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포식자 구조개선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데
진짜 개인적으론 그냥 캐릭터 체급자체를 대폭 상향시켜서 딜을 상향했으면 좋겠음 한 20%
뭔 좆까는소리냐? 포식자 해보긴 했냐? 유미뒤졌냐? 라는 쌍욕이 마렵겠지만 진정하고 들어보셈
당연히 포식자는 로아에서 가장 큰 족쇄가 달린 캐릭임 현타 ㅇㅇ 이건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임
그로 인해 딜적으로 절대 좋지 못한 캐릭이고 실제 각종 공개된 북미지표에선 대부분 중하위권, 실제 체감도 그정도임 딱 중하위권
그런데 이 탈진이라는 족쇄를 없애준다고 생각해보자. 어느 기가막힌 방식이 있다면 모를까 진짜 그냥 무작정 깔끔하게 탈진을 없앤다고 생각한다면?
포식자는 지표상에서 딜이 상위권으로 수직상승할거임
이게 개소리가 아닌게 실제로 숙련자 기준 현타 거의 없이 폭주유지-약점공격이 가능한 3막 3관을 생각해보면 됨
솔직히 모든 레이드에서 안좋지만 딱 '3막 3관'에 한해서는 포식자 좋다는거 다들 알잖아 다 3막 3관에서는 가족사진 잘 들꺼 아니야
"씨발 딱 3막 3관에서 좋다고 포식자가 할만하다 하는거임?"
ㄴㄴ 내 말은 '현타라는 족쇄때문에 안좋은 포식자'가 '현타에서 자유로워졌을때'의 위치가 3막 3관에서의 위치라는거임
그렇다면 현타가 사라진 모습의 포식자를 생각해보자. 체방이 튼튼하고 기믹수행력이 우수하며 기동성도 좋은 캐릭터인데 딜까지 상위권? (물론 피면기가 없는건 좆같음 피면기 추가해야함)
당장에야 좋겠지만 딜이 까이는건 거의 확정적일거라고 생각함 유틸측면에서의 유불리에 대해 말이 나오는 현시점에선 더더욱 이새끼들이 슬레이어에게 좋은쪽으로만 해줄리가 없으니까
"씨발 그래봤자 3관에서도 잔절황보다 약한데? 잔절 이새끼들은 족쇄도 없는데 이새끼들보다 더 약한데?"
내 말이 바로 그거임 씨발
우리는 족쇄보다도 로아에서 가장 무거운 족쇄를 단 포식자가 잔재 절정보다 약하다는거에 화를 내야함
그리고 나는 차라리 현타라는 족쇄를 감안하는 조건으로 딜을 존나게 쎄게 했으면 좋겠다는거임
족쇄 없애는 순간 체방좋고 유틸좋은애가 딜까지 쎄면 안된다 할게 뻔하니까
물론 "난 씨발 좀 약해도 괜찮으니 족쇄 없이 쾌적했으면 좋겠는데" 라고 한다면 씹 인정이지 뭐.. 할말없지
"그냥 족쇄도 없고 쎄기도 쎄게 해주면 안됨? 잔재 절정은 그렇던데?" 라고 한다면 그것도 씹 인정이긴 하고 씨발 생각해보니 좆같네
아무튼 그럼.. 난 누가 족쇄삭제 vs 포식자만 딜 20% 증가 고르라하면 후자 고를것 같음
레이드중의 불쾌함은 과정이지만 가족사진과 밑잔은 결과다
☆☆☆물론☆☆☆ 진짜 좋은 방법으로 너무 딜이 튀지 않으면서도 족쇄를 깔끔히 없앨수 있는 개선안이 있다면 무조건 그게 최선이다
그냥 족쇄 없애고 사기캐로 떡상하면 그것도 최선이고 ㅇㅇ 지금 잔재 절정의 포지션으로 가는거지
다만, 그게 안된다고 하면 또 어줍잖게 "폭주끄기 기능 추가해드렸어요^^(현타는 그대로 적용)" 이지랄 할 바에 그냥 딜을 20% 늘려줘라
뭐 이렇게 주절거려봐야 경기종료 족쇄도 유지 딜도 유지 엔딩이겠지만