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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딜도화가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Fromeve
댓글: 48 개
조회: 3131
2022-01-13 17:04:25
1) 유물세팅
<원한> <예둔> <아드> <돌대> + (각성2회귀1) + (저받or질증2회귀1) + (회귀3)
추가) 회귀3 사용시 예둔>질증or저받이 더 좋아보입니다.

고대 세팅으로 가면, 회귀1의 효율이 너무 좋아서 노각지배 원예아돌 질or저 회1 가는게 가장 좋아보입니다.
유물 단계에선 배마처럼 각2회1로 가져가는게 가장 무난해 보입니다.
조금 더 고점을 보고 싶으시다면 각성2 대신 저받2or질증2를 하고 노각지배로 가셔도 됩니다.

유물세트는 6지 or 2악4지 연구중입니다.

1-1)특성합
특신목걸이+ 치명반지 + 나머지 전부 신속 을 통해 치명200 특화500 신속 1400이상 해주는 것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가성비로 챙기고 싶으시다면 특화가 낮고 신속이 높은 목걸이를 구입하시거나 치명반지>신속반지로 교체하여 신속만이라도 1400~1600을 넘기는 것을 목표로 하시면 좋습니다.
추가) 신속1400+난치기 채용이 비효율적이라 수정했습니다.
특신목걸이 + 나머지 전부 신속, 신속 1747 넣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갈망만 받고 최고이속이 나옵니다. 사실 팔찌없이 1747 넘기기가 힘듭니다. 돌대효율을 보기위해 신속악세는 되도록이면 타협 안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질증2를 고민하시는 분은 신속 1600이상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화가는 <묵법:해그리기>+아드3+회귀1로 자체치적을 70% 확보합니다.구지 무리하게 치명을 주시는 것은 비추천 드립니다. 필자는 특500 신 1680 채용중입니다.
추가) 치명500vs특화500
 허수아비 기준 특화0일경우 4사이클넣는데 정확히 1분이 걸리고 2버블이 찹니다. 하지만 실전에서 모든 스킬이 다 맞지는 않겠죠, 회귀를 <저무는 달>로 계속해서 넣기 위해서는 특화가 어느정도 확보되야 합니다.
 특화500 기준 4사이클을 넣으면 2.3~4버블이 찹니다. 이정도는 되어야 실전에서 어느정도 삑이 나더라도 2버블 확보를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치명500의 경우 해그리기+아드3+회귀1을 하면 치명타율이 88.59퍼가 나옵니다. 건슬데헌등의 치적10%를 주는 딜러만 있어도 치적을 100%가까이 땡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경우 1각을 넣거나 팀에 배틀마스터등의 치적딜러가 있을경우 오버치적이 발생할 수 있고, 회귀를 <저무는 달>이 아닌 <떠오르는 해>로 터뜨릴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특화500 기준 <저무는 달>이 13퍼정도의 피증을 가져오는데 4사이클 중 1사이클에 13퍼 피증을 가져오므로 전체적으로 3퍼정도의 딜증가 효율을 가져옵니다. 해그리기와 해우물에서 시너지를 모두 나를위한 시너지로 바꾸므로 실질적으로 파티원에게 주는 시너지는 받피감,공속,자원회복 뿐입니다. 눈치채셨죠, <저무는 달>사용 못할 시 공격관련 시너지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저무는 달>가동률을 높이기 위해서 특화500이 치명500보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2) 스킬
★필수 <묵법:해그리기> , <묵법:해우물> , <묵법:옹달샘>, <필법:한획긋기> , <묵법:범가르기>
☆서브 <묵법:난치기> 수정)<묵법:호접몽> , <묵법:두루미나래> , <필법:올려치기>

<묵법:해그리기> 1-1-2  룬:집중

말도 안되는 자버프 입니다. 이거 하나로 딜 도화가 굴러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3트포 5레벨 효과로 치적을 50퍼를 12초간 가져올 수 있습니다. 8홍 지배 기준 12초버프 안 끊기고 굴러갑니다. 1트포 강인함은 무조건 주세요. 이거 끊기는 순간 딜량 반의반토막 납니다. 경면조차 없는 스킬이기 때문에 강인함 채용 안하시면 실전에서 부지기수로 끊깁니다.
 
