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된 계산기
카르마 추가 이후 카르마 졸업을 기준으로 입타 vs 뭉가 데이터 최신화가 끝났습니다
[ 스펙 조건 ]
각인 = 풀 유각
치적 = 치적 100%
스킬 = 각성기 및 급습을 제외한 모든 스킬 데미지 제외
[ 각 스킬 계수 ]
입식 타격가 & 안상 & 카르마 (치명 100.7%)
깡레이지 - 97,557,337
레이지 - 268,387,880
라그 - 223,809,531
퓨리 - 228,487,211
피니쉬 - 624,933,819
출혈 - 909,969 * 2
뭉툭한 가시 & 아드 & 카르마 (치명 119.7% )
깡레이지 - 98,205,066
레이지 - 267,125,252
라그 - 225,295,506
퓨리 - 227,412,295
피니쉬 - 619,929,728
출혈 - 933,108 * 2
특이사항 - 동일 치적을 위해 0.7% 일부 과치적이 들어감 (변수 자체는 크게 X)
사용된 빌드 = 콜옵 지속 & 출혈 중독룬 101 빌드
[ 콜옵 지속 & 트랩 101 빌드 ]
쉐스 -> 깡레이지 -> 페르소나 -> 쉐닷 -> 라그 (잠행1)
블미 -> 쉐닷 -> 페르소나 -> 퓨리
콜옵 -> 쉐닷 -> 트랩 -> 페르소나 -> 쉐닷 -> 레이지 (급확+잠행1)
쉐스 -> 페르소나 -> 쉐닷 -> 라그 (잠행1)
블미 -> 쉐닷 -> 페르소나 -> 퓨리
콜옵 -> 쉐닷 -> 트랩 -> 페르소나 -> 쉐닷 -> 레이지 (급확+잠행1)
쉐스 -> 페르소나 -> 쉐닷 -> 라그 (잠행1)
블미 -> 쉐닷 -> 페르소나 -> 퓨리
콜옵 -> 쉐닷 -> 트랩 -> 페르소나 -> 쉐닷 -> 피니쉬 (급확+잠행1)
[ 입식 타격가 빌드 ]
97,557,337 + 223,809,531 * 1.16 * 3 + 268,387,880 * 1.8 * 1.16 * 2 + 228,487,211 * 3 + 624,933,819 * 1.8 *1.08 + 909,969 * 41 * 2 = 3,972,152,726
3,972,152,726
[ 뭉툭한 가시 빌드 ]
98,205,066 + 225,295,506 * 1.16 * 3 + 267,125,252 * 1.8 * 1.16 * 2 + 227,412,295 * 3 + 619,929,728 * 1.8 *1.08 + 933,108 * 41 * 2 = 3,961,643,611
3,961,643,611
사용된 빌드 = 스피닝 끝춤 201/101 빌드
[ 스피닝 끝춤 201&101 빌드 ]
쉐스 -> 깡레이지 -> 페르소나 -> 쉐닷 -> 라그 (잠행1)
블미 -> 쉐닷 -> 페르소나 -> 퓨리
스핑 -> 쉐닷 -> 트랩 -> 페르소나 -> 스피닝 쉐닷 -> 레이지 (급확+잠행2)
쉐스 -> 페르소나 -> 쉐닷 -> 라그 (잠행1)
블미 -> 쉐닷 -> 페르소나 -> 퓨리
스핑 -> 쉐닷 -> 트랩 -> 페르소나 -> 쉐닷 -> 레이지 (급확+잠행1)
쉐스 -> 깡레이지 -> 페르소나 -> 쉐닷 -> 라그 (잠행1)
블미 -> 쉐닷 -> 페르소나 -> 퓨리
스핑 -> 쉐닷 -> 트랩 -> 페르소나 -> 스피닝 쉐닷 -> 피니쉬 (급확+잠행2)
[ 입식 타격가 빌드 ]
97,557,337 + 223,809,531 * 1.16 * 3 + 268,387,880 * 1.8 * 1.16 + 268,387,880 * 1.8 * 1.32 + 228,487,211 * 3 + 624,933,819 * 1.8 *1.16 = 4,064,821,448
4,064,821,448
[ 뭉툭한 가시 빌드 ]
98,205,066 + 225,295,506 * 1.16 * 3 + 267,125,252 * 1.8 * 1.16 + 267,125,252 * 1.8 * 1.32 + 227,412,295 * 3 + 619,929,728 * 1.8 *1.16 = 4,051,330,708
4,051,330,708
정리하면
콜옵 101 빌드 기준
입식 타격가 = 3,972,152,726
뭉툭한 가시 = 3,961,643,611
스피닝 201/101 빌드 기준
입식 타격가 = 4,064,821,448
뭉툭한 가시 = 4,051,330,708
결론은 현재 고점은 카르마에서 진피증 추가 및 도약에서 피니쉬가 치피가 올라가는 바람에
고점은 오히려 입식 & 안상으로 뒤바뀐 상황입니다
이 정도의 격차면 사실 두 빌드가 동일하다 라고 봐도 무방하긴 합니다.
별개로 콜옵 vs 스피닝의 이론 상 데미지 격차는 2.3% 이지만
초각성기, 각성기, 기타 다른 스킬들의 딜 지분이 추가되면 2.3%에서 내려갈 가능성만 있습니다
다만 허수에선 당장 뭉가가 더 강하게 나옵니다 (대략 3% 정도 더 강하게 나옴, 피니쉬 올 크리시 5% 이상)
단순하게 진화 카르마가 아직 없으며 수련장에서는 정열의 춤사위를 못 받기 때문에 ㅇㅇ...
실전 들어가면
입식 안상 vs 뭉가 아드
딜 기댓값은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