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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충모닉 까는걸 반박해보자.

Rockti
댓글: 36 개
조회: 2928
추천: 4
2024-03-12 08:45:57
대표적인 3가지를 반박해보자.

보석2개 / 가성비 / 쉬운난이도


1. 보석 2개 따리 가성비?

  - 충모닉은 애초에 타클래스와 성능을 비비려면 2단계 높은 보석을 껴야 성능이 비벼진다. 

    예) 7둘둘 레이드 기준 변신캐 최소 9멸 7홍 
     -> '보석 2개 따리 가성비' 라는건 변신캐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공대장이 
          '그냥하죠' 마인드로 7멸 7홍 애들을 데려가기때문에 시작된 이미지이다. 
  
  - 보석 2개가 가성비를 외치기엔 보석 1개 가성비가 더 강하다. (수라, 포강, 버스트 등) 
  
  - 주류세팅으로 가면 10홍은 기본으로 필요하다(원예저돌충아1) 
      변신 시간내에 S스킬(블러드 매서커)를 3번 박아야 제 기능을 하기 때문
  
  - 이벤트 보석 8멸 8홍은 계륵이다. 변신캐가 쓰기엔 애매한 라인이라서 어차피 9멸을 사야한다.
    그리고 남은 7렙들은 활용 할 수도 없는 반 장식용으로 전락한다.

2. 악세 / 트포 가성비?

  2-1) 악세
  - 충모닉은 전부 주류 세팅기준 전부 메이저 각인(예둔, 돌대, 저받, 아드)을 쓰며 가성비각인은 없다. 

  - 극특치 세팅이 주류이며 특화에 따라 변신시간과 딜에 영향을 받아 
    최소특화가 존재하며 높은 홍염이 요구된다.
     -> 특신이라는 선택지가 존재하지만 고점을 위한 세팅은 아니다. 

  - 캐릭터 성능에 비해 직각악세 가격은 타 클래스 보다 비싸다.
    -> 애정과 별개로 같은 값이라면 다른 뛰어난 클래스를 사는게 맞다.

  - 타대세팅의 경우 극특화에 따른 각성기 딜증가는 적용되지 않아서 쓰지않는다. 
     -> 쓴다면 그저 가성비 세팅일 뿐이다. 

  2-2) 트포  
    - 요즘 소망의 아뮬렛, 염원의 아뮬렛 다 뿌리고 교환도 있어 의미없다.
    - 트포를 전부 맞춘 애들이 더 강하지 트포 없는 충모닉이 더 강하진 않다.

3. 쉬운 난이도?
 
  - 난이도는 기준을 생존으로 잡느냐, 기믹으로 잡느냐, 로 잡느냐에 따라서 갈린다.

3-1) 생존으로 따진다면 변신 때마다 최대생명력 20%상승으로 체방이 상승하여 좋은편이다. 

하지만, 변신 시 피격면역에 관한 스킬은 없으며 피해량이 높아서 뒤질 기믹은 똑같이 뒤진다. 
장점이라고 해봐야 물약 아낄수 있다 정도지 기믹을 씹어먹을 수준은 아니라는거다.
워로드나 디트, 수라처럼 실드 피면으로 버틸 수 있는것도 아니고 절정의 짱룡세 같은 스킬로 막을 수 있는것도 없다. 

3-2) 기믹으로 따진다면 지속적인 패치로 유틸에 대한 부분이 크게 상승했다. 무력도 준수하고 파괴는 뛰어나다.

하지만, 무력과 유틸은 평준화를 통해 부족한 클래스를 찾기가 더 힘들다. 

3-3) 딜을 넣는 난이도로 따진다면 어렵다는게 내 결론이다.

뭐 선딜이 길다던가 딜각 잡기가 어렵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딜을 넣어서 1인분이상의 수한 성능을 발휘하기가 어려운거다.

  충모닉 유저들은 대부분 이런 상황을 경험한다. 

'와 이번엔 실수 없고 아드 타이밍 제대로 싹다 넣었다!' 
  -> 밑잔 블레, 강투 충모닉

'하 ㅅㅂ 이번에 왜케 레이드가 길지?' 
  -> '밑잔 충모닉' 
       -> 공대원 스펙검사 후 버러지 검거 or 누군가 뒤지거나 쌀먹

내가 아무리 열심히 딜을 해도 넘을 수 없는 벽이 존재하고 
내가 열심히 했다고 인정을 받는게 아니라 남을 의심해야하는 순간이 디폴트이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충모닉의 구조를 보면 이해할 수 있다.

충모닉은 무조건 변신시간 내내 딜을 넣어야 1인분이 가능하다. 
기믹이나 컷신으로 그 시간이 줄어들수록 mvp창에서 멀어진다. 

앞서 말했던 생존 이점이 있는 피회복의 경우 회복하는 만큼 기믹을 맞으면서 변신시간 내에 딜을 박아야 1인분을 간신히 하는것이지
남들처럼 피할 기믹을 다 피하면서 산책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dps는 급격히 하락한다. 

쉽게 말해 남들 놀때 똑같이 쉬면 뒤쳐진다는거다. 


* 3S(블러드 메서커 3회)의 의존도가 높다.
  - 충모닉의 기본세팅은 모두 3S를 다 맞출 수 있는 조건이 되는가? 라는게 중점이다.
     변신시간 약 30초 내외로 3회를 맞춰야하는데 
     30초 안에 어떤 기믹이 있을지 컷신이 나올지 예상하더라도 딜사이클을 조절 할 수 없다. 
     변신시간 내에 3회를 못 맞추면 결국 dps 하락의 원인이 된다.

* 아드의 효율이 낮다. 
  - 아드는 10초의 시간동안 공격력과 공이속이 증가하지만 
    아드시간내에 지속딜이 열심히 털어넣는다고해도 순간폭딜의 효율을 넘어설수 없다.
    + 사용각인이 효율이 떨어지는 저받과 아드인점도 한 몫을 한다.
    + 딜사이클 중간에 평타 넣는 시간이 존재한다.

* 인간폼에선 딜적으로 할 수 있는게 없다. 
  - 보석을 끼워도 딜지분이 처참하기때문에 인간폼 스킬은 무력, 부파같은 기믹적인 요소로 쓰는것 일 뿐
    딜적인 부분은 보석의 효율을 받지않는다.

* 다시 변신하기까지 시간이 길다.
  - 인간폼에서 변신하기까지 약 4~6초가 소요된다. 
    허수dps를 측정하면 알겠지만 4~6초 딜을 쉰다면 dps는 나락간다.
     -> 또 이것을 극복한것은 데모닉 이후 출시된 유산스카이다. 
        유산은 변신시간이 짧고(20초) 변신이 풀리고 
        아덴 40%환급 받아서 2~3초 내에 다시 변신이 가능하다.


위 언급된 내용들은 1티어가 되기위한 딜 조건이 아니다. 

단순히 1인분을 하기 위해서는 위 조건을 넘겨야 가능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 레이드 메타에서는 순간 폭딜을 넣고 기믹보고 폭딜 넣고 기믹보고 하는 메타인만큼 충모닉의 경쟁력은 떨어지는게 당연하다. 

그래서 단순히 딜적으로 1인분을 하기위한 난이도는 어렵다고 보는것이다. 


Lv9 Rock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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