<묵법:해우물>  룬:집중,풍요

이 자버프도 딜 도화가가 굴러가게 해주는 친구입니다. 12초간 공증30퍼입니다. 1트포 빠른준비 채용시 해그리기와 쿨타임 같아집니다. 또한 극신속 지배 시 부족한 마나 문제를 이 스킬이 해결해줍니다. (도화지 위에 있으면 자원회복량이 40퍼 증가). 자버프임에도 dps가 은근 나오는 스킬입니다. 

<묵법:옹달샘> 2(3)-1-2 풍요, <필법:한획긋기> 3(2)-3-1 질풍, <묵법:범가르기> 2-1-3 질풍

아직 트포나 보석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고 회귀1+아드3 터뜨린 상태로 해우물,해그리기 버프 받은뒤 10번씩 쳐봤습니다. 대부분 해우물+아드3+회귀1로 치적이 70프로가 확보되기때문에 (특성 치명 0) 대부분의 스킬에서 치명타율이 높게 나옵니다. dps는 한획긋기>범가르기>옹달샘 순인 것 같습니다.

<묵법:난치기> 2(1)-1-1 룬:광분
계륵인 스킬입니다. 돌대 효율을 보기 위해서 채용했는데 dps가 많이 낮아서 연구를 더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1트포 공속트포도 해그리기와 겹치고, 2트포 낙인도 서폿과 겹치기 때문에 연구가 더 된다면 빼지 않을까 싶습니다.
<묵법:호접몽> 2-2-3 룬:단죄
계륵 난치기 버리고 채용한 스킬입니다. 마나소모도 굉장히 적고 단죄를 터뜨리기에 타수도 굉장히 좋아서 채용했습니다. dps가 높은 스킬은 아니지만 난치기보다 많은 타수와 짧은 쿨타임 적은 마나소모가 큰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호접몽 대신 채용할 스킬 더 연구해보겠습니다.

<묵법:두루미나래> 3-2-1, 2-2-2  룬:심판,압도 3-2-2 압도
2트포 치피증을 제외하고는 취향인 것 같습니다. 3트포 학익진vs두루미폭격을 많이 실험해 봤는데, 트포 설명란에는 학익진이 두루미폭격보다 피해량수치가 높음에도 계속된 실험에서 딜은 두루미폭격이 조금 더 높게 나왔습니다. 저는 묵법:올려치기-단죄, 묵법:두루미나래-심판 을 쓰고 있어서 확실한 즉발타격을 위해 학익진을 채용했으나 노각지배를 채용하시지 않으시는 분들은 두루미나래에 압도룬을 채용하시고 2-2-2트포를 채용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난치기를 사이클에서 없애면서 두루미나래를 사이클에 집어넣었습니다. 이제 3-2-2 트포 박고 사이클에 집어넣습니다. 쿨도 딱딱맞아 좋습니다.

<묵법:올려치기> 2-1, 2-3  룬:심판,출혈,질풍
카운터스킬입니다. 2-1트포 채용시 단죄는 정말 확실하게 터지지만 카운터 치기가 굉장히 힘들어집니다.(예측으로 쳐야합니다) 카운터스킬이 반드시 필요한 아브1,6관문 등에서는 2-3트포 채용을 반드시 해야하지만 단점으론 2타로 변하기 때문에 단죄가 정~~~~말 안터집니다. 배마 붕천퇴-단죄 쓰고 있는 유저 입장에서 또 2타단죄..... 
호접몽 단죄넣고 올려치기 심판넣었습니다. 반대로 올려치기 단죄, 호접몽 심판 넣어도 됩니다. 2-3트포 채용하면 단죄든 심판이든 더럽게 안터집니다.

