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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데모닉 패치의 역사(시즌2)

온라인호주니
댓글: 5 개
조회: 2336
2023-01-25 13:10:28

<지속적으로 상향만 받아온 데모닉 시즌2 패치의 역사>

구분(클릭시 이동)
공통
억모닉
충모닉
개발자 코멘트
- 체력계수 상향 (2.05 > 2.1)
- PVE 스킬피해량 10% 증가(각성기제외)
- 데슬, 스피닝다이브, 샤펀 PVP 경직면역으로 변경- 데스클로 고어블리딩 디스트럭선 재감 감소시즌 2 전투 환경에서 데모닉의 전체적인 평균 피해량 지표가 하락하였고, 이에 데모닉의 모든 스킬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보다 다양한 콘텐츠에서 악마화 변신이 활용될 수 있도록 악마화 스킬과 '멈출 수 없는 충동' 각인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21.1.27 클래스 밸런스 패치- PVE 스킬피해량 4.8%증가(각성기제외)
- 데스클로에 헤드어택 및 카운터 추가시즌 1 에서 오랫동안 좋은 성능을 발휘해왔던 데모닉은 시즌 2가 시작되고 타 클래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능이 감소된 클래스입니다.
PVP에서는 준수한 성능을 보이고 있지만 PVE에서는 전체적인 피해량이 좋지 못합니다.
이에 우선적으로 모든 스킬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충모닉과 억모닉의 성능조정, 각인효과 개선 등 구조적인 부분 역시 검토해나갈 계획입니다.
'21.4.14 클래스 밸런스패치 + 유물 효과변경- PVE 기본공격 일반스킬, 잠식스킬의 피해량 8% 증가
- PVE 변신 스킬의 피해량 3% 증가
- 아이덴티티 잠식게이지 유지시간 변경(10초 > 15초)
- 브루탈크로스 잠식해방에 치명타 적중률, 피해증가 추가
- 데몰리션 '급소배기' 트포를 잠식해방으로 변경하고 피해량 증가189%(5트포)
- 각성기(폴른루인) 피해랑 12% 증가
- 충동각인서 상향 치명타 적중률(LV3.30%증가)
데모닉은 시즌 2 이후 변화된 전투 환경과 점차 개량되어가는 다양한 캐릭터 세팅 방식으로 인해
타 클래스에 비해 성능이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고, 특히 데모닉의 악마화를 통한 전투 방식은 더욱 낮은 성능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완화될 수 있도록 '멈출 수 없는 충동' 각인 효과와 일부 스킬의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21.9.29 클래스 밸런스 패치
(파티선호도, 비주류 직각개선, PVP 밸런스 등)
- PVE 방어계수 변경(0.85 > 0.95)
- 라클 착취의 손아귀 트포 : 카운터 불가로 변경
- 잠식게이지가 더이상 자연 소멸되지 않도록 변경
- 크커 백어택, 경면 추가
- 데몰 경면추가

- 고어블리딩 부파 1 추가
- 리프 블로우 부파 1 추가
'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은 지난 밸런스 패치 이후 꾸준히 지표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상위 콘텐츠에서 평균 피해량이 최상위권에 도달하였으며
상위 10% 피해량, 최대 피해량 등의 딜 지표에서도 준수한 수준에 위치해있습니다.
다만, '완벽한 억제' 데모닉은 '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보다 다소 낮은 지표를 보이고 있어 약간의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추가로, 잠식 게이지가 자연 소멸되는 컨셉이 클래스 운용에 불편을 주고 있다고 판단되어 과감히 제거하였습니다.
'22.04.27 클래스 밸런스 패치
(순간피증 삭제, 첫 테스트서버 운영)
- 스페 이동거리 상향(5M > 6M)
- 라클 백어택으로 변경
- 슬래셔 카운터 추가
- 그체 피증효과 추가
- 데슬 피증효과 추가, 이동거리 2M상향
- 하울링 상시 시너지로 변경,(6초간 12% 에서 16초간 6%로 변경)


- 루인러쉬 피증추가
- 데스클로 피증추가

데모닉은 변신이라는 특수한 아이덴티티로 인하여, 전투 및 파티 시너지 운용에 있어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에 변신을 하더라도 전투 및 시너지 운용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파티 시너지를 개선하였고
'완벽한 억제' 각인의 경우 시너지 변경에 따라 스킬 구성 및 딜 사이클이 변경될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전반적인 성능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억제' 데모닉의 다양한 세팅 방식에 따라 의도하지 않은 성능 하락이 발생되는 케이스가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되었습니다.
'완벽한 억제' 데모닉의 경우 세트 장비의 선택 및 운용 방식에 따른 피해량 편차가 매우 크게 벌어지는 클래스로서
특정 세팅에서의 피해량 상승이 임계점을 넘지 않는 선에서 일반 스킬 피해량 감소 항목을 제거하여,
모든 세팅 조건에서 성능 하락이 없도록 추가 조정하였습니다.

'22.08.10 클래스 밸런스패치 + 환각개선

- 충동 데모닉 악마화 외형변경
- 악마화 상태에서 상호작용 가능토록 변경

'23.01.18 클래스 밸런스 패치
- 크커 피해량 5% 증가
- 데몰 피해량 3.4%증가
- 쓰임 피해량 3.4%증가
- 샤펀 피해량 3.4%증가
- 스웨 피해량 17%증가

데모닉은 전반적인 콘텐츠 지표가 의도한 수준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는 하지만
'완벽한 억제' 데모닉은 '멈출 수 없는 충동'이 갖는 안정성이나 운용 난이도 등의 장점에 비해 경쟁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이에 일부 일반 스킬의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Lv83 온라인호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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