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케충이라 신케만 나오면 손대고 세팅해보는 버릇때문에 시즌 넘어오며 데모닉은 부케가 되었지만, 이번 데모닉 관련 패치로 다시 레벨을 올리고 실험해보았습니다. 초기엔 억모닉으로 키웠는데, 부케가 된 이유중에는 케릭터가 초기 컨셉에서 기대했던 부분과 달랐던 이유도 있었기 때문에...ㅠ_ㅠ
연구글 시작에 앞서 애정을 가지고 충모닉을 꾸준히 연구해 오신 분들께 심심한 감사와 존경을 표하는 바입니다. 전 아직 풀세팅이 되지는 않았지만 제 글이 충모닉 연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주의: 데모닉을 키운지 오래돼서 이해도가 많이 미흡한 부분이 있더라도 감안해 주시고, 건전한 토론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일단 현재 세팅은 갈망2셋에 전설4인데, 최종으로는 갈망2 지배4를 구상중입니다.
갈망 2셋과 수급스킬들 잠식하는힘or잠식강화 트포를 5까지 모두 땡겨서 해방기술 1개 사용하는 세팅입니다.
특성은 목걸이 치특에 나머지 올특. 제 스팩 기준으로 치명 538 / 특화 1666
신속이 없어도 그렇게 답답하지 않습니다. 내용은 스킬 설명시 후술.
각인은 원저돌각충 33333 입니다.
원한 - 딜러 국민각인
저주받은 인형 - 충모닉 특성상, 체력이 꾸준히 회복되므로 체력관련 걱정을 덜수있고, 변신때 물약 먹음으로써 디버프를 어느정도 상쇄할수 있습니다.
돌격대장 - 변신시 이속20퍼센트와 갈망셋옵으로 인해 괜찮은 효율이 나온다. 공이속 음식과 함께라면 최고.
각성 - 지배세트용
충동 - 이번 패치로 인해 무조건 3을 챙겨야 하는 각인.
333331을 챙기게 된다면, 1짜리로는 안상의 작은 딜상승이나, 정흡으로 공이속을 약간 챙겨서 돌대 효율을 올리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스킬의 경우 제일 중요한 풍요룬이 전설-영웅-희귀를 한개씩 밖에 보유중이지 않아서 그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킬 세팅
- 하울링(1-2-1) / 재감보석 / 영웅 풍요룬
첫줄 트포가 1이라 의아 하셨을듯 합니다. 제가 스킬 굴리는 기준으로 변신시 sa쓰고 qwer쓰다가 as쿨 돌아왔을때 다시 쓰고 변신을 풀어서 다시 쓰는 사이클을 이용중인데, 두번 굴리면 재감트포가 큰 쓸모가 없고, 한번굴리면 쿨이 남아서 그냥 공속트포를 채용했습니다. 지배4셋이 되면 파티 기여도도 어느정도 커버 해줄듯 합니다.
- 데몬비전(2-3-1) / 재감보석 / 전설 풍요룬
아덴수급기중 가장 중요한 수급기입니다. 즉발이나 넘치는 힘이나 수급되는 양은 같으므로 즉시방출을 채용하며, 첫줄트포는 꼭 집중방출을 채용해줍니다.
- 데시메이트(2-2-1) / 피증, 재감
쿨감트포를 채용하지 않고 공속트포를 채용한건 하울링과 같은 이유입니다. 신속을 채용하지 않아서 살짝 답답함을 질풍룬을 사용하지 않아도 빠르게 사용될수 있도록 해줍니다. 하울링-데시-변신콤보로 넘어가기 때문에 출혈트포보단 공속트포로 빠르게 써주고 변신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트포도 잠식방출로 좀더 강하게 때려줍니다.
- 크루얼 커터(1-2-2) / 피증
공격시 돌대효과를 받기위해 첫줄 트포를 날렵한 움직임을 채용했습니다. 딱히 마나가 모자라지 않기 때문에 마력조절을 채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쪽에 서술하지만, 충모닉의 커터는 하울링 이후에 사용할수 없으므로 변신이 풀린 후 제노사이드-커터 콤보로 한방 찍고 딜 콤보를 스타트 해줍니다.
- 제노사이드(3-3-1) / 희귀 풍요(제노 혹은 그랩)
딜을 기대하고 찍은게 아니라 첫줄트포는 3번, 마지막줄은 1번입니다.
