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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현타오네 조만간 직접 쳐보고 다시 계산해볼게요

조종수
댓글: 4 개
조회: 1276
2024-07-24 09:27:12
자꾸 이해 못하시는 분이 있어서 간단하게 바꿔서 설명 드려볼게요


dps 약 40초동안 1000만이 나오는 딜러에게 40초에 1번 사용이 가능한 230만의 딜량을 가진 신스킬이 생겼어요


그럼 dps가 40초 동안 1230만이 그대로 되느냐 그건 아닐 수 있죠 기존 1000만에 해당하는 dps에서 x스킬이


들어가야되서 스킬이 좀 빠져야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충모닉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ase 쿨 다 털고 r w q 를 돌리고 그 사이에도 1~2 초 정도 쿨이 비어서


평타를 쳐야되는 타이밍이 있다는 걸 아실겁니다. 그 타이밍에 x스킬 하나 추가하면 기존 1000만의 dps에서 딜이 


많이 떨어질거 같지도 않지만  떨어져서 2퍼라고 치면 980만 +230만 = 1210만의 dps를 가지게 될겁니다.


그럼 21퍼센트 딜 증가량을 얻은 거죠 여기서 21퍼센트는 딜 증가량 입니다 딜지분률이 아니라


그럼 x스킬의 딜 지분률은 어떻게 되냐 230/1210 *100 으로 19퍼센트의 딜 지분률을 가지는 겁니다.


그리고 신스킬이 포함되니까 다른 스킬들 딜 지분률은 당연히 내려가겠죠 


그리고 제일 헷갈려 하는 x스킬이 23퍼센트의 딜지분률 을 가진다 이 말이 X스킬의 계수를 우린 아직


정확하게 모르고 기존 A S 스킬의 딜과 X스킬의 딜을 보고 판단을 해야 되는 상황에서 


A 와 S 스킬이 1변신 3사용 기준시 31퍼센트에 해당하는 딜지분률을 보이고 있고 X스킬이 저 딜 기준으로


23퍼센트(3렙 기준) 를 가질 것으로 예상해서 23퍼센트 라고 표현들을 한거에요


1000만 dps 기준 AS 1회분 딜량이 103만이고 3회분 310만 X스킬 1회 230만 이라는 거죠


기존 1000만 dps 기준 23퍼에 해당하는 딜량인 거고 이게 추가 되니까 약 23퍼의 딜증인 거고 (1000 -> 1230)


1230의 dps 에서 230 만은 약 19퍼센트의 딜 지분률을 가진 스킬이 되는 겁니다. x포함 사이클에서


x스킬 딜지분이 19퍼라는 거지 19퍼 세진게 아니라는 겁니다.


실제로 x스킬 때문에 기존 사이클에서 딜 손해를 얼마나 볼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기존에도


평타섞고 q 쓰는 타이밍 동안 x를 못쓸거 같지도 않아서  저는 23퍼 딜증이 맞다고 보는데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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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만간 아크패시브 여니까 저도 쳐보고 dps 변화량 다시 가져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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