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한탄 주의)
(글 잘 못써서 두서없음 주의)
아직 있는 레이드들로 보자면 소서가 당연히 약한 캐릭은 아님
근데 상위레이드에서는 중하까지도 갈수 있을듯함.
소서 깡딜 빨간약 먹고싶으면 이제 허수치거나 1700 가토 드렉탈라스였나
점화 때 몰아칠 수 있는 기믹이 없어진 이 친구 돌면 화들짝 깨달음.
실수 하나 없이 점화 다 때려박아도 비슷한 스펙 사이에서 항상 투사 강투 간당간당함
(잘해서 항상 잘친다는 건 아니고 여러번 도니까 가끔 잘치는판들 경우도 마찬가지)
근데 이제 본캐라인 들어가서 1700 넘었을 때 기준으로
1막 2막 3막이 메인 레이드인데
대충 통으로 잡고 이야기 하자면 보스들이 딜 템포를 너무 많이 끊음.
예전 레이드 보스들은 딜이 안들어가는 기믹은 피통따라 진입했고 아덴 채울 수 있는 기믹이 많이 있었지만
상위 레이드는 기믹은 피통이지만 딜 끊기는게 정산 반정산이 생겼고 바로 피감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졌으며 아덴을 못채우는 경우가 많아졌고 오래 사라지는 일반패턴들도 함.
아까 말했던 사라지는 일반패턴,정산,반정산,피통기믹+패턴 넘어감 무적을 합쳐서 생기는 경우를 나열해보자면
아덴참 - 사라지는 일패 -반정산-점화-아덴참-피통기믹-점화-아덴참-사라지는 일패-정산
이게 아덴이 찼을때 내가 지금 써야하나 말아야하나 리스크가 생기는게 너무 많아짐 위에께 그나마 조금 희망편이라는거 절망편은 저 아덴참과 4가지 위험요소 사이에 점화를 켜버려서 종말만 박히거나 0딜이 되는 상황 꼬이면 그게 두번 세번 이어질수도 있다는 것.
왜 종말만 박히냐 종익천까지는 순식간에 박지 않냐? 하지만 실제 요새 사이클은 일반 익천을 쓰기때문에 아덴을 차자마자 종해를 하면 익천쿨이 항상 조금 남아있다는 것.
뭐 대충 계산해서 참으면 되지 않냐 하는데 참아야 하는 것 자체가 딜로스임. 아덴이 찼는데 풀딜을 못넣을거같아서 점화를 안켜면 소서는 다른직업이 딜 넣을동안 아무것도 안하는 거랑 마찬가지임.
소서가 아덴차고 풀딜까지 사이클이 긴것도 한몫함 종해종까지 박자면 긴거야 다들 아는 이야기고 요새는 일반 익천을 쓰기때문에 아덴이 차자마자 종해를 박으면 익천이 쿨이 조금 남아서 몇 초 기다려줘야함.
그래서 대충 종익천만 박는데도 3초쯤라 치면 그나마 하는 소울로 예를 들면 소울은 아덴이 딱 찼는데 보스가 넘어가기까지 3초 여유있다치면 아덴 키면 쿨초라서 다 박음 .지딜은 당연히 그동안 딜하고 있음.
피통기믹은 그 전에도 있었고 뭐 날랜거야 다 그러니 뭐가 문제임? 하면 저게 4가지에 요새 기믹은 아덴을 채우게 두지 않는경우가 많다가 합쳐지니 저것들조차 문제로 느껴지는 것이라고 생각함.
한두개만 있을땐 피통기믹만 계산하고 뭐 날래서 한번씩 못맞추는거야 상관없었음.
근데? 반정산,정산 들어오고 사라지는 일반패턴, 피통기믹+패턴넘어감에 따른 무적,날램이 합쳐지니 그 사이사이 점화가 애매하게 돌아감.그러고 기믹 때 아덴은 못채움.
기믹 아덴 채우는것도 없는데 점화까지 애매하게 박힐 확률이 높아진 소서? 딜이 높게 박힐리가 없음.
나는 잘박혔는데? 하면 저도 딱 그 사이사이에 점화가 딱딱돌아서 잘박힐 때야 있습니다.
근데 그건 막상 생각해보면 잘친것도 잘친건데 운이 좋은날이라 생각됩니다.
내 사이클에 패턴과 파티 딜 밀리는 속도가 잘 맞는 날이 걸린 거라.
평균적으로 패턴 운에 기대야 할 상황이 너무 많아진 것 같음.
추신) 대부분 인간형(?)처럼 대형이 아닌 보스들에 관한 이야깁니다.
3막 3관은 원래 직업들이 타대의 좋은포지션과 백헤드직업의 리스크에 따라 밸런스가 잡혀있는데
얘는 허수치듯이 쳐도 되게 되어있어서 무조건 백헤드 직업이 쎄기때문에... 이건 뭐 딱히 할말이없네요.
개인적 바램이지만 종해종 구조 없애고 해방한번에 한번씩만 들어가게하고
종말 딜을 올리거나 종익천 딜을 올린 다음에 그거에 맞춰 밸런스 잡으면 저점 보완 확실히 될거같은데
당연히 안해주겠지...
그럼 캐릭터가 너무 쉬워져서 고점 너프먹고 허접캐되려나.
근데 지금도 이미 본캐라인에선 애매하긴한데 씁.
잘 모르겠네
요약
1.소서 상향점
2.기믹 아덴 안채워줘도 되니깐 무적 구간 좀 그만 늘려.....
3.종해종 운빨 그만하고싶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