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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상호작용 판정에 대해 알아낸거 몇개 + 의문점

제로한계치좀
댓글: 3 개
조회: 788
2025-08-19 19:26:07
일단 전에 적었던거 다틀렸고 (혼동줘서 ㅈㅅ)
좀 여러개 만져보다가 알아낸거 이정도있는데

1) 구슬 - 구슬간 우선도 테스트
 -마우스 위치에 관계없이 '캐릭터와 가장 가까운 구슬이 우선으로 먹어짐' 
 -어느 구슬이 거리가 가장 가까운지(우선도가 높은지)는 캐릭터 머리위 or 구슬이라면 구슬에 뜨는 '회복하기' '올라가기'(상호작용) 등의 문구로 확인가능

2) 구슬 - 상호작용(와이어, 필드) 간 우선도 테스트
 -구슬과 상호작용 모두 가능한 위치일 경우, 위치에 관계없이 무조건 상호작용이 우선
 -구슬이 위치가 더 가까워도 상호작용이 가능한 위치라면 상호작용이 우선
 -구슬-상호작용의 우선도 판별법은 위 구슬간 테스트의 방법과 같음 

-> 구슬을 사용하려면 와이어를 사용가능한 위치로 안 가면 됨 + 맵 보고 우선도 판단(구슬이 와이어타는위치에 깔렸으면 유감)

3) 구슬 - 저스트가드 간 우선도 테스트
 -구슬과 저스트가드 모두 가능한 상태일 경우, 동일하게 저스트가드가 우선 (캐릭터 시선방향 변경등 몇개 해봤지만 무의미)
 -저스트가드가 부여되는(가능해지는) 시점은 보스몹이 반짝이는 시점,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 타이밍 기점으로 전에 눌렀던 G키는 상호작용 판정, 이후에 누를 G키는 저스트가드 판정.
 -단발형 저가 패턴(결투 제외 거의 전부): 저가가 한번만 가능하기 때문에 G키를 한번 눌러서 저가기회를 소모하면 성공 실패 여부 상관없이 저가패턴이 종료되지 않았더라도 상호작용을 즉시 이용할 수 있다. (근데 저가자체가 프레임이 길기도하고 패턴실패 반동때문에 쓸모없는듯)
 -연속형 저가 패턴(결투): 결투 자리에 노란 장판이 뜨고 나서 ~ 모르둠이 노란빛으로 반짝이기 직전까지는 G키가 상호작용 판정으로 기능. 이후에는 저스트가드로 기능하며 일절의 상호작용 명령이 듣지 않는다.

여기까지가 알아낸거고, 아마 노란빛 뜨기전에 결투자리에서 이미 구슬먹었던걸 결투 도중에 먹었다고 착각한듯
결투 도중(노란빛이 뜬 직후)에는 수묵구슬이 안먹어지는게 정상.

여기서 의문점은,
"2결과 3결에서 결투가 시간차로 시전될 때, '직전 저스트가드 - 다음 모르둠이 노란빛으로 반짝이기 전 시간에는 G키가 상호작용으로 기능하는가? 아니면 저스트가드로 기능하는가?"

이거에 대해 실험하신게 있으신분 혹시계시면 답변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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