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클릭시 이동) | 공통 | 억모닉 | 충모닉 | 개발자 코멘트 |
| - 체력계수 상향 (2.05 > 2.1) - PVE 스킬피해량 10% 증가(각성기제외) | - 데슬, 스피닝다이브, 샤펀 PVP 경직면역으로 변경 | - 데스클로 고어블리딩 디스트럭선 재감 감소 | 시즌 2 전투 환경에서 데모닉의 전체적인 평균 피해량 지표가 하락하였고, 이에 데모닉의 모든 스킬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보다 다양한 콘텐츠에서 악마화 변신이 활용될 수 있도록 악마화 스킬과 '멈출 수 없는 충동' 각인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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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1.27 클래스 밸런스 패치 | - PVE 스킬피해량 4.8%증가(각성기제외) |
| - 데스클로에 헤드어택 및 카운터 추가 | 시즌 1 에서 오랫동안 좋은 성능을 발휘해왔던 데모닉은 시즌 2가 시작되고 타 클래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능이 감소된 클래스입니다. PVP에서는 준수한 성능을 보이고 있지만 PVE에서는 전체적인 피해량이 좋지 못합니다. 이에 우선적으로 모든 스킬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충모닉과 억모닉의 성능조정, 각인효과 개선 등 구조적인 부분 역시 검토해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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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4.14 클래스 밸런스패치 + 유물 효과변경 | - PVE 기본공격 일반스킬, 잠식스킬의 피해량 8% 증가 - PVE 변신 스킬의 피해량 3% 증가 - 아이덴티티 잠식게이지 유지시간 변경(10초 > 15초) | - 브루탈크로스 잠식해방에 치명타 적중률, 피해증가 추가 - 데몰리션 '급소배기' 트포를 잠식해방으로 변경하고 피해량 증가189%(5트포) | - 각성기(폴른루인) 피해랑 12% 증가 - 충동각인서 상향 치명타 적중률(LV3.30%증가) | 데모닉은 시즌 2 이후 변화된 전투 환경과 점차 개량되어가는 다양한 캐릭터 세팅 방식으로 인해 타 클래스에 비해 성능이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고, 특히 데모닉의 악마화를 통한 전투 방식은 더욱 낮은 성능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완화될 수 있도록 '멈출 수 없는 충동' 각인 효과와 일부 스킬의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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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29 클래스 밸런스 패치 (파티선호도, 비주류 직각개선, PVP 밸런스 등) | - PVE 방어계수 변경(0.85 > 0.95) - 라클 착취의 손아귀 트포 : 카운터 불가로 변경 - 잠식게이지가 더이상 자연 소멸되지 않도록 변경 | - 크커 백어택, 경면 추가 - 데몰 경면추가
| - 고어블리딩 부파 1 추가 - 리프 블로우 부파 1 추가 | '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은 지난 밸런스 패치 이후 꾸준히 지표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상위 콘텐츠에서 평균 피해량이 최상위권에 도달하였으며 상위 10% 피해량, 최대 피해량 등의 딜 지표에서도 준수한 수준에 위치해있습니다. 다만, '완벽한 억제' 데모닉은 '멈출 수 없는 충동' 데모닉보다 다소 낮은 지표를 보이고 있어 약간의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추가로, 잠식 게이지가 자연 소멸되는 컨셉이 클래스 운용에 불편을 주고 있다고 판단되어 과감히 제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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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27 클래스 밸런스 패치 (순간피증 삭제, 첫 테스트서버 운영) | - 스페 이동거리 상향(5M > 6M) - 라클 백어택으로 변경 - 슬래셔 카운터 추가 - 그체 피증효과 추가 - 데슬 피증효과 추가, 이동거리 2M상향 - 하울링 상시 시너지로 변경,(6초간 12% 에서 16초간 6%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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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인러쉬 피증추가 - 데스클로 피증추가 | 데모닉은 변신이라는 특수한 아이덴티티로 인하여, 전투 및 파티 시너지 운용에 있어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에 변신을 하더라도 전투 및 시너지 운용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파티 시너지를 개선하였고 '완벽한 억제' 각인의 경우 시너지 변경에 따라 스킬 구성 및 딜 사이클이 변경될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전반적인 성능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억제' 데모닉의 다양한 세팅 방식에 따라 의도하지 않은 성능 하락이 발생되는 케이스가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되었습니다. '완벽한 억제' 데모닉의 경우 세트 장비의 선택 및 운용 방식에 따른 피해량 편차가 매우 크게 벌어지는 클래스로서 특정 세팅에서의 피해량 상승이 임계점을 넘지 않는 선에서 일반 스킬 피해량 감소 항목을 제거하여, 모든 세팅 조건에서 성능 하락이 없도록 추가 조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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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08.10 클래스 밸런스패치 + 환각개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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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충동 데모닉 악마화 외형변경 - 악마화 상태에서 상호작용 가능토록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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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01.18 클래스 밸런스 패치 |
| - 크커 피해량 5% 증가 - 데몰 피해량 3.4%증가 - 쓰임 피해량 3.4%증가 - 샤펀 피해량 3.4%증가 - 스웨 피해량 17%증가 |
| 데모닉은 전반적인 콘텐츠 지표가 의도한 수준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는 하지만 '완벽한 억제' 데모닉은 '멈출 수 없는 충동'이 갖는 안정성이나 운용 난이도 등의 장점에 비해 경쟁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이에 일부 일반 스킬의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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