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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절제 창술사 개선안 [패치노트식]

늅창슐
댓글: 11 개
조회: 1491
추천: 12
2025-03-03 03:58:34

[창술사]

스킬

  • 회선창
    • 회선창의 PVE 시 총 피해량이 37.4% 감소하였습니다.
  • 일섬각
    • '뇌진탕' 트라이포드를 '날렵한 움직임'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무력화 단계[하]가 부여된다.
      • 변경 : 스킬 시전속도가 증가하며 스킬 시전시 5.0/5.2/5.4/5.7/6.0초간 자신의 이동속도가 10.0/12.4/14.8/17.4/20.0% 증가한다.
  • 청룡출수
    • '최후의판단'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지막 공격이 점프하여 전방을 크게 내려치는 공격으로 변경되며, 적을 날려버린다. 듀얼 게이지를 1칸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78.4/86.8/95.9/105%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1칸 미만이면 적용되지 않는다.
      • 변경 : 즉시 점프하여 전방을 크게 내려치는 공격으로 변경된다. 전진 피해와 창을 휘두르는 피해는 내려치는 공격의 피해량에 합산된다. 듀얼 게이지를 1칸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88.4/96.8/105.9/115%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 게이지가 1칸 미만이면 적용되지 않는다.
    •  무력화 단계가 [중]으로 변경된다.
  • 반월섬
    • '강풍베기'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올려칠때 회오리를 일으켜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50.0/57.5/65.0/72.5/80% 피해를 준다. 풍압 올려치기를 적용할 경우 회오리도 커지며, 이중 올려치기를 적용할 경우 회오리를 전방으로 날려버린다.
      • 변경 : 올려칠때 회오리를 일으켜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50.0/57.5/65.0/72.5/80% 피해를 주며 이 회오리는 어떤 곳에서 적중해도 백어택으로 적중된다. 풍압 올려치기를 적용할 경우 회오리도 커지며, 이중 올려치기를 적용할 경우 회오리를 전방으로 날려버린다. '최후의 판단' 트라이포드를 사용 할 경우 회오리가 점점 잠잠해지며 종료직전 폭발공격을 가하여 기본 피해량의 10.0/12.0/14.5.0/17.0/20.0%의 추가 피해를 준다.
  • 선풍참혼
    • 전진하여 창을 휘두른 후 후방으로 돌아오지 않게 변경되며, 스킬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선풍참혼
    • 협력강화 트라이포드의 분신이 자신의 공격속도와 스킬 룬 '질풍'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연환섬
    • '치명적인 공격'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전방으로 전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빠르게 4회 창을 휘둘러 적을 경직시키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20.8/26.5/33.4/40.3% 증가한다.
      • 변경 : 전방으로 전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빠르게 4회 창을 휘둘러 적을 경직시키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20.8/26.5/33.4/40.3% 증가하며, 마지막 타격은 치명적인 일격을 가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5/8.7/12.4/16.1/20% 추가로 증가한다.
  • 연환섬
    • '최후의 판단'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듀얼게이지를 1칸 소모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9.0/78.0/87.0/96.0% 증가한다. 보유한 듀얼게이지가 1칸 미만이면 적용 되지 않는다.
      • 변경 : 듀얼게이지를 1칸 소모하지만, 즉시 기를 모아 마지막 타격을 시전하며 전진 베기 피해량과 추가베기 피해량은 마지막 타격 피해량에 합산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9.0/78.0/87.0/96.0% 증가한다

  • 열공참
    •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속도가 15.0/18.0/21.0/24.0/27% 증가한다
      • 변경 : 공격속도가 15.0/18.0/21.0/24.0/27% 증가하고 공격 범위가 20% 증가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1.0/37.0/43.0/50.0% 증가한다.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와 '환영참' 트라이포드의 위치를 서로 변경하였습니다.


아크 패시브

깨달음
    • '난무 이동'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듀얼 게이지 소모 시 이동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 감소한다
      • 변경 : 듀얼 게이지 소모 시 이동속도가 6.0초간 20% 증가한다. 
    • '연가비기'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X키 입력 시 돌진하며 적을 베어내는 연가비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연가비기 적중 시 최대 마나의 10.0%를 즉시 회복하며, 난무 스킬 사용 시 연가비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씩 감소한다. 연가비기 스킬의 피해량이 0/100.0/200.0% 증가한다.
      • 변경 : X키 입력 시 돌진하며 적을 베어내는 연가비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연가비기 적중 시 16.0초 동안 자신 및 파티원의 치명타 공격에 받는 피해가 8.0% 증가하며 지속시간 동안 마나 사용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20% 감소한다. 스킬 시전 시 6.0초 동안 치명타 적중률이 20% 증가한다.

