
선풍참혼 - 겁작 - 집중
연환섬 - 겁작 - 질풍
철량추 - 정화



2) 일섬각



기본 사이클 : 연가비기 - 청 - 반 - 선 - 연 - 맹 - 출 - 선 - 연

청룡진 10lv - 약점공략 - 집중공략 - 빠른준비
반월섬 14lv - 약점포착 - 최후의 판단 - 돌격베기 
청룡출수 14lv - 급소타격 - 환영출수 - 최후의 판단
맹룡열파 14lv - 빠른준비 - 추가베기 - 각성
선풍참혼 14lv - 빠른준비 - 신속전진 - 강화된 뇌진탕
연환섬 14lv - 치명적인 공격 - 최후의 판단 - 광휘의 창
철량추 7lv - 탁월한 기동성 - 뇌진탕
일섬각 10lv - 탁월한 기동성 - 약점포착 - 강회전

보석 및 룬
청룡진 - 작 - 집중
반월섬 - 겁작 - 질풍
청룡출수 - 겁작 - 중독
맹룡열파 - 겁작 - 질풍
선풍참혼 - 겁작 - 집중
연환섬 - 겁작 - 질풍
철량추 - 정화
일섬각 - 출혈


※5초 이내의 딜몰 상황에서는 청반맹출선연 순으로 우선적으로 터는 것을 추천.
ex) 에기르 좌심실, 우심실, 벽아드 등




수련장 DPS 측정
1)회선창 : 8200만
2)일섬각 : 7800만
약 5% 차이이며 일섬각의 경우 사이클에 포함시키지 않았기에 실전에서는 출혈 뎀 추가로 1%가량 간극을 좁힐 수 있음




사이클 평

1) 회선창

꾸준한 무력 덕에 기본적으로 만능 사이클이며, 최후의 판단 스킬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 회피기를 통한 포지션 재구축이 매우 좋음. 
맹룡을 청룡진 안에 넣으면 뭉툭한 가시 덕에 딜이 상승할 수 있으나 선연을 두번 돌리는 동안 돌아오는 연가비기의 쿨로스가 있기에 맹룡을 뒤로 뺌. 
연가비기의 마나회복량이 상당하여 집중 하나정도는 빼도 괜찮은 수준이 됨. 반월섬-맹룡열파-청룡출수 중에 붙어서 돌지 않고 따로 도는 스킬에 중독/출혈을 박을 수 있음.


2)일섬각

일섬각의 실전성은 예전부터 알려져 있었지만, 애매하게 0.5~1초정도의 사이클 텀이 있어서 전체적으로 부드럽지 못했음. 그 부분을 이제 연가비기로 메꿀 수 있게 됨.
회선창을 뺐더라도 추가베기, 돌격베기에서 오는 무력수치로 어느정도 상쇄 가능. 
다른 딜 스킬을 채용할 경우 70레벨 기준 스킬포인트가 모자라서 철량추의 탁기를 넣지 못하지만, 일섬각 트리는 스킬포인트에 여유가 있어 철량추or일섬각을 10lv을 주는게 가능함.





Q. 뭉툭한 가시의 효율을 생각하면 맹/출을 청룡진 안에 넣어야 하지 않나?

A. 반출을 붙여서 사용하면 뭉가 효율은 좋으나 스페 쿨감이 쏠리기 때문에 아쉬운 면이 있음. 반맹을 붙여서 사용하면 사이클이 미묘하게 밀려서 결국 연가비기가 쿨로스가 남. 
일단 써본 느낌으로는 사이클이 깔끔하게 가는건 청반>청반출>청반맹 이고, 뭉가효율은 청반출≥청반맹>청반 순임. 어차피 딜몰 타임에는 뭉가 효율을 최대로 땡기기 위해 청반출맹 다 때려박는게 맞고, 그 외의 상황은 본인에게 맞춰서 사이클 짜는 것을 추천함.


Q. 열공참은 고려하지 않는가?

A. 연가비기가 생긴 이후 극신속에서는 열공참 2회를 전부 돌릴 수 있을 정도의 여유가 없음. 물론 사멸->일격으로 바뀌면서 굳이 백을 안쳐도 되지만, 오히려 백을 안잡고 치면 경직으로 끊길 위험이 늘어남. 그냥 얌전히 열공참을 빼는게 나음.



Q. 치명을 왜 더 주질 않는가?

A. 당연한 얘기지만 극신속이 DPS 상으로는 더 좋음. 치명을 올리면 뭉가효율을 좀 더 받기에 한 사이클 딜량이 늘어남. 
다만 연가비기의 비중이 매우 높기에, 연가비기를 빨리 돌리는 것 또한 딜에 큰 영향을 미치며 연가비기는 치명수치를 적용받지 않기에, 쿨 상황에 따라 두번째 선연을 생략하고 연가비기로 바로 넘어갈 수 있는 극신 또한 충분히 딜이 나온다고 생각함.







초각성이 아직까지 예상이 되질 않는데, 버프형 스킬일 경우 현재 사이클을 유지해도 괜찮지만 딜스킬이 나온다면 사이클을 변경해야할 가능성도 있기에 임시로 작성함. 추후 초각성이 나오면 정식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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