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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중요) 블레이드의 특화는 저평가 돼있음

제넨사
댓글: 17 개
조회: 3283
추천: 2
2025-08-02 08:39:16


인겜에서 쿨증팔찌가 패널티 계산을 안해서 투력상승량이 상당히 높은데 (오른쪽이 거의 왼쪽+30점)
로펙 같은데서 딜증은 왼쪽이 한 0.84%p(=+0.76%) 정도 높을거임 (특화 밸류가 각인별 버스트 비중(잔재-19.9% 버스트-57.6%)에 따른 딜증만 계산 되므로)
근데? 블레라는 직업색을 더하면 실질 딜격차는 더 늘어나는듯. 계산 안된 아츠 쿨감을 고려하면, 오른쪽 쿨증옵 밸류가 잔재에게 일반계산(=1.05/1.02)보다 높더라도, 왼쪽이 0.84%p 이상의 밸류를 가진다고 확신함
쿨증은 아츠 쿨감으로 완화 되는 부분(이전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497/165073언급) 이라, 기존엔 대충 생각해서 이 정도 격차면 취직상 오른쪽으로 뻥투력 해야지 하고 꼇는데 막상 CPM 기반으로 계산해보니까 특화 격차가 훨씬 큼. 앞으로 오른쪽은 카던 큐브처럼 백 안잡는곳에서나 쓸듯


지금 공대에 치적1이 고정이라 베이스 치적이 45.62+15.5아드+7달인+10시너지=기본 78.12, 백 88.12 (이전 로그에서 버스트가 89.13% 떴으니 비슷)
치피는 스탯창 210.5+일격32 면 242.5%. 추피는 무기28.44+달인8.5+목2.6+방범대1=40.54%
기본치적 78.12%, 기본치피242.5% , 기본추피 40.54%

백100% 특옵 2개+특화에 의한 사이클 딜증 (버스트 딜증 제외) 
  • 앞 : 1.025*(1+0.8812*(2.525-1))/(1+0.8812*(2.425-1))*((24*0.8*0.9835-1.25)*(1-0.5*(1+0.2*1732/699))+1.25)/((24*0.8*0.9835-1.25)*(1-0.5*(1+0.2*1823/699))+1.25)=1.109756...
  • 뒤 : 1.4404/1.4054*1.05*((24*0.8*0.9835-1.25)*(1-0.5*(1+0.2*1732/699))+1.25)/((24*0.8*0.9835*1.02-1.25)*(1-0.5*(1+0.2*1806/699))+1.25)=1.09447
앞의 1.4%가량 우위로, 로펙 팔찌 계산 결과 차이보다 훨씬 높음 (특화 밸류 평가 차이+치적 시너지&백보너스 치적 미고려라서 치피 밸류를 낮게 봐서 그런듯?)
민첩차-치명차를 연산하면 앞/뒤 비율이 0.9994 나올테니 99.9% 동일하니까 상쇄된다 보면,

1.4%+특화에 의한 버스트 딜증*지분만큼 격차가 더나게됨
북미 DPS분포도에서, 특화1820의 버스트 딜비중이 17.7%이므로 
특화 0에서 사이클이 성립할시 기본 딜지분=0.177/(1+0.8*1820/699)=0.05741206... 이니까 17.7에서 5.74로 내려간다고 볼수있음
이를 비율로 보면 17.7/(1+0.8*1820/699)/(100-17.7+17.7/(1+0.8*1820/699))=0.06521044... =6.52% 가량이 됨

그렇다면 특화 699기준 버스트는 80% 데미지가 증가하므로, 7딜 잔재에서 특화N에 따른 뎀증량은 = 0.9348+0.0652*(1+0.8*1820/699) 가 됨 
특화 1806=0.9348+0.0652*(1+0.8*1806/699)=1.13476...
특화 1823=0.9348+0.0652*(1+0.8*1820/699)=1.13581...
특화 1806->1823에 의한 dps 증가량은 1.0009206424배... 약+0.092%가 됨  

종합하면, 앞팔찌는 뒷팔찌보다 1.014*1.0009206424... 약 1.49% 강해짐 
시즌3 무기 강화가 1강당 평균 1.2%, 방어구가 1강당 평균 0.15% 강해진다고 알려진걸 생각해보면 
이 멍청한 필자는 무강 1강+방어구2강 만큼 약한 팔찌를 쓰고 있었다 (이 정도로 차이날줄은)
두팔찌의 로빌 수치는 9.63%와 8.76%로, 로빌에 따른 기대값 차이는 +0.87%p(=+0.8%)정도 였으니 (=1.0963/1.0876)
얼마나 블레이드의 특화가 저평가 됐는가? 알수있는 부분이다. 거의 반절로 평가된듯 



최종적인 7딜에서 특화 밸류 
낮은 특화가 A, 높은 특화가 B , 내실 신속 77 쿨감계수 = *0.9835
7딜이 기점인 소앱기준으로 소앱쿨~아츠쿨감 사이를 1.25초로 볼때 
((소앱쿨24*작열*0.9835-1.25)*(1-0.5*(1+0.2*A/699))+1.25) / ((소앱쿨24*작열*0.9835-1.25)*(1-0.5*(1+0.2*B/699))+1.25)
* (
0.9348+0.0652*(1+0.8*A/699)) / (0.9348+0.0652*(1+0.8*B/699))
= B-A특화 차에 따른 최종 dps 증가 기대값이 됨 


※소앱쿨~아츠쿨감을 재는 이유=사이클 들어간 이후에 보이드스킵의 경우
<트데마슬어터소-버-보트데마어터소-버> 가 반복되므로 기본적으로
<소앱~아츠까지 발동시간+아츠쿨감된 소앱쿨> = 사이클 시간이 되기 때문 (이때가 최소주기) 

보이드 노스킵은 소앱쿨-보이드-아츠발동까지 시간을 재서 소앱기준으로 해야할거고 (쿨걸리는곳은 어차피 소앱이므로)
8딜은 아마 3분쯤 재서 사이클 평균시간 산출하고, 매 사이클 들어가는 데센 기준으로 쿨타임 뽑아서 해야함

그래서 사이클마다 특화의 사이클에 기여하는 밸류는 조금 차이날듯 



----------

지분 구하는 방식에서 서순해버린 오차 수정완. 7딜 보이드 스킵 기준으론 이게 이론상 최대 뎀증값임
실전에선 소앱쿨~버스트아츠발동 간격이 이상적인경우인 1.25초 보다 더 커지기 때문에, 특화에 의한 뎀증 효율이 감소하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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