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닉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잠모닉 관련 아크패시브 및 각인에 대한 실험 및 의견 (주관적)

신성한보호
댓글: 10 개
조회: 1833
추천: 4
2025-10-07 12:42:52
<인사말>
안녕하세요. 소소한 억모닉 유저 씨씨티V 입니다.
아크 그리드 파밍이 끝나고 연구를 하려 했으나 코어가 나오지 않아서 잠모닉 정가 때리고 이것저것 실험한 결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요즘 분위기가 연구하기엔 다소 흉흉하지만 다른 잠모닉 유저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공유 해봅니다.
(작성자 경험을 토대로 한 주관적 견해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성자의 세팅>
먼저 제 코어 세팅은 일단 아직 매시브(전), 서브스톰(유), 파광(유) 입니다.
작열 세팅은 비전 10작, 외엔 8작입니다.

<아크패시브 관련 실험 내용>
기본적인 골자는 이미 다른 분들이 연구한 것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습니다.
 - 극신치 + 뭉가 : 코어 및 트라이포드 치적 보정(60~80%)으로 뭉가 치적 세팅이 상당히 널널합니다. 
 - 한계돌파1 + 최적화 훈련2 : 가장 핵심인 스톰그라인딩 사이클 시간을 줄이기 위해 최적화 훈련2를 활용합니다.

제가 차이를 둔 점은 이 진화탭 3티어 노드입니다.
타이밍 지배 1만 주고 사이클을 굴려보시면 아시겠지만 쿨소화를 완벽하게 하게 되면
스톰 그라인딩 쿨이 돌아 왔는데 주력기 쿨이  1~2초정도 남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타이밍 지배 2도 줘봤는데 어차피 주력기쿨과 스톰 그라인딩 쿨이 같이 줄어서 여전히 같은 문제가 발생하고
버프가 좀만 끊겨도 마나가 많이 모자라서 집중룬 도배가 되어도 부족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 작성자의 매시브 컨슘이 전설이라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법은 무한한 마력 1을 주는 겁니다. (무한한 마나1 + 타이밍 지배1)
이 세팅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점은
 (1) 주력기 쿨이 더 당겨져서 3번째 주력기 사이클이 스그 쿨과 (0.5초내외로) 맞아 떨어짐
 (2) 현재 12초안에 주력기 (비전, 피쏜, 데시, 그랩, 제노) 모두 2번 사용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쉬워짐
 (3) 서폿 버프 끊김에 의한 마나 부족할 일 감소로 인한 집중 룬 이외 (ex. 질풍, 출혈, 중독 등) 활용 가능

단점도 있습니다.
 (1) 무한한 마력에 의한 쿨감 효과를 스톰그라인딩은 못 받기 때문에 전체적인 스톰그라인딩 사이클이 타이밍 지배2 보단 느려지게 됩니다.
     ▶ 그러나, 타이밍 지배 2 사용시 마나 부족 및 12초 내 2사이클이 조금 빡빡해집니다.

더퍼스트 1관에서 테스트 해 본 결과 사이클이 정렬이 되어있어서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했습니다

<각인 세팅 관련 의견>
각인과 관련해서는 크게 이견이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만
아직 유각을 다 읽지 못하신 분의 경우 약간의 가성비 세팅이 가능한 부분이 있어서 공유 하려고 합니다.

극신속을 활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1)질량증가, (2)돌격대장, (3)원한, (4)아드레날린은 고정적으로 활용합니다.

순수 딜증 부분에서는 예리한둔기 or 저주받은인형이 가장 좋습니다.

그런데 아직 유각을 다 읽지 않으신 경우, 예리한둔기와 저주받은인형 대신
"마나효율증가" 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왜 활용이 가능한지 설명 드리면 기존 억모닉과 달리 잠모닉의 경우, 스톰 그라인딩의 딜 비중은 굉장히 떨어지게 됩니다. 

더퍼스트 전투분석기를 살펴본 결과, 스톰 그라인딩 타점 이슈 + 극신사이클로 인해서 스톰 그라인딩을 신경써서 쓸 수가 없고 쓰더라도 스톰그라인딩 딜비중은 항상 3~4% 정도입니다.
출혈, 중독, 각성기 까지 다 합쳐서 넉넉하게 5~6%정도 됩니다.

그렇게 되면 예둔, 저받 유각을 다 읽지 못한 경우 저받 기준 딜 상승률이 14% 입니다.
마효증 유각은 16 * 0.94 = 15.12%의 딜 상승이 나오게 되죠.
심지어 마효증 유각은 추가로 마나 회복 속도 20% 증가가 붙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예둔 저받의 디버프와 마효증의 마나 회복 장점까지 생각하면 
현재 저받, 예둔 1장 정도의 골드로 마효증 20장을 모두 읽을 수 있어
비싼 유각을 읽기 전 충분히 가성비 세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및 사이클 관련 의견>
(스킬 및 사이클의 경우 작성자의 주관적 생각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킬의 경우 잠식 스킬 7개와 데모닉 슬래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트포는 이미 아실거라 생각해서 제가 특이하게 활용하는 것 같다고 생각한 부분에 대해 공유 드립니다.

스킬 세팅은 현재 두가지 세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최대한 딜을 뽑자의 세팅, 두번째는 무력화를 최대한 뽑자 입니다. 

 (1) 하울링 4레벨 + 라이징 클로 13레벨(3딜 트포)
     ▶ 하울링 시너지는 4레벨만 찍어도 되고, 라클 13레벨 3딜트포 + 겁화 시, 3~5% 가량 딜 비중이 나옵니다.
 (2) 하울링 7레벨 + 라이징 클로 11레벨(쿨감+무력화트포)
     ▶ 하울링 7렙 무력화 트포, 라클 쿨감+무력화 트포와 함께 하울링-비전, 라클-압도 를 주면 그래도 1인분은 할  수 있는 무력을 뽑을 수 있습니다 (더퍼 1관 700줄 기준 6~8천)

+ 제노사이드 2트포의 경우, 제 의견은 연속공격 보다 파멸의 주먹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 연속 공격이 더 강하긴 합니다만..  경면도 없고 4번 휘두르다 보면 딜 사이클도 밀리고 실전성이 너무 떨어져서 파멸의 주먹을 사용해보았는데 훨씬 딜 누수도 적고 사이클 밀림도 줄었습니다

<딜 사이클>
제가 느낀 잠모닉은 사이클 딜러 + 피아노 입니다.
- 스톰그라인딩과 4개의 주력기 사이클을 정렬 후 나머지 스킬을 최대한 우겨넣는 방식

여기서 스톰그라인딩 후 강화되는 4개의 스킬을 무얼 쓰냐의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딜 지분이 높은 제노사이드를 강화해서 쓰는게 맞다고 생각했지만
스킬 1회 딜량의 경우 데몬 그랩이 더 높고, 
무엇보다 쿨 정렬이 스그→비전→피쏜→데메→그랩 이 너무나 완벽하기 때문에 저는 이 사이클을 선택했습니다.
이외 제노사이드와 라이징 클로, 하울링은 편하게 넣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몇줄 정도만 쓰려 했는데 굉장히 길어졌네요.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모든 내용은 정답이 아닌 제 의견이고, 추후 잠모닉 관련 더 좋은 세팅 및 활용 방안이 나오는 것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 생각해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것 바꾸면 좋을 것 같다, 이게 더 좋다! 라는 개선의 의견이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모든 데모닉 유저분들 다들 화이팅입니다!











Lv8 신성한보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