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초각성 스킬 개병신인건 당연히 패치해야되는거고
러닝보다 라바 채용하면 dps가 10% 넘게 떨어지는게 말이되냐?
다른 분들이 여러번 언급한것 처럼
아이덴티티 게이지 구조적인 문제가 큼
종말 - 해방 - 주력기 - 3초 휴식 - 종말
저 두번째 종말 때문에 구조적으로 레이드 마다 딜이 너무 들쑥날쑥함.
이전 시즌2 악몽세트 시절처럼 한 Cycle 데미지는 낮지만, 다음 Cycle 순환이 빨라서 전체 dps는 높은 빌드 // 반대로 상황에 따라서 한 Cycle 데미지는 높지만, 다음 Cycle 순환이 느려서 전체 dps는 낮은 빌드
두가지를 취사선택하면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면 유저들 불만도 많이 줄어들거 같음.
지금 소서리스 유저들 가장 큰 불만 중 하나가 시즌2 환각 소서 강제로 해야되는 구조 만들어 놓고 딜찍 레이드 지표 기반으로 밸런스 패치 + 도약 초각스 병신으로 만들어서 구조도 병신인데 딜도 병신인 병신 of 병신이 된 상태에 대한 불만이 제일 큰걸로 보임. (특히 비해방 상태의 익스-천벌 사용감이 너무 구림)
그래서 여러 유저들이 낸 의견 중 하나가 1. 아덴 자연수급 2. 해방 강제종료시 아덴 페이백 두가지 방법임.
먼저 아덴 자연수급의 경우에는 앞서 말한 구조적인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레이드 구조상의 문제로 특정 레이드에서 너무 강하거나 특정레이드에서 너무 약하거나 하는 상황에 대한 완충(버퍼)으로 활용될 수 있음.
다음으로 아덴 페이백의 경우에는 이전 악몽세트의 끝마/마중 상태를 유저가 상황에 따라 취사선택 하였던 것처럼 평상시에는 한 Cycle 데미지는 낮지만 높은 dps를 보이는 주력기 후 아덴 강제종료 하여 페이백 받는 방법
(종말-해방-주력기-아덴종료 후 페이백 - 아덴수급기 - 종말-해방-주력기 반복...)
혹은 상황에 따라서 현재의 방법
(종말 - 해방 - 이것저것 - 막종말 - 아덴 종료) 을 유저가 상황에 따라 취사선택하는 방법으로 유저에게 플레이 감성을 높이고 선택을 줄 수 있음.
그리고 저 페이백의 장점으로는 현재 환각 구조의 단점인 비해방시 익스-천벌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게끔 하여 플레이 감성이 높아지는 것임.
글 작성자는 부캐중에 홀리나이트가 있고 메인노드를 찍을 시 추가되는 효과중에 '아덴 종료 시 70% 환급' 효과가 있는데 이 아덴 환급(페이백)이 상당히 플레이적인 감성이 좋음. 레이드를 하다 보면 아덴을 켰는데 순간이동하여 데미지를 줄 수 없는 짤패턴을 하던가 하였을때 아덴을 낭비하는 것이 아닌 보존하여 다음 싸이클을 노릴 수 있게하는 부분 등이 정말 감성이 좋음.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소서리스도 깨달음 메인4노드인 마나순환 효과에 아덴 강제종료시 아이덴티티 게이지 일부 환급(페이백) 효과를 추가로 만들어 플레이적인 감성을 높였으면 좋겠음.
당연히 다른 유틸적인 부분도 보정을 받아야겠지만 저 딜적인 구조의 개선이 먼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현재 소서리스의 단순한 수치 딸깍 패치로는 미래가 어두우니 많은 유저 이탈이 있지 않을까 생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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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 GPT가 요약해준 내용
요약하자면, 글 작성자는 소서리스의 현재 상태와 구조적인 문제에 대한 불만을 제기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초각성 스킬 문제: 초각성 스킬이 너무 약해서 패치가 필요하다고 주장.
- DPS 저하 문제: 러닝보다 라바를 채용했을 때 DPS가 10% 이상 떨어지는 문제를 지적.
- 아이덴티티 게이지 구조적 문제:
- 소서리스의 아이덴티티 게이지가 특정 레이드에서 딜이 들쑥날쑥하게 만드는 주된 원인.
- 구조적으로 ‘종말-해방-주력기-휴식-종말’의 순서 때문에 레이드마다 딜 성과가 불안정함.
- Cycle이 빠르거나 느린 방식에 따라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면 불만을 줄일 수 있다고 제안.
- 시즌2 환각 소서 문제:
- 시즌2 강제 환각 소서 구조로 인해 딜과 구조 모두 불만이 제기되고 있음. 특히 비해방 상태에서의 익스-천벌 사용감이 좋지 않음.
- 개선 방안 제시:
- 아덴 자연 수급: 특정 레이드에서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완충 역할.
- 아덴 페이백 시스템: 사용자가 상황에 따라 DPS를 높이거나 구조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 아덴 페이백 효과를 도입하면, 비해방 상태에서의 익스-천벌 사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플레이 감성을 높일 수 있음.
- 기타 유틸리티 개선:
- 소서리스도 아덴 강제 종료 시 아이덴티티 게이지 일부 환급 효과를 추가하여, 플레이 감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임.
결론적으로, 소서리스의 구조적인 문제와 DPS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며, 단순한 수치 수정보다는 시스템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