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화
1. 순간 무력
특치캐릭에 공이속이 느리고 스킬 선후딜이 김(캐스팅 천벌, 아애...) 순간무력 기믹이 약해 공팟에서 멸시당하는 주 원인
거기다 아크그리드 종시 세팅시 천벌 및 익스를 비해방 중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더 구려짐.
(아 이럼 종시로 갈때 4막 2관 안전지대 부스는 기믹은 어케함?)
만약 환류 직각이 너무 무력이 오를까 걱정되는거라면 아덴 트포를 붙이건 허공아덴 트포에 무력증가를 같이 붙이건 필요하다고 생각함
그래 이것도 못하겠으면 이전처럼 압도적인 누킹딜을 주던가
근데 너네 캐릭터들 딜평준화 유틸평준화 한다며?
안할거잖아
아 이미 초각스킬 나오고 타 직업 비교해도 점화는 누킹딜러 아니라구?ㅇㅅㅇ
그럼 왜 순간무력 이렇게 내버려두는데?
2. 이속
낮은 체방과 더불어 낮은 이속으로 공방 멸시 원인2
돌대까지는 바라지도 않음
3. 아덴수급
낮아진 특화 계수와 더불어 아덴수급도 메타와 맞지 않음
그 어떤 아크그리드를 쓰건 아덴수급은 지점스킬에 묶여있고
순간이동 뿅, 백스탭 뿅, 응 z 축 뿅 할때마다 아덴 수급이 쭈욱쭈욱 뒤로 밀리며 dps 방어가 안됨
이미 허공아덴캐들도 많거니와, 현재 아덴딜러들의 dps 는 어차피 주력기 쿨(예: 종말)에 묶여있음
더군다나 그 주력쿨을 누수없이 겨우 소모해야 지딜캐릭 dps를 겨우 쫓아감.
애초에 초각스킬 밸류도 타직업 대비 엄청 떨어지는 편이라 그만큼 주력기를 빡빡하게 돌려야하는제 지점스킬 캐스팅스킬에 의존하는 아덴수급은 그 어떤 직업보다 환경 변수를 많이 탈거임
(개인적으로는 현재 메타에서는 기존처럼 2혹부 쓸때 아덴이 딱 채워지는게 아니라, 2번째 혹부전에 넉넉히 아덴이 차고 정말 안될때 2혹부로 아덴을 다채워 종말 쿨을 소화하는 그림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초각스킬 이후 옅어진 폭딜 및 지딜 캐릭 개성은 고려해보았을때 아덴캐들의 아덴 수급력은 늘려줄 필요가 있음.
(잘 생각해보면 이건 1번 문제와도 맞물린 거임)
아크패시브에서 비해방시 지속적으로 아덴이 조금씩 차는 노드를 추가할 수도 있을거고 특정 스킬 트포를 아덴 회복 특화(혹은 허공아덴)로 노선을 트는 방향도 있을거임, 그래 그마저도 다 귀찮으면 그냥 특화 계수에 아덴수급량 비율 자체를 올려도 됨
그리고 이미 그런 아덴 관련 스킬이나 특징이 타직업은 생겼음(홀나 z, 소울 아크패시브, 딜키리, 수라, 초심배마...)
환류
1. 사이클 정형화 및 코어 불균형
직류 교류 와류는 생각을 하고 냈는지 조차 의뭉스러움
현재 직류는 거의 비선호 코어(천벌 익스 강제 사용 및 4개 보석 강제)
캐환도 교류나 와류쓰고 기존 즉환도 교류나 와류 쓰고, 라볼 환류도 와류씀 (10p 아크그리드 옵션은 포기함)
2. 마나
마나를 타이트하게 관리하는게 그래 환류의 매력이라고 하자
근데 이번 아크그리드에 마나 관련옵이 하나라도 있음?
그냥 얘내는 게임을 안함 (모름)
3. 에방
에방 백어택 삭제하자
완자게임 이미지 강화하고 싶어서 타대 유각에 다른 유각 하나 더 읽으라고 이렇게 낸거임?
타대 97돌도 점화들 환류 바꿀때 속속 97돌 버린것처럼 새로 깎아서 너네 회사 매출 올려주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