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추측] 아브렐슈드 OST 듣다가 문득 그냥 생각해보았는데...

건슬이본캐임
조회: 728
2023-09-13 00:26:53
'울부짖어라, 완성되지 못한 자여' 이 부분에 대해 뇌피셜 굴려봤습니다.
로스트아크에서 '완성되지 못한 자'라고 불리우는 자는 카마인입니다.

현재 로스트아크 스토리 상 '완성되지 못한 자'는 카마인
그리고 운명의 빛 스토리에서 밝혀진 로스트아크의 정체는 아만이죠.
그럼 혹시 '아만도 카마인과 같이 완성되지 못한 자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 이유는 모험가(플레이어)는 스토리 상 어떻게든 카멘 레이드를 무사히(?) 마치고 카제로스가 부활할 날을 대비하려고 할 것입니다. 카제로스의 부활이 완전한 부활이든, 완전하지 못한 부활이든.

500년 전에는 루테란이 무언가를 통해(큐브???, 공명???) 미래를 보고 모종의 이유로 인해 카제로스를 봉인시키는 선택을 했듯이 이제 곧 우리는 카제로스에 대한 어떠한 선택을 하게 될 것 입니다.

아크를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열쇠 즉, 로스트아크를 사용해야만 하고 이는 아만의 희생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일반적으로는) 그러나 우리는 카제로스를 물리치는 과정에서 어떠한 일들이 펼쳐졌는지 모르지만 결정적인 선택의 순간(아크의 힘을 사용해야 할 순간)에 로스트아크 즉, 아만을 희생시키지 않는 다시 말해 열쇠를 사용하지 않는 선택을 하게 되고 그로 인해 아만은 로스트아크(열쇠)의 역할을 다 하지 못해 '완성되지 못한 자'가 되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이름이 '로스트아크'인 것을 생각했을 때 그리고 '아만 = 로스트아크' 라는 것을 생각했을 때 아만은 모험가와 1, 2, 3부 스토리까지 이어지는 아주 질긴 인연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1부 스토리 첫 시작부터 시작된 아만과 모험가의 인연이 로스트아크의 마지막 페이즈라고 볼 수 있는 3부까지...
게임 '로스트아크'의 스토리 첫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인연이 될지, 악연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혹시 제 뇌피셜에 대한 내용 중 전혀 맞지 않는 내용의 오류 정정은 언제나 환영입니다(스토리 뉴비라서 이것저것 유튜브 영상이나 스토리 게시판을 읽고 있어도 모르는 것이 아직 많습니다^^;;)
* 아 그리고 스토리 게시판에 올려주시는 내용들 읽어보면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고 있습니다. 정말 스토리 추측들을 흥미롭게 해주시는 분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 스토리머 박서림 화이팅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