    • '연가비기'  
    • 돌진거리가 3m 증가하며 적중 시 듀얼게이지를 회복하도록 변경됩니다.




      절제 이번 패치는 진짜 아쉽다 못해 어이가 없지만, 분신 퀄리티 같은거 보면 오히려 인력도 모자라고 시간도 없는데, 어떻게든 해보려고는 했구나.. 싶기도 하네요
      별다른 아이디어가 없어서 패싱하자니 유저반발이 두려웠을테고,,

      해서 그냥 포기하려다가도 많은 절제유저분들 글들을 다 보니까 좋은 의견이 많더라구요. 몇시간동안 트포,이펙트 하나하나 분석해가며 제 의견도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내가 개발자라면 절제창술사를 어떻게 개선해주는게 좋을까? 라는 시점에서 시작해봤어요 
      단순히 치적불균형 해결해달라,마효증쓰게 해달라, 딜 상향해달라, 경면 달아달라 같은 요구는 클래스 성능의 높고낮음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여서 플레이하는 유저감성은 조금도 변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무개성 클래스에게 개성을 부여해야 하는데 하필 스탠스 직업이어서.. 절정을 최대한 터치하지 않으면서 변화하는쪽으로 생각해봤습니다. 

      청룡출수,연환섬,반월섬은 '최후의판단' 트포를 활용하는 아덴 소모기임에도 불구하고
      변경점이 전무해 개성을 부여. [청룡출수 막타 꽤 멋있음-환영출수 대신 강화된일격 채용] 
      선풍은 불쾌함만 개선 [신속전진vs협력강화 취향차이로 갈릴것]
      열공참 '재빠른 손놀림' 이거 써보신분 있으신지 모르겠는데 진짜 미친속도감으로 손맛 상승
      환영참과 약점포착 트포위치를 바꿔서 재빠손 or 환영참 택1하는걸로 변경[강제 환영참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함] 2단계 트포 화염회전,냉기회전 ;;;;;

      연가비기가 가장 변경점이 많은데, 깨달음 4티어 메인노드 치고, 정말 성의가 없었다고 생각이 들어서 돌진거리증가, 시너지 및 자버프 통합 , 마나소모 감소 버프 등 대폭 개선.
      절제가 곧 연가비기고 연가비기가 곧 절제인 밥줄 스킬로 변경.
      대신 몸 비틀기의 시작점인 회선창을 PVE에서는 보내주는걸로 교환.
      이러면 일섬각 외에는 딱히 채용할 스킬이 없게됨.

      아크패시브 설치기[분신]스킬은 스킬 프레임만 줄일뿐이지 백어택 적중, 아니 적중 자체에 큰 괴리감이 있음, 해서 컨셉 변경+일섬각채용으로 무한 구르기는 다시 반납 [무한 스페 물론 활용성이 좋은건 사실임 근데 이딴건 직업의 개성이 되면 안됨, 상당한 유틸이기에 클래스의 고점을 틀어막는 억제기가 될 수 도 있음]
      효과가 사라져버린 2티어 노드의 난무이동과 일섬각에 날움 트포를 부여[탁기대신 채용해야함]해서 음속돌파 효율 증가 유도. 음돌은 풀효율이 나온다고해서 사기노드가 아님.
      시즌2까지의 절제 플레이 특성과 개선안의 바뀐 절제와 매우 어울린다고 생각함.
      그러나 연가비기에 치적이 빠진 시점에서 치명 투자한 뭉가도 꽤나 메리트가 있음
      뭉가 or 음돌 취향 껏 선택할 수 있겠음.

      혹시 이런식으로 변경된다면 불호 이신분 계신가요?
      혹은 더 좋은 의견이 있다면 듣고 싶어요, 
      수치적인 부분은 합리적으로 봐주세요 절제분들 언제나 파이팅입니다.

Lv5 늅창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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