3) 사이클
※설명의 편의성을 위해 묵법과 필법은 생략하겠습니다.
해그리기-해우물-옹달샘-(저무는달)-난치기-한획긋기-범가르기
수정)해그리기-해우물-옹달샘-(저무는달)-두루미나래-한획긋기-범가르기

 신속1600 + 갈망x 기준, 사이클의 막타가 들어갔을 때 해그리기,해우물의 자버프가 3~4초가량 남고, 난치기 이속증가 자버프도 정확히 끝납니다.
 현재 스킬들에는 5렙홍염을 준 상태고 지배버프도 없으며 범가르기 빠준트포작이 안되있는 상태입니다.
남은 쿨타임을 계산하면 배마 월섬각처럼 한획긋기에만 +2 홍염을 주시면 사이클이 매끄럽게 굴러갈 것 같습니다.
수정) 범가르기 빠준트포1렙기준 같은레벨 홍염기준 정확하게 사이클 굴러갑니다. 구지 홍염높게 안줘도 됩니다. 
후속콤보인 두루미나래-한획긋기-범가르기는 모두 원거리에서도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보스가 이동하거나 공격패턴을 시전했을 때 옹달샘 까지만 연계한 뒤 스페이스로 이동하고 두루미나래-한획긋기-범가르기를 연계하셔도 자버프 안에 모두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옹달샘의 사거리가 매우 짧고 마나회복을 위해 <묵법:해우물>의 도화지 안에서 전투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스킬 연계는 항상 근거리에서 시작합니다. 보스의 패턴등으로 빠져야 할 때만 원거리에서 두루미나래-한획긋기-범가르기 연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딜기 모두에 백어택이 들어가 있습니다. 치적과 딜 증가를 위해 백어택 포지션을 잡는 것이 좋지만, 사이클을 계속 굴려야 하기 때문에 무리하게 백어택을 잡다가 자버프 안에 주딜기를 넣지 못하는 것이 더 손해임을 인지해야합니다.

4) 보석 세팅
보석은 4멸5홍 + 1개 홍선택 + 1개 멸홍 선택입니다. 수정) 5멸6홍 입니다.
멸화는 옹달샘, 한획긋기, 범가르기, 두루미나래 에 주시고 선택 멸화 하나는 해우물or호접몽에 주시면 됩니다.
홍염은 옹달샘, 한획긋기, 범가르기, 해그리기, 해우물, 두루미나래가 고정이고, 난치기 도화지강화 트포 채용시 홍염을 주시고 빠준트포 채용시 멸화 하나를 홍염대신 난치기에 주셔도 됩니다. 선택 홍염 하나는 두루미나래에 주시면 됩니다.
★원활한 사이클을 위해서 한획긋기의 홍염은 타 홍염보다 +2이상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정) 없이도 딱딱맞게 굴러갑니다. 하지만 사이클의 뒤로 갈수록 보스의 패턴등에 의해 꼬일 확률이 높기때문에 두루미나래,한획긋기,범가르기는 +1~2정도의 높은 홍염을 주시면 좋습니다.

5) 트라이포드
필수5레벨
<묵법:해그리기> 나만의 권능, <묵법:해우물> 나만의 우물
★5레벨 권장
<묵법:옹달샘>, <필법:한획긋기>,<묵법:범가르기>,<묵법:두루미나래>에 있는 딜트포 + <묵법:해우물> 마무리공격
그 중에서도 딜 증가치가 높은 <묵법:옹달샘> (잉)어왕출현, <묵법:범가르기> 강화된 일격, <묵법:두루미나래> 치명적인 일격 은 선 5레벨 추천합니다.
☆4레벨 이상 권장
<묵법:범가르기>빠른준비, <묵법:난치기>도화지강화,<필법:한획긋기>재빠른손놀림or기운강화,  <묵법:옹달샘>기운강화
추가) ☆1레벨에 두는 트라이포드
<묵법:해우물> 빠른준비, < 묵법:범가르기> 빠른준비

끝으로 아직 연구중이고, 지배세트도 안나온 상태에다 트포 매물도 부족해서 실험을 하려니 미흡한 점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냥 미흡한 사파 연구원중 한명일 뿐이고, 아직 도화가 초창기라 '와! 도화가'라며 딜세팅이어도 받아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시간이 지날수록 인식 상 불리한 점이 많을 것을 알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못하겠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귀여운 딜러..... 안키움? >.<

Lv9 Frome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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