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은 작성자 에기르 2관 기준 각성/초각성기 제외하고 컷신, 기믹, 뎀감 제외 실제 딜타임만 카운트했고
영전이나 풍차, 지파 구간 발바닥 때 올라가는 것 등 전부 시간에 포함함
끝춤201 - 잠행 평균 0.9~1.1회 / 3급습 18초대 / 쿨밀림 약 30% / dps기댓값 약 0.74억 (폿,시너지 제외 허수기준)
그잔101 - 잠행 평균 0.6+회 / 3급습 15초대 / 쿨밀림 약 16% / dps기댓값 0.81정도
(허수 기준 dps가 1억 정도 나오는 스펙으로 보정, 크리나 버프 편차 때문에 데미지를 직접 옮긴 게 아닌 기댓값으로 적음. 급습 딜 비중을 정확하게 몰라서 대충 92%로 잡고 백 적중까지 다 고려해서 기록함 )
그잔 쓸 때 최대한 쿨 안 밀리려고 빨리 박으려 했고 상황에 따라 1/0/0으로 잠행없이 박기도 하고 백 적중도 93%대 정도로 더 낮았는데 결과가 훨씬 괜찮았음
밑에서도 얘기하지만 애초에 그잔101에 속행쓰고 최적1주는게 허수도 비슷하거나 더 잘나옴
2. 쉐닷 쿨감 때문에 최적화 훈련의 벨류가 높긴 하다
뭉가 쓰는 기준 스펙마다 다르지만, 보편적으로 최적0, 1, 2 순서로 데미지 증가율이 0% / -2.8% / -5.93%
쿨감으로 얻는 이론상의 벨류는 8작 기준 0% / 6.5% / 13.9%쯤 됨
근데 이게 쿨감을 온전히 받기 힘들어서 시즌3 달소는 잘 쓰기가 힘든데 위와 마찬가지로 101 쓰면 상대적으로 여유가 생기기도 하고, 실제로 쿨이 밀리는 걸 감안 해서 제 성능의 반토막만 내도 본전은 뽑는다고 생각함
그럼에도 쉐스 풀 틱 동안 쉐닷을 못 치고 기다려야 하는 점 등 때문에 최적2는 쓰기 힘들었고 결과도 별로였음
8작 기준 최적1까지는 추천하고 이미 고작열이거나 최적화 훈련이 안맞으면 패스
3. 만약 끝춤을 안쓰면 쉐닷에는 속행 추천
출혈, 중독, 광분 등 쓸 룬은 많고 취향이라 생각하는데 심지어 질풍까지 써봤는데 지극히 개인 의견으론 속행이 유의미하게 좋았음
단순히 속행 터지면 다음 쉐닷 빨리 도는 것도 체감이 나름 괜찮고
실전에서 약간의 쿨 밀림 + 속행이 동시에 겹칠 때는 경우에 따라 그냥 3쉐닷 으로 3급습 털어버리는게 더 나은 경우도 생김. 실제로 201끝춤이랑 101그잔속행 + 최적1로 허수 비교해도 높게 나오고..
속행으로 레이드 동안 급습 횟수를 단 1회라도 더 올릴 수 있으면 출혈중독에 비해 벨류가 높다고 생각해서 속행 사용함 근데 이건 머 취향껏
결론, 요약
잠행에 지나치게 매몰되지 말자, 급습 가동률이 떨어질 만큼 쿨 밀리는건 고작 잠행 따위랑 비교하면 막심한 손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