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그냥 고점을 열어준거라 생각합니다
애초에 선열연에서 선연 회선창 채용한 이유를 생각해보면
연가비기 때문에 열공참을 쿨마다 다른 스킬 쿨누수 영향 안끼치고 돌리는게 말이 안되니까 실전성 고려하고, 경면에다가, 무력도 좋은 회선창을 채용하자 << 이것 아닌가요? 실제로 사이클 돌리다보면 두번째 회선창 타이밍에 선연이 돌아오고, 바로 청룡진 반월, 출수가 돌아오는 경우도 있어서 회선창은 패싱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킬 데미지가 올라간건 연가비기 뿐입니다. 무조건 청룡진안에 넣어야지 생각하지말고, 첫 사이클만 청룡진 비기로 시작하시고, 그냥 쿨마다 돌리세요. 돌리다 보면 청룡진 비기 다시 맞춰지는 순간도 오고, 어차피 저희 자버프 비는거 4~3초밖에 안되니까 (8작 신속 28 팔찌 신속 100대 기준) 그렇게 큰 체감도 없습니다
이번에 열공참 환영트포, 연환섬 환영트포는 이제 열연선, 선열연 , 선연열 뭐 이 3신기 실전성을 높여준거라 생각하시면 편해요 어차피 열공참 환영트포 아니었어도 경면없고, 가만히 앉아서 팔 휘적휘적은 똑같습니다
뭐 타격감이 안좋다, 이런건 충분히 공감합니다만 이걸 다 맞아줄 보스가 어딨냐 이런 말씀들도 하시는데, 그런 관점이면 어차피 환영 아니었어도 열공참 다맞아줄 보스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열공참의 실전성을 설치기의 이점인 딜레이 감소로 올려줬다고 보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연가비기 치적을 아예 0으로 한건 아쉽습니다만, 이제 치적 불균형의 문제가 해소되어서 10작 10겁으로 갔을 때, 아드 풀유각이 됬을 때 등을 생각하면 신속을 최소 1550?(공이속26퍼) 선에서 치명 투자할 수 있게 된겁니다.
취향에 따라서 돌대를 빼고, 예둔을 선택할 수도 있겠지요-> 이건 이론이고, 공속 최소 공속 130이상은 되야 절제 사이클 감당이 될 것 같네요)
딜사이클도 기존 선열연 쓰시던 것에서 청룡진 -비기 스타트 말고는 크게 달라질 것도 없고,
열공참이 불만이면, 딜적으로 열공참이 쎄진건 아니에요 그냥 선연회선창 쓰시면 됩니다
다만 모르둠같은 경우에는 선연열이 무조건 더 쎌거에요 열공참의 실전성이 올라갔기 때문이죠
크게 달라진 거 없고, 고점 열어줬습니다
안그래도 전 기존에서 스펙업 고민을 " 이거 9작까지는 오케이.. 결국 언젠가는 10겁작일텐데 현재 절제 스킬모션에서 쿨감당이 가능할까..? 10겁부터 해야겠네" 라고 생각 중이었습니다.
그리고 회선창을 청룡진안에 넣으시는 분들이 계신거 같은데,
회선창 안그래도 딜지분이 낮아서 차라리 빼고 유틸을 챙길까 하는 스킬인데 왜 청룡진안에 넣으시는지.. 궁금합니다. 첫사이클 아드스택을 쌓는 용도라면 이해는 가는데, 사이클 설명들 보면 아드쌓고 난 사이클에도 회선창을 먼저 넣으시더라고요...
차라리 청룡진 자버프 끝자락에 선풍참이라도 넣으시는게 이득일거에요
(이유 - 단일 데미지 회선창 약간 앞섬, dps 압도적 선풍 우위)
요약
1. 조작감 등의 아쉬움은 있으나, 고점 열어준 패치라 생각한다
2. 스킬 사이클 딱히 안바꿔도 된다
3. 선풍이 dps적으로 압도적 우위이니 회선창을 굳이 청룡진에 넣으셔야하나... 개인적으론 아니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