두번째줄 트포가 1번이면 수급량은 많아지지만 4타나 쳐야하는 부담감이 있고, 3번을 채용하면 빠르지만 게이지가 20프로까지 차지 않습니다. 그래서 희귀풍요룬을 달아주고 2타짜리로 사용후 커터를 사용해줍니다.
- 데몬그랩(1-2-2)
데몬그랩의 수급량은 잠식하는 힘을 5레벨까지 올려도 수급량이 제노사이드보다 적습니다. 하지만 변신을 원활하게 이어가기 위해서는 5까지 챙겨주어야 합니다ㅠㅠ
데몬그랩은 세번째 트포가 어느걸 채용해도 수급량이 같습니다. 3번줄 2번을 채용할경우, 1번줄 공속을 채용해도 큰 차이가 나지않아, 쿨감을 채용했습니다. 혹여나 수급기가 빗나갔을 경우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변신하는게 중요합니다.
- 라이징클로(1-3-2)
카운터 및 게이지 수급 겸 132를 채용합니다. 어차피 변신전 1~2번밖에 사용하지 않긴 하지만, 발탄같은 경우 카운터를 자주 쳐야될 때도 있으므로 쿨감을 주고, 2번줄은 취향대로 자유로이 채용하시면 됩니다. 3번줄은 홀딩기가 넘사의 카운터 성능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즉발기도 나쁘진 않은 카운터를 보여주고 조금더 안정적인 게이지 수급을 보여줍니다.
데모닉 슬래쉬(1-3)
이건 설명이 필요 없을듯 합니다.
스킬 사용은 제 경우 라이징-제노사이드-커터-비전-그랩-하울링-데시-변신sa-(qwer반복)-as-해제
이런 순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급기의 순서는 사실 별로 상관없고, 하울링 후 커터만 사용하지 않으면 됩니다. 어차피 변신전 스킬은 쿨이 거의 남기 때문에 커터는 게이지 있을때 독자적인 운용을 하시고, 변신전 콤보는 하울링-데시메이트후 변신하시면 됩니다.
*기본콤보 수정: 데시메이트 트포 5렙보다 4렙 커터가 조금 더 강력한것으로 확인되어, 데시는 앞쪽에서 자유롭게 딜링하고, 하울링-커터-제노-변신순으로 콤보를 변경하였습니다. 물론 하울링 6초안에 변신-sa를 박기엔 레이드가 허수아비가 아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유동성 있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2차 콤보수정: 현 스팩에서 갈망2셋 기준 그랩에 희귀풍요 채용시 게이지 20프로가 안찼는데, 하울링으로 풀 게이지일때 커터->그랩순으로 사용시 게이지가 다시 100프로로 차오르는것을 발견. 커터의 미세한 게이지 회복까지 합쳐져 다시 차오르는것으로 생각됨. 하울링 후 변신 진입콤보를 조금 더 빠르게 하기위해 그랩과 제노의 순서를 변경함.
하울링으로 풀게이지 후 커터->그랩->악마화로 콤보 진행.
5월 1일자 패치로 쿠크세이튼 격파후 갈망2셋을 업그레이드 하면 라이징 클로는 카운터용으로 따로 사용해도 될것으로 보임.
추가로 비전+그랩+하울링으로 변신게이지가 살짝 모자라기 때문에 라이징클로를 홀딩이 아닌 즉발로 빠르게 사용해 게이지를 수급을 원활하게 했습니다.
신속과 정흡이 다 없어도 변신전 스킬들을 빠르게 사용 가능하고, 갈망셋으로 인해 이동으로 패턴을 피함에도 크게 답답함이 없으며, 변신시 스킬들은 질풍과 광분 채용으로 최한 답답함을 줄여 사용해줍니다.
보석의 경우, 악마화 보석은 최대한 높은 보석을 채용해 주시고, 나머지 스킬들은 자유로이 채용해 주시면 됩니다. 스킬 삑났을 경우를 대비해서 쿨감 채용해 주시는게 좋고 커터는 여러번 쓸수 없으므로 피증보석만 채용해주시면 됩니다.
데몰리션의 경우, 시전시간이 길어서 채용 포기했습니다. 해방기까지 채용했으나, 주딜기는 어디까지나 악마화스킬임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갈망셋을 이용한 돌대세팅을 쓰고싶어서 극한까지 짜내서 세팅해 봤네요. 얼른 지배4셋까지 맞춰봐야겠습니다.
예전에는 레벨로도 커버가 안되었지만, 지금은 충분히 희망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갈길은 멀었지만요...
의식에 흐름대로 작성하느라 글에 두서가 좀 없군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충모닉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