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블레이드 개쎈데 할만한데?

키위농장주인
댓글: 1 개
조회: 1415
추천: 1
2021-09-15 12:52:37
어그로 ㅈㅅ합니다.
타직업들은 블레이드 이해하고 좀 말합시다.


블레이드는 차징기가 주력인 백어택 지속 딜러입니다.

왜 개편을 요구하는지 알아봅시다. 블레이드는 차징기, 백어택, 지속딜러 라는 컨셉으로 하나하나 보면 문제는 크게 없는듯 합니다.

"엥? 슈퍼차지쓰면 개빠른데 너희 다크오더키면 공이속도 빨라지는데 왜 그럼?" 이라고 할수있지만 차징+백+지속딜이 시너지를 일으킵니다. 이것엔 전반적인 블레이드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블레이드는 주력기를 박아 오브를 수급하고 아이덴티티를 사용하여 쿨을 단축시켜 몇초후 같은 사이클을 반복하는 지속 딜러의 사이클을 갖고있습니다.

위 사이클을 돌리기위해선 마엘스톰이란 후딜 1초정도있는 스킬을 사전작업하고 차징기들(소앱,보이드,블리츠)를 박아넣고 짤딜기를 넣어야 3버블 아덴이 차서 사이클을 굴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래의 딜을 잘 넣으려면 블레이드 시너지 백,헤드 12퍼를 받기위해 백으로 스킬을 넣어야합니다. 특히나 사멸가는 블레이드는 필수로요. (사실 주력기도 다 백이 있지않은 스킬이 있어 반 백어택딜러입니다.)

자! 여기서 "엥? 백으로 차징3개 슈차있으면 할만하잖아." 라고 하시는분들이 있을 수 있지만 여기에 지속 딜러라는 속성도 첨가해봅시다. 지속딜러들은 한방딜러보다 스킬 계수가 낮게 설정되어있습니다. 블레이드의 경우에도 스킬 주력기가 여러개로 나뉘어있고 스킬계수도 타 한방딜러직업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위의 사이클을 돌려 나오는 데미지가 타 직업에비해 낮습니다. 그렇다면 그 데미지를 메꾸려면 지속딜러의 컨셉에 맞게 타직업 1사이클 돌릴때 블레이드는 2~3사이클을 돌려야한단 뜻입니다. 블레이드의 차징기를 전부 백으로 2~3사이클 맞는 보스는 뭘까요? 맞습니다. 허수아비입니다.

이렇게 차징+백+지속딜 이라는것들이 시너지를 일으켰을때의 문제입니다.

"그래서 뭐? 2~3사이클 백으로 못박아? 블레 다크악셀도있고 스핀커터도 있고 경면으로 짤딜 씹고 딜도 가능한데 뭘 더해줘?" 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있을수도있습니다.

여기선 이제 블레이드의 스킬구성과 오브 수급률을 보아야합니다. 블레이드는 극특, 특치 캐릭터로서 특화를 올려 오브 수급량을 극한으로 땡겨와 아덴 3버블을 채우는것이 현재로선 최선의 성능을 뽑아낼수있습니다. 하지만 이 스킬들이 마엘스톰이란 6초지속에 후딜있는 버프를 킨 상태로 들어가야한단 것입니다. 이것이 문제가 된다는 이유는 마엘스톰을 사용하고 넣어야하는 [오브 수급 스킬 = 주력기] 라는 겁니다. 이것으로 인해 블레이드는 마엘 버리고 백어택을 칠것인가? 백을 버리고 마엘안에 주력기를 꼽아 다음 사이클을 돌릴것인가? 라는 딜레마에 빠지게되며 이 둘의 선택지는 박살난 딜을 넣을것인가? 사이클을 박살낼건가? 와 같은 선택지입니다.

마엘을 버리면 오브수급이 안되어 당장 사이클은 정상적인 딜을 넣더라도 3버블쿨감이 안되어 다음 사이클이 꼬여 7초가량 평타만 쳐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렇다고 백을 안잡고 때리면 제 사멸블레이드의 경우 데미지가 반의반토막과 수렴하는 딜을 뽑아냅니다.

현재 블레이드가 그대로의 성능을 뽑아내려면 정말 꿈의 사이클인 백잡기-마엘-주력기-버스트-2~3초쿨동안 백잡기가 레이드 내내 이루어져야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딜컷, 기믹, 어그로핑퐁이 가득하기때문에 블레이드들은 구조개편 혹은 시너지변경 혹은 사전작업 완화를 외치는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단점
1. 현메타와 맞지않는 지속딜러.

2. 대부분의 오브수급이 차징주력기에 달려있어 오브수급과 주력딜이 백으로 동시에 이루어져야하는 점.

3. 아이덴디티 수급량이 딸리는 것.

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번외.

블레이드들이 사전작업 완화를 외치는 이유.

블레이드는 다음 사이클을 돌리기위해 이번 딜사이클에서 오브수급을 해야합니다. 블레이드는 마엘스톰, 스핀커터 시너지만 사전작업이 아닌 딜 사이클 자체가 다음사이클을 위한 사전작업인 캐릭터라는 것 입니다. 이번 사이클이 못맞추거나 꼬였다 싶으면 다음 사이클 조차 꼬여버립니다. 이것이 지속딜러입니까? 지속딜러의 장점은 스킬 한두개 못맞춰도 지속딜로 안정적인 딜을 넣는것입니다. 근데 블레이드는 한두개 못 맞추면 지속딜러로서의 역할조차 못하는 것입니다.

타직업도 평타 친다? 이건 블레이드에 대한 이해도가 없기때문에 하는 소리입니다. 지속딜러가 여러사이클 돌려야 타 딜러 따라잡는데 사이클이 백으로 안빗나가고 다 꽂혀야한다는게 말이 됩니까? 우리가 허수 칩니까? 그리고 사이클 딜 타 딜러에 비해 반토막 나있는 지속딜러들의 평타 10초는 타 딜러의 평타 10초랑 비교도 못하는 dps 손해입니다.

Lv10 키위